티스토리 뷰

반응형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9화 10화 다시보기(+유영철 정남규 실화 모티브, 강호순 등장)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9화 10화 다시보기 및 리뷰 해봅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9화 리뷰 유영철과 정남규

구영춘(유영철)이 잡혔습니다. 실화를 모티브로 해서 인지 옛날 뉴스 보던 생각도 나고 프로파일러가 어떻게 범죄자들과 인터뷰를 하는지 재미있게 드라마를 보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니 실제로 유영철이 입던 옷, 대사, 행동이나 말투를 그대로 반영을 한 것 같습니다. 

실제살인범-유영철
실제살인범-유영철

쇠망치를 왜 살인도구로 사용하였는지, 자신의 범죄를 정당화 하는 모습, 실제로 범죄프로파일러(권일용)가 유영철을 인터뷰할때 굉장히 본인의 뜻대로 본인이 주도권을 이끄려는 모습이 컸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인터뷰를 시작 하기도 전에 물 좀 떠달라고 명령하거나 쉬어가자고 하는 등 주도권을 잡으려는 것이 있었다고합니다. 

드라마에서-유영철을-연기한-배우
드라마에서-유영철을-연기한-배우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 유영철을 연기한 배우도 옷까지 비슷한 옷을 입고 연기하였다고 합니다. 유영철이 경찰서 앞에서 여자들이 몸간수 잘해야 한다고 할때 입은 옷이랑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3번이나 다른 희대의 연쇄살인마 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471, 499, 1038회를 보시면 됩니다.

 

 

 현재 유영철 근황은?

2019년 그것이 알고싶다 1188회에서 유영철의 얼굴이 공개되었는데 교도관을 폭행하고 교도관들한테 아래와 같은 말을 하고 엄청 괴롭힌다고 합니다. 

"나 싸이코 인것 몰라? 너하나 죽여도 난 어차피 사형이야"

사형을 해야 하는데 교도관까지 힘들게 합니다. ㅜ 

유영철이 감옥에 들어간 이후 교도관과 동료 수감자들을 상대로 행패를 부린다고 합니다. 

김복준 위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 유영철은 걸핏하면 꾀병을 부려서 혈세를 낭비하게 하고 사실상 교도소에서 교도관들 머리 꼭대기 위에 군림하며 희희낙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자들 10화 정남규 살인중독 쾌락 살인범

유영철과 비슷한 시기에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다가 드디어 잡힌 정남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 연기한 연기자의 얼굴 모습이 매우 비슷해보입니다. 유영철은 얼굴이 비슷하지는 않았는데 정남규는 많이 비슷한 배우를 캐스팅하였습니다. 

악의마음을읽는자들-정남규살인범-연기한배우
악의마음을읽는자들-정남규살인범-연기한배우

정남규는 살인선고를 받았으나 수감 중에 자살하였습니다. 살인 중독 정남규는 마침내 자기 자신을 살해한 셈입니다. 

정남규는 수사기관의 조사 과정에서 "피냄새를 맡고 싶다. 피 냄새에서는 향기가 난다"로 말하였으며 "천명을 죽여야 하는데 다 채우지 못하고 잡힌 것이 억울하다" 며 살인에 대해서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법정에서는 "더 이상 살인을 못 할까봐 조바심이 난다"고도 토로하였습니다..

SBS그것이알고싶다-정남규-살인범
SBS그것이알고싶다-정남규-살인범

10회 에서 실제로 정남규가 현장 검증을 하면서 분노하는 시민들을 향해서 발길질하고 웃는 모습까지 똑같이 재구성하였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역시 3번 정남규 특집 방송을 하였습니다. 301, 579, 632 회 입니다.

 

권일용 프로파일러님이 하신 말을 보면

정남규는 자살한 것이 아니다. 자기가 자신조차 살해하고 끝난 사람이다. 살인의 끝은 자기 자신이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즉, 감옥에 들어가서 더 이상 살인을 할 수 없고 살인의 대상이 완전히 사라지자 스스로 목숨을 끊어버려서 그 끝을 완성한 셈입니다. 

연쇄 살인범의 최근 얼굴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10화 마지막에 강호순이 등장합니다. 대형 세단을 타고 어두운 밤길에 버스를 기다리는 여성에게 길을 묻다가 차에 태웁니다. 여성은 강호순 차에 있는 강아지와 찍은 인상이 좋아 보이는 선한 이미지의 남성을 믿고 타게 됩니다.  

 

강호순 사건을 모티브로 시작이 되는 새로운 사건 이야기. 다음주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0시 SBS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드라마는 웨이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디즈니에서 전부 볼 수 없지만 구글에서 누누티비로 검색하시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같이 보시면 재미있는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웹툰원작 넷플릭스)

넷플릭스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결말 후기 아역배우들 촬영지)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킹덤 시즌2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SBS드라마 사내맞선 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 결말 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SBS 드라마 추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프로파일링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