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정보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1. 00:01
반응형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왓챠는 레뷰에서 체험단을 통해서 몇번 이용해본적이 있습니다. 돈을 내고 사용하는 OTT는 개인적으로 쿠팡플레이와 티빙이 있습니다. 쿠팡 와우회원이고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회원이기 때문입니다. 그외 디즈니플러스도 있습니다. 컨텐츠가 처음에는 볼게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 돈내고 보면 볼것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화나 드라마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킹덤>, <DP>,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의 연속적인 성공으로 더욱 많이 제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도 엄청난 성적에 놀라면서 한국의 콘텐츠 제작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올해는 더 많은 한국산 작품이 쏟아질 예정입니다. 올해 공개될 작품도 있고 늦으면 내년에 공개될 예정인 상영예정작들을 알아봅니다. 

김유정
김유정

 20세기 소녀(2022)

넷플릭스-드라마-무료보기

연출 : 방우리 / 출연 :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등

20세기의 마지막 해인 1999년을 배경으로 사랑보다는 우정이 먼저였던 17세 소녀 보라가 겪는 첫사랑 성장통과 21세기에 다시 들려오는 그때 사랑의 소식을 둘러싼 로맨스 영화 입니다. 첫사랑을 닮은 아들을 만나는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단편 영화 <영희씨>로 청룡영화상 단편영화상을 수상하였던 방우리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도 한 장편 영화 데뷔작 입니다.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의 싱그럽고 풋풋한 첫사랑과 우정을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20세기소녀-감독-출연
20세기소녀-감독-출연

 

 서울대작전(2002)

연출 : 문현성 / 출연 :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등

서울대작전-유아인-고경표
서울대작전-유아인-고경표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노원구 상계동 슈프림 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입니다.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들떠있는 분위기를 틈타서 비자금을 뒤쫓는 작전에 운전 실력이 확실한 드라이버들이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추격전을 그린 영화입니다.

 

1980년대 서울을 배경으로 올드스쿨 힙합과 올드카 드리프트 액션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최근에 영화 <특송>을 정말 재미있게 보았는데 박소담의 카체이싱이 압권이었습니다. 서울대작전은 더 화려한 배우들이 나오므로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작전-옹성우-출연배우
서울대작전-옹성우-출연배우

 

 

 모럴센스 (2022)

연출 : 박현진 / 각본 : 박현진, 이다혜 / 출연 : 서현, 이준영 등

모럴센스
모럴센스

남다른 취향을 가진 남자와 우현의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여자의 색다른 로맨스를 그린 영화 입니다. 

 <6번째 연애중>과 <좋아해줘>의 박현진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담당하였습니다. 소녀시대의 서현을 좋아하는데 연기력이 좋다는 평가 입니다. 서현의 차가운 인상과 달리 내면에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홍보팀의 직원 지우로 나옵니다. 넷플릭스 화제작 <DP> 에도 나왔던 이준영이 박시후 역을 맡았습니다. 2월에 공개됩니다.

넷플릭스-드라마-무료보기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연출 : 김용완 / 극본 : 조령수 / 출연 : 지창욱, 수영, 성동일 등

네덜란드에서 말기암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실제 재단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삶의 끝에서 위태롭게 버티는 한 청년이 사회봉사 명령으로 호스피스 병원에 들어가서 병원 사람들과 함께 생의 끝에 있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마지막 소원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밝고 유쾌하게 들어주는 감동 힐링 드라마 입니다. 성동일은 호스피스 병원에서 자원봉사반장 강태식 역을 맡았고 최수영이 간호사 서영주 역을 맡았습니다. <DP>와 <지옥>을 제작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므로 이 작품도 기대가 됩니다. 

당신이-소원을-말하면
당신이-소원을-말하면

 

 퀸메이커(2022)

연출 : 오진석 / 극본 : 문지영 / 출연 : 김희애와 문소리 등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면서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좌지우지 하는 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로 불리우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승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입니다. 김희애가 은성그룹 전략기획실장 황도희 역이고 연기력이 뛰어난 문소리가 노동인권변호사 오승숙으로 나옵니다. 

퀸메이커
퀸메이커

 

 썸바디 (2022)

연출 : 정지우 / 출연 :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등

넷플릭스-드라마-무료보기


소셜 커넥팅 어플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물입니다. <은교> 등으로 알려진 정지우 감독이 넷플릭스와 공동 작업으로 선보입니다. 첫 시리즈 연출작 입니다. 모두 처음 보는 배우들입니다.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작품에 합류한 김수연도 나오고 <구미호뎐>의 김용지도 나옵니다. 

김용지
김용지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한국판>

연출 : 김홍선 / 극본 : 류용재 / 출연 : 유지태, 박해수, 전종서, 김윤진, 이원종, 김성오, 장윤주, 박정우, 김지훈 등

넷플릭스에서 방영하였던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의 우리나라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종이의집-유지태
종이의집-유지태

유지태는 대규모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 역, 경찰청 소속 위기 협상 팀장 선우진 역에는 국내와 할리우드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김윤진이 맡았습니다. 출연 배우진이 화려하여 꼭 보고 싶은 종이의 집 드라마 입니다. 박해수도 나옵니다. 

종이의집-박해수-전종서
종이의집-박해수-전종서

 

 모범가족 (2022)

연출 : 김선후 / 출연 :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넷플릭스-드라마-무료보기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한 남자가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면서 마약 조직 2인자와 얽히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 작품으로 <응답하라 1994>의 정우가 궁지에 몰린 남자 동하를 연기합니다. <마녀>, <마이네임>에 나왔던 박희순이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을 연기합니다. 윤진서가 동하의 아내로 나오고, 박지연이 마약수사팀장 주현 역으로 나옵니다. 윤진서가 오랜만에 나와서 역시 꼭 보고 싶은 넷플릭스 시리즈 입니다.  

모범가족
모범가족

 

 안나라 수마나라 (2022)

연출 : 김성윤 / 출연 : 김민정 / 원작 : 하일권 <안나라 수마나라 웹툰>, 출연 :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하는 미스테리한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 입니다.  <이태원 클라쓰>,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인기 감독 김성윤 감독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삼봉이 이발소>, <방과후 전쟁활동> 을 성공시킨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 입니다. 

안나라-수마나라
안나라-수마나라

 

 수리남(2022)

연출 : 윤종빈 / 극본 : 윤종빈, 권성휘 / 출연 :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

수리남
수리남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 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입니다. <공작>, <군도 :민락의 시대>,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로 유명한 윤종빈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시리즈로 하정우가 오랜만에 참여하는 윤종빈 감독의 작품입니다.

 

황정민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춥니다. 출연진들이 화려하여 가장 많이 기대되는 수리남 넷플릭스 범죄 드라마 입니다.

 

캐스팅만 보면 벌써 넷플릭스 1위나 2위 할 것 같고 시청률도 엄청날 듯 합니다. 총 6부작으로 하정우는 큰 돈을 벌기 위하여 수리남에 사업을 시작하지만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 역으로 나옵니다.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마약왕 전요환을 연기합니다. 박해수는 전요환을 잡기 위하여 강인구와 손을 잡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 역을 맡았습니다. 조우진은 전요환의 오른팔로 온갖 지저분한 일을 처리하는 조선족 변기태로 나오고 유연석은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이자 조직의 브레인 데입시 박으로 나옵니다. 

 

 소년심판(2022)

연출 : 홍종찬 / 극본 : 김민석 / 출연 :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소년범을 매우 싫어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우너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법정 드라마 입니다.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지, 소년범이라고 해도. 소년범을 매우 싫어하는 까칠한 판사가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합니다. 청소년 범죄율이 가장 높은 법원이라니 이제 법정의 칼바람이 예고되는데... <디어 마이 프렌드>, <라이프>를 연출한 홍종찬 감독이 청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사회를 향하여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입니다. 

소년심판
소년심판

 택배기사 (2022)

연출 : 조의석

출연 : 김우빈, 이솜

택배기사는 대기오염이 심각해진 미래에 오로지 택배로만 살아가는 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동명의 웹툰이 원작입니다. 디스토피아(암흑의 미래)시대,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과 있는 택배기사라는 현실적인 존재를, 가까운 미래를 책임지는 특별한 존재로 재탄생시키는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설득력 있고 차별화된 과정을 그린 작품 입니다. 

희귀병 비인두암 완치를 알리며 활동을 복귀하는 김우빈의 전설의 택배 기사 5-8을 연기합니다. 독특한 외모의 이솜 여배우가 야망이 넘치는 기무대 소장 설아를 연기합니다. 

택배기사-김우빈
택배기사-김우빈

 

 사냥개들 (2022)

연출 : 김주환 

출연 :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등

원작 : 네이버웹툰 <사냥개들>

 

돈을 쫓아서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청년경찰>의 김주환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서 만든 첫 시리즈 작품입니다. <아저씨>의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가 서로 전혀 다른 스타일의 사채업자로 나온다고 합니다. 

사냥개들
사냥개들

 

 

 더 글로리

연출 : 안길호 

출연 :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박성훈 

<파리의 연인>, <시크릿가든>,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의 대형 히트 드라마를 다수 만든 김은숙 작가가 처음으로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선보이는 작품 입니다.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가 <태양의 후예> 이후 오랜만에 만난 작품입니다. 올해 하반기 아니면 내년 상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글로리-송혜교
더글로리-송혜교

 

 카터 (2022)

연출 : 정병길

출연 : 주원 등

<카터>는 <우린 액션배우다>,<악녀> 등 액션 작품으로 주목을 받은 정병길 감독의 신작으로 추격전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 주인공 요원 '카터' 역에 주원이 나옵니다. 기억을 송두리째 잃은 채 잠에서 깨어나 이유도 모른채 일생일대의 작전에 투입되는 에이스 요원으로 나옵니다. 주원의 강도 높은 액션과 모든것이 확실하지 않은 작전에 들어가서 고뇌하는 캐릭터의 내면연기까지 모두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터-주원
카터-주원

여기까지 이번에 공개된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와 한국 영화 몇 작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올해 공개 안되고 내년에 공개되는 작품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작품도 있습니다. 한국 배우들이 활동할 수 있는 작품이 많아져서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저로써는 기분이 좋습니다. 이 작품, 저 작품에 너무 자주 나오는 배우도 많이 나올 것으로 생각 됩니다. 예전에 홍콩 영화를 보면 너무 자주 나오는 조연 배우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래도 장르가 다양하여서 괜찮을 것 같고 배우들의 연기 변신에 대한 노력도 엄청나서 더 자주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지금 우리는 학교는>을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말고도 더 재미있는 한국 영화와 한국 드라마가 많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작품들

킹덤 시즌2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킹덤 시즌1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웹드라마 다시보기 내과 박원장(+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너와 나의 경찰수업 다시보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정보)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예전에는 한국드라마는 자주 안보고 미드를 자주 봐서 왕좌의 게임이나 바이킹, 워킹데드 같은 미드를 보았고 밴드 오브 브라더스도 재미있게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