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50대 취미생활 추천 11가지 모음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21. 23:01
반응형

50대 취미생활 추천 11가지 모음

시간이 참 빠릅니다. 벌써 50대가 되신분들은 그렇게 생각할 것 입니다. 갱년기도 오고 시력문제, 체력문제, 관절문제, 치아 임플란트 문제 등 신경 쓸게 많습니다. 자식의 취업이나 결혼 문제도 신경써야할 듯 합니다.

50대 취미생활 추천
50대 취미생활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 50대 취미생활 알아봅니다.

 

장기, 바둑, 체스

얼마전에 외국 드라마 퀸즈 갬빗을 보았는데 나이 어린 여성이 주인공으로 프로 체스 경기를 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라면 바둑이나 장기가 좋습니다. 바둑과 장기는 기억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바둑과 장기는 두뇌운동이어서 건강한 두뇌를 유지할 수 있고 시간도 잘 가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장기
장기

화투

60대 이상에서 화투를 많이 하지만 50대에도 화투를 하면 시간도 잘 보낼 수 있고 바둑, 장기 처럼 치매 예방도 되고 건전하게 즐긴다면 바둑, 장기 게임 못지 않게 두뇌 운동에 좋은 게임이 되겠습니다.

화투
화투

 

식물기르기

식물 기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식물을 기르는 것은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관상용으로 아름다운 식물을 길러도 좋

고 재배해서 먹을 수 있는 식물을 길러도 좋습니다. 안정환씨와 현주엽씨라면 바로 상추, 깻잎부터 기를 것 같습니다.

 

물론 두가지를 동시에 병행해도 좋습니다. 식물을 기르면 공기정화의 효과도 있고 직접 재배해서 먹을 경우에 식비 절야곧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물기르기
식물기르기

 

요리

50대 부터는 건강을 잘 챙겨야만 합니다. 그래서 요리를 배우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서점에 가면 백종원의 집밥만들기 요리책도 있습니다. 자취요리 책도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리 하는 것이 힘들다면 밀키트 제품을 쇼핑하여 집에서 직접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파게티-요리
스파게티-요리

 

캠핑

캠핑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은 스포츠 입니다. 캠핑의 장점은 가족끼리 부부끼리 친구끼리 지인끼리 또는 혼자 가도 좋습니다.

 

또한 마음을 비우고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좋은 공기도 마시고 요리도 해먹고 불멍도 하고 술도 한잔 하고 마음의 힐링을 하고 돌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 예약방법, 이용가격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 예약방법, 이용가격 올해도 차박, 글램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날 듯 합니다. 민간, 정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은 가

karkass.tistory.com

 

소형 캠핑카 추천 기아 레이 로디 차박

소형 캠핑카 추천 기아 레이 로디 차박 날씨가 좋아지고 6월 장마기간 지나면 캠핑 여행 떠나시는 분들이 올해도 아주 많을 것 같습니다. 소형 캠핑카 추천으로 기아 레이 로디 캠핑카가 있

karkass.tistory.com

 

비욘드 트러스트호 예약(+제주-인천 배편 요금)

비욘드 트러스트호 예약(+제주-인천 배편 요금) 인천에서 제주도로 가는 민간 뱃길이 다시 열렸습니다. 13시간 30분 정도면 인천에서 배만 타고 제주도로 갈 수 있습니다. 배 이름은 비욘드 트러

karkass.tistory.com

 

악기 연주

악기는 나이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입니다. 영국의 헤비메탈 밴드 쥬다스 프리스트의 보컬리스트는 아직도 공연을 합니다. 엄청난 노익장 입니다. 70대에 헤비메탈 밴드 보컬로 여전히 왕성하게 활동을 합니다.

 

물론 그는 프로이기에 가능합니다. 아마추어로 악기 연주를 해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됩니다. 50대 이상이라면 피아노, 통기타, 우클레레, 하모니카, 리코더 등을 추천합니다.

악기-연주
악기-연주

 

운동

50대에게 좋은 운동으로 수영, 테니스, 골프, 사이클, 조깅 등이 있습니다. 수영은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근육을 형성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테니스는 유산소 운동이어서 체중을 줄이고 뱃살을 줄이고 심장 및 혈관이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프는 평생스포츠로 체력을 크게 요구하지 않으므로 50대 이상이 즐기기에 좋은 운동이 되겠습니다.

골프
골프

 

낚시

낚시는 손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중장년층 들의 취미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경규, 이덕화 모두 방송에서도 낚시방송을 합니다.

 

손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기다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고 좋은 장소에서는 아름다운 경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시를 가서 먹는 음식도 정말 맛있고 지인들과 힐링의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낚시
낚시

 

등산

가장 추천되는 취미가 바로 등산 입니다. 코미디언 이봉원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데 악기 취미, 유튜브, 등산, 하이킹, 캠핑, 요리 등 많은 취미를 가지고 있고 요리는 직업으로도 하고 있습니다.

 

등산의 장점으로는 척추, 심장 강화, 면역력 증가, 스트레스 해소, 하체 근육의 발달, 시력의 개선, 체중 조절 등이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경치를 즐기기에도 좋고 마음의 힐링을 하여 우울감도 사라지고 마음의 안정을 되찾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산을 오르면 정복감도 느낄 수 있고 자신감 향상의 효과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등산
등산

 

전기자전거

자전거 타는 것도 걷기, 런닝, 조기, 등산과 함께 좋은 취미생활이 됩니다. 일반 자전거를 타도 좋고 좀더 타기 좋아서 힘이 덜 들어가는 전기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습니다.

 

파스 방식이라서 핸들도 땡기고 페달도 밟으면서 몇 십 킬로미터를 주행하면 아주 좋고 아예 아르바이트로 배민 배달 아르바이트도 한다면 운동도 되고 취미생활도 되고 돈도 벌어서 일석 삼조 입니다.

 

전기자전거 관련 알아보시려면 여기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유튜브

50대 유튜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단희TV를 보신다면 50대 유튜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취미생활로 꽤 좋습니다. 인터넷도 많이 하고 카메라 촬영도 공부하고 취미생활로 유튜브 채널 운영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돈을 못벌더라도 괜찮고 1년 4000시간 시청시간에 구독자 1천명 이상을 모으면 수익도 발생합니다. 역시 1석 2조의 취미생활이 될 수 있는 유튜브 입니다. 또는 유튜브 말고 그냥 일반 사진 촬영도 좋은 취미생활이 됩니다.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입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으로 보정하여 블로그에 등록하면 블로그 하는 취미도 꽤 쏠쏠합니다.

 

유튜브용 카메라로 최근에 오즈모 포켓2 라는 짐벌 카메라를 사용해보았는데 아주 화질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유튜브카메라
유튜브-카메라

 

같이 보시면 좋은글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애플신한기 프로모션으로 중고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 예약방법, 이용가격

반려견 강아지 치아 관리 방법

핸드폰 녹음 방법 무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