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이재명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알아보기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21. 21:27
반응형

이재명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알아보기

경기도지사와 성남시장을 거쳐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유력한 대선후보중 한사람인 이재명. 많은 논란이 있기는 하였습니다. 그래도 지지율이 높은 편 입니다. 최근에는 공정수당을 확대하겠다고 밝히며 노동정책의 개선을 밝혔습니다. 또 탄소를 줄이기 위하여 생활용품에 수명을 늘리겠다고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선지지율 2위를 달리고 있는 더불이민주당의 대선후보 이재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재명 프로필

이재명-페이스북-바로가기

생일은 1963년 10월 23일 생인 이재명은 경상북도 안동군에서 태어났습니다. 5남 4녀 중 일곱째로 태어났습니다. 위로 누나 두명이 돌아가셔서 다섯째가 되었습니다. 9남매. 형제가 많으십니다. 아버지는 순경과 교사 등 좋은 직업을 가지고 생활을 하던 중 도박에 빠지면서 가지고 있던 부동산을 날리고 탄광관리자, 청소부 등의 일을 하였다고 합니다. 

산골짜기에 살면서 학교는 가는데 걸어서 2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렇게 국민학교를 졸업하고 경기도 성남으로 이사갑니다. 

 

중학교를 진학할 나이에 엄청 가난하였던 가정 환경 탓에 성남 상대원 공단에서 소년공의 삶을 살았습니다. 중학교를 너무 다니고 싶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어쩔 수 없이 돈을 벌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버지와 갈등이 심해 아버지를 미워하였다고 합니다. 

이재명-프로필
이재명-프로필

어린 이재명은 황동과 염산을 다루는 목걸이 공장, 붕산 땜 공장 등 성인한테도 위험한 공장을 어려서부터 다니며서 월급을 떼이기도 하고 다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글러브 공장에서는 프레스 기계에 왼쪽 손목이 끼면서 관절이 부서져 장애 6급 판정을 받아 병역을 면제 받았습니다. 당시 작업반장에게 구타를 당하는 등 난청과 부분 청각장애도 얻고 어린나이에 어디 말도 못하고 혼자 버티어 냈다고 합니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서 더욱 나빠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소년공의 삶을 살다가 작업반장이 고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도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작업반장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공장에서 일을 하면서 틈틈히 공부를 하였는데 이때도 가족들이 그리 탐탁치 않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노력 끝에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통과하고 이후 1982년 중앙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에 입학하게 되면서 그의 새로운 삶이 시작됩니다. 

 

1986년에 제28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1987년에 사법 연수원생 시절 노무현 전 대통령의 변호사 시절 강연에 감명을 받고 인권변호사로써의 길을 걷습니다. 결국 성남 지역의 시민운동가 겸 변호사로 활동하였습니다.

이재명-카카오톡-채널

당시 이재명의 연수원 성적은 판사 지방권 임용, 검사 상위권 임용이 가능한 수준이었으나 이를 모두 거부하고 변호사의 길을 택하였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이재명의 성적이 좋지 않다는 오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성남시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2006년 열린우리당에 입당하면서 성남시장 후보로 출마합니다. 그러나 떨어지고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통합민주당 후보로 공천을 신청하였으나 탈락합니다 

정치 초기에 정동의 지지자로써 다뤄지기도 하였고 정세균 아래 민주당 경기동부지역 책임자로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2010년 민주당 소속으로 경기도 성남시장에 출마하여 51.2 퍼센트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당선이 됩니다. 이후 2014년 에도 55.1퍼센트의 득표율을 보이며 재선에 성공합니다 매우 호평을 받는 성남시장의 생활을 하다가 이후 경기도지사에 도전합니다. 그리고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나서며 유력한 대선후보로 지목 되고 있습니다. 

이재명-유튜브-바로가기

 이재명 경력 및 학력

<경력>

- 1986년 7월 제28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18기)

- 1989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 2010년 ~2014년 민선5기 경기도 성남시장 (민주당)

- 2012년 민주통합당 기초단체협의회 회장

- 2014년 ~ 2018년 민선6기 경기도 성남시장 (새정치민주연합)

- 2018년 ~ 2021년 민선7기 경기도지사 (더불어민주당)

- 2021년 10월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 민주당 대통령 후보

이재명-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

<학력>

- 1976년 2월 안동 삼계초등학교 졸업

- 1978년 8월 고입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

- 1980년 4월 대입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 1986년 2월 중앙대학교 법과대학 학사 졸업

<상훈>

- 포브스 최고경영자 대상 시민중심경영부분 (2014년)

-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부문 우수상(2014년)

-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최우수 (2015년)

 

 

 같이 보시면 좋은글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애플신한기 프로모션으로 중고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 예약방법, 이용가격

비욘드 트러스트호 예약(+제주-인천 배편 요금)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돈이 모이는 집 돈이 솔솔 새나가는 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