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0가지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9. 19:04
반응형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0가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순간접착제. 접착력이 엄청 강하고 빠르게 건조되어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사용하다 보면 손에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지우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순간접착제의 성분은 시아노 아크릴레이트라고 합니다. 이 성분을 약화시키커나 분해시켜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지우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전에 손에 묻은 접착제가 마르지 않았다면 마를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떼어내려다가는 다른 손이나 물건에 묻을 수 있으므로 다 마른다음에 하시면 되겠습니다. 

순간접착제-제거하는방법
순간접착제-제거하는방법

 

 아세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가장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지만 건조하거나 연약한 피부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서 잘 안 지워질 경우에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세톤, 네일 리무버는 접착제 성분인 시아노 아크릴레이트를 약화시킵니다. 단, 리무버 사용 시 화장솜, 면봉은 다시 접착이 되거나 화학반응이 생겨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손에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거나 찍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아세톤은 유리를 제외하면 다른 반응이 일어나 변색, 변질 될 수 있으므로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플라스틱 등에 덜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미네랄 스피릿

집에 다양한 공구나 페인트 등 작업을 한 경험이 있다면 미네랄 스피릿(광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손으로 접착 부위에 직접 찍어 바른 다음 지워보세요. 민감한 피부라면 효과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소금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소금을 큰 숟가락으로 한 스푼, 소량의 물을 반죽하듯이 약 1분간 문질러 준 다음 물로 씻으며 뜯어줍니다. 잘 안될 경우 물기를 말린 다음에 소금만 사용하여 비벼줍니다. 두 방법이 이어지면 효과과 있습니다. 

 

 기름 성분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 식용유 또는 버터나 마가린 등을 녹여 피부에 발라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썬크림

핸드크림, 바셀린과 마찬가지로 접착 성분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손을 씻은 다음에 잘 문질러 줍니다. 단, 선크림의 경우 손이나 피부가 아닌 다른 물체, 물건에 사용하면 변색, 변질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핸드크림

피부가 연약한 사람이라면 따뜻한 물에 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30~60 정도 담근 후 물기를 닦아줍니다. 핸드크림을 부위에 바른 다음에 잘 문질러 주고 떼어냅니다. 로션 계열의 제품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바셀린

따뜻한 물과 비누로 손을 씻어주고 나서 물기를 말려줍니다. 바셀린을 손에 바르고 1분 정도 문질러 준후 반대 손을 이용하여 지워줍니다. 바셀린이 없을 경우 립밤 등의 계열도 가능합니다. 

 

 레몬 활용

레몬의 산 성분은 접착을 약화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레몬으로 문질러 주거나 즙을 물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따뜻한 물과 세제

온수와 세제는 순간접착제를 손에서 지우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릇, 용기 등에 따듯한 물을 받은 다음에 세제를 섞고 30~60초 담근 후 손으로 벗겨내면 됩니다. 물의 양과 세제의 종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밥그릇에 손이 데이지 않을 정도의 따뜻한 물을 받고 세제는 2~3회 정도 펌핑 후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손세정제, 물비누, 주방, 세탁 세제 모두 상관이 없습니다. 한 번에 완전히 벗겨지지 않을 경우 반복해줍니다. 

 

 그냥 뜯어내기 

손이나 손가락에 단독으로 묻었을 경우 해볼 법한 방법입니다. 다 마를때까지 기다린 후 천천히 벗겨 낼 수 있습니다. 손톱이나 족집개 등으로 끝을 잘 벗겨내고 천천히 조금씩 뜯어줍니다. 단 피부가 약하거나 통증, 피부가 떨어질 것 같다면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 손가락끼리 붙었거나 붙었을 경우는 위에 방법들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경우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일 손이나 다른 피부가 아닌 눈에 순간접착제가 붙었다면 부드러운 천을 뜨거운 물에 적시고 부드럽게 눈꺼풀을 닦습니다. 무리하여 강제로 눈을 뜨지 않아야 하고 이 상태로 병원에 빨리 가야 하겠습니다. 생활 속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순간접착제. 간편하고 좋지만 피부에 닿으면 안좋으므로 조심하여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추천글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