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반려묘 등록 고양이 동물등록 신청방법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6. 23:00
반응형

반려묘 등록 고양이 동물등록 신청방법

어렸을때에는 고양이를 키워봤지만 그 이후 길고양이가 많아지면서 고양이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얼마전 반려견을 키워보려고 충무로, 노원 쪽에 애완견 판매하는 곳을 가보았는데 좋지 않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특히 충무로에는 반려동물 판매하는 점포가 많이 없어졌고 몇군데 남아있기는 했는데 거의 강매 수준으로 판매를 하려고 하여서 기분이 꽤 좋지 않아서 절대 비추입니다. 무료 반려동물 분양 하는 곳을 검색해서 약간의 비용을 내고 반려동물을 분양받는 방법이 그나마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40퍼센트 이사잉 반려묘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묘-등록
반려묘-등록

반려묘도 가족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반려견들을 잃어버리는 분들도 많고 유기견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분양을 하고 난 다음 2개월 경과시점에서 반려견 등록을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부터는 강아지를 포함하여 나머지 반려묘들도 등록할 수 있도록 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반려묘 등록을 위한 시범사업이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시행이 됩니다. 

 

 반려묘도 동물 등록 가능해요

2018년부터 일부 지자체를 대상으로 반려묘 등록 시범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2022년 2월 부터 전국으로 확대되어 시행합니다. 반려묘 양육 추정 마릿수를 알아보니 2010년도에 63만 마리 였는데 2021년에 225만 마리나 된다고 합니다. 

반려묘 등록 시범사업은 반려견 등록 제도와는 다르게 소유자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뤄집니다. 

2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을 키우는 소유자는 반드시 시,군,구청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하지 않으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반려묘는 등록을 희망하는 경우에 언제든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등록은 내장형 또는 외장형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는 내장형 방식으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장형 방식은 고양이의 행동 특성상 목걸이를 훼손하거나 목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제외하였다고 합니다. 내장형 방식은 동물의 목덜미에 쌀알 크기의 무선전자개체 식별장치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외장형 방식은 동물에게 RFID칩이 삽입된 목걸이를 달아주는 것 입니다. 내장형 칩 삽입을 하고 반려묘를 등록하는 과정은 수수료가 1만원이 들어가고 부대비용도 별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려묘 동물 등록 신청 방법

반려묘를 등록하려면 지자체 (시군구) 가 동물 등록 대행자로 지정한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동물병원 방문 하기 전에 등록대행자 지정 여부를 확인 해야 하는데, 이는 시청이나 동물병원에 직접 문의를 하거나 농식품부가 운영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반려묘도 최근 유실되거나 유기되는 숫자가 많아지고 있어서 이번 시범사업 확대를 시작으로 하여 

반려묘 등록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반려묘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등록 방법을 물어보면 됩니다. 연계된 시스템에 의해서 어디 병원에서 등록이 가능한지 알려줍니다. 

 

한국동물보호소 협회를 방문하여 강아지 무료 분양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추천드리는 글

스마트폰 주민등록증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신청방법 4월 시범실시

 

스마트폰 주민등록증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신청방법 4월 시범실시

스마트폰 주민등록증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신청방법 4월 시범실시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가 곧 시작이 됩니다. 4월에 시범적으로 실시되는데

karkass.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2월 11일 금요일 넷플릭스에서 소녀시대 서현과 DP에도 나왔던 이준영이 나오는 특별한 로맨스 영화 한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요즘 웹툰을 원작으로한 영화

karkass.tistory.com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2022년 넷플릭스 상영예정작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왓챠는 레뷰에서 체험단을 통해서 몇번 이용해본적이 있습니다. 돈을 내고 사용하는 OTT는 개인적으로 쿠팡플레이와 티빙이 있습니다. 쿠팡

karkass.tistory.com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주말 볼 만한 한국 영화 찾으시나요? 특송 보세요. 자동차 액션도 나오고 박소담의 액션연기도 있고 영화 아저씨가 있다면 이젠 박소담 아줌마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