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윤석열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알아보기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21. 21:51
반응형

윤석열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알아보기

TV에서 대통령 후보 토론회를 합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후보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등을 알아봅니다. 대통령이 된다는 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닙니다.

 

대통령을 잘 뽑던 못 뽑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려면 제일 먼저 대선후보의 기본정보들을 잘 알아둬야 하겠습니다. 

윤석열-프로필
윤석열-프로필

 윤석열 프로필

윤석열-홈페이지

윤석열 후보의 생일은 1960년 12월 18일로 만 62세 입니다. 이재명 후보보다 3살 많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연세대 응용통계학과 설립 멤버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이고 어머니는 이화여대에서 강의하던중 결혼 이후 퇴직하였다고 합니다.

 

이재명 후보와는 완전히 다른 가정환경 입니다. 1979년 충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에 진학하여 심리학자의 꿈을 키우려고 하였지만 부친의 조언으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 진학 합니다.  

 

사법고시에 계속 떨어지던 중 대학원에 진학하여 법학석사학위를 받고 9수의 노력 끝에 1991년 제33회 사법고시에 합격 합니다. 사법연수원 제23기 출신으로 30대에 첫발을 내딛습니다. 

 

사법연수원을 수료 하고 대구지방경찰청 검사로 검사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1996년도에 춘천지방검창청 강릉지청, 1997~1998년 수원지방 검찰청 성남지청에서 일하게 되고 1999년 김대중 정부 시절에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근무합니다. 2002년에는 사표를 내고 법무법인 태평양의 변호사로 1년간 일하면서 결국 1년만에 다시 검찰로 돌아옵니다. 

 

2008년 이명박 정부에 들어서 BBK특검에 참여하게 됩니다. 특검 종료 후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장에 발령됩니다.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는 국가정보원 여론조작 사건의 특별수사팀장으로 임명되는데 수사과정에서 박근혜 정권을 흔들만큼 적극적으로 수사를 합니다. 

윤석열-페이스북

이 과정에서 압수수색 체포 영장 청구 사실을 상부에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수사팀에서 배제되고 지시 불이행에 대한 검사징계위원회가 열립니다.

 

이후 좌천성 인사로 지방을 전전하게 되는데 요직을 거쳤던 윤석열의 이런 행보는 명백한 퇴직코스로 함께 국정원 조사를 받았던 박형철 부팀장은 한직을 전전하다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합니다.

 

그러나 윤석열은 검찰에서의 할일이 아직 남았다며 인내의 시간을 갖습니다. 


그러던 중 최순실 게이트가 터지면서 박영수 특검으로 부터 특검팀 수사팀장으로 지명 됩니다. 

 

뇌물죄 관련 대기업 수사팀장을 맡아 이재용 삼성 부회장을 구속시킵니다. 이후 윤석열은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승진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사법농단 수사 등을 맡아서 활약을 하면서 2019년 6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을 검창총장 후보자로 지명하게 되고 인사청문회를 거쳐 검찰총장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이후 문재인 정부의 핵심인사인 조국을 시작으로 핵심부의 범죄혐의를 겨냥하며 수사를 하자 문재인 정권에서는 윤석열 사단을 무차별 좌천시키고 윤석열 내치기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문재인과 윤석열의 갈등이 고조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 3월 4일, 검찰총장에서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냅니다. 이런 윤석열의 사퇴를 야권에서는 매우 반기는 분위기 였습니다.

 

한편 홍준표는 검찰총장직을 내려놓을게 아니라 계속 자리를 지키며 문재인 정부의 비리를 수사하여 궁지에 몰아넣어야 했다고 사퇴를 아쉬워 하기도 하였습니다.

윤석열-유튜브-바로가기

사퇴 이후 정치계에 들어설 것이라는 예측이 맞았습니다. 2021년 6월 2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국민의힘에 입당하여 홍준표, 유승민 등 쟁쟁한 후보들과의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이기며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후보가 됩니다. 

 

이후 대선활동을 하면서 아내인 김건희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잘 극복하고 현재 지지율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 신청방법(+신청대상, 자격조건)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지급시기

고관절 통증 증상과 원인을 알아봅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가격, 색상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웹드라마 다시보기 내과 박원장(+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