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0. 28. 18:17
반응형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추워진 날씨 백종원 소고기 무국 끓여 먹고 싶습니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가보죠.  소고기 200g, 무 400g, 대파 1/4, 참기름 1큰술, 간장 2큰술, 다진 마늘 한 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그리고 설탕, 소금, 후추를 조금씩 준비를 합니다.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빼고 소고기 양의 두배되는 무를 준비합니다. 무는 나박썰기 해주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예열한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넣은 다음 볶아 줍니다. 소고기에 핏기가 가시면 썰어 놓은 무를 넣고 더 볶아 줍니다.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주는데 알맞게 넣어 주고 물의 양에 맞게 맞춰주면 되므로 너무 정확히 계량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물과 함께 국간장 2큰술과 다진 마늘 한 큰술, 생강 1작은술 넣고 끓여줍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생긴 거품은 수저로 걷어내 줍니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어렵지 않죠. 

바글바글 20분 정도 무가 익을때까지 끓여준 다음 설탕, 소금, 대파를 넣어주고 소금간을 보면서 기호에 따라 넣어 주면 되겠지요. 대파를 넣고 후추도 넣어 주고 팔팔 끓인 다음 그릇에 담아 내면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되겠습니다.

 

국에 설탕이 들어 가리라고는 생각을 못 했는데 설탕을 조금 넣어 주니 감칠 맛이 살아난 느낌이에요. 싱겁게 먹으면 좋을텐데 국간장 2큰술로 간을 맞추니 딱 맞습니다. 주말에는 아이들이 스테이크를 먹고 싶어 하여 스테이크 고기를 사오긴 하였는데 지금부터 준비해서 저녁으로 맛있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였습니다. .

칼갈이 테스텔라 듀얼슬롯 화인브이 칼갈이 추천

세면대뚫는방법 미스터펑 미니 간편하게 세면대, 변기뚫는법

 

세면대뚫는방법 미스터펑 미니 간편하게 세면대, 변기뚫는법

세면대뚫는방법 미스터펑 미니 간편하게 세면대, 변기뚫는법 소개해드릴 제품은 순간압력관통기 라는 제품으로 일명 미스터펑 이에요. 세면대, 싱크대, 욕조, 화장실 변기의 배수구가 막혔

karkass.tistory.com

신호위반 벌금 과태료 범칙금?

벤츠 AMG GT 43 가격, 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