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소상공인 필수보험 풍수해보험 가입하고 한시름 놓으세요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25. 00:01
반응형

소상공인 필수보험 풍수해보험 가입하고 한시름 놓으세요

이번에 처음 알게된 풍수해보험. 예전에도 이 보험이 있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것은 나라에서 53%~92% 까지 지원을 해주는 겁니다. 시골에 살면 다양한 재해가 있습니다. 재해 피해를 받으면 실제로 개인이 받는 보상은 많지 않습니다. 홍수로 침수가 되면 집안 물품을 거의 다 버리게 됩니다. 보상금은 정말 적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풍수해보험을 가입해두면 침수 위험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풍수해보험이란?

정부가 보험료를 지원하고 국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는 든든한 정책보험입니다.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지진해일 포함) 에 대해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 보험이 되겠습니다. 

 

 가입대상은?

가입대상을 알아보면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 공장(소상공인)인데 세입자도 가입 가능합니다. 재해에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이 있습니다. 2020년부터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이 전국적으로 시행이 되었습니다. 보험료 지원은 최대 92퍼센트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우너을 해줍니다. 자부담은 8~41퍼센트 정도 됩니다.

가입 방법은 지자체 담당자 또는 보험사를 통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는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접속 후 풍수해 보험 > 가입과 사고 신고>보험사 소개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바로가기

보험사로는 02-2100-5103~5107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이 있습니다. 

 

 보험료는?

평균 보험료 및 보험금을 알아보면 주택은 총 보험료 연간 61,200원 중에서 자부담은 29,100원 이고 보험금은 7천 2백만원 입니다. 상가는 총 보험료가 연간 127,500원이고 자부담은 52,200원, 보험금은 1억원 입니다. 

보험금이 상가는 1억이고 공장은 1억 5천 입니다. 임차인이라면 매달 보험료는 29,100원이고 소유자라면 52680원 입니다. 이 정도의 보험료는 꽤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도 보상금액은 어느정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보험료는 정말 낮은편이고 보상은 꽤 높은 편입니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으로 연간 비용을 절감하면 좋겠습니다. 

 

 정부지원은?

정부의 지원으로는 상가와 공장은 59~92퍼센트 정도이고 주택이나 온실은 52.5%~92% 으로 총 보험료의 최대 92퍼센트를 지원합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든든한 정책보험으로 가입자 대상 우대 헤택을 제공합니다. 

 

우대 혜택은 어떻게 받나요?

풍수해 보험 가입증권(사본)을 해당기관에 제출하면 다음과 같은 우대 혜택(중복 가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역 신용 보증재단

혜택1) 신용보증서 발급 수수료를 평균 1.2퍼센트에서 1.8퍼센트로 인하

혜택2) 신용보증서 보증비율을 향상합니다. 85퍼센트에서 90퍼센트로

혜택3) 5천만원 이하 보증시 신용보증심사 우대 합니다. 약식평가, 한도상향 등 우대 적용 가능합니다. 

문의할 곳으로는 지역보증보증재단 통합콜센터 1588-7365 입니다.

여기까지 소상공인 필수보험 풍수해보험을 알아보았습니다. 행전안전부도 집중호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에 따른 국민들의 재산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풍부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합니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행전안전부와 약정을 맺은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NH농협 손해보험 등 5개 보험사를 통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보험 가입은 시설물의 소유주뿐만 아니라 세입자나 임차인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부가 보험료의 70퍼센트 이상, 최대 92퍼센트까지 지원합니다. 비닐하우스와 주택을 포함한 온실, 공장건물, 상가, 기계 등이 풍수해보험 가입 대상이 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홈페이지
국민재난안전포털-홈페이지
국민재난안전포털-홈페이지

 

 추천글

반려견 강아지 치아 관리 방법

 

반려견 강아지 치아 관리 방법

반려견 강아지 치아 관리 방법 어렸을때부터 강아지를 키워봤었지만 강아지 치아관리는 꽤 어렵습니다. 강아지의 치아 구조상 충치는 잘 생기지 않지만 잘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치주 질환도

karkass.tistory.com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출퇴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매일 서울 강북구 수유역에서 송파구 잠실역까지 지하철로 출퇴근하는데 5

karkass.tistory.com

반려묘 등록 고양이 동물등록 신청방법

 

반려묘 등록 고양이 동물등록 신청방법

반려묘 등록 고양이 동물등록 신청방법 어렸을때에는 고양이를 키워봤지만 그 이후 길고양이가 많아지면서 고양이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얼마전 반려견을 키워보려고 충무로,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