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F/L 가격(+제원, 옵션)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26. 00:01
반응형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F/L 가격(+제원, 옵션)

가성비가 좋은 독일 수입차로 폭스바겐 파사트가 있습니다. 독일 폭스바겐에서 1973년부터 생산해온 전륜 구동 방식의 중형 세단 입니다. 거의 50년이 넘은 폭스바겐 파사트의 역사 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는 2018년 11월 2세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트림명 표기방식이 기존의 배기량+엔진 형태에서 토크+엔진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파사트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장착이 되었습니다. 북미형 모델 한정인데 전세대와 같은 플랫폼이라서 조금 논란이 있기는 하였습니다. 

 

 가격

가격은 4390~4990만원 입니다. 복합연비가 15.7 이라서 정말 좋은 편이고 디젤 연료입니다. 배기량은 1968cc 입니다. 중형 세단으로 5인승 입니다. 

 제원

엔진은 디젤 엔진으로 직렬 4기통 입니다. 고속도로 연비가 18.6 으로 장거리 여행자에게 좋은 폭스바겐 파사트 입니다. 보험 영업 하시는 분들중에 폭스바겐 파사트 타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전륜 구동이고 변속기는 자동 7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최고속도는 236이고 제로백은 7.9초이고 연비는 2등급에 복합연비가 15.7이라서 기름 적게 먹는 파사트 입니다. 차의 길이는 477.5센치, 전고는 146센치, 전폭은 183센치, 공차 무게는 1.6톤 정도 됩니다. 타이어는 17~18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5인승 차량입니다. 

폭스바겐-파사트
폭스바겐-파사트

 옵션 (편의성과 안전성)

3존 클리마트로닉 - 자동 에어컨을 통해서 바람 세기가 조절되고 자동 공기 재순환 기능, 운전석, 동승석, 뒷좌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실내환경은 쾌적한데 디젤이라서 언덕 올라갈때 조금 매연 냄새가 거슬리긴 합니다. 뒷좌석의 온도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조절하거나 뒷좌석에 있는 온도 조절 패널을 통해서 제어 가능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주행경로, 주행속도,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적용 상태 등 중요한 주행 정보를 스크린에 표시해주어 운전자의 시선을 항상 전방 주시하게 해주어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됩니다. 프레스티지와 프레스티지 4 모션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디스커버 프로는 9.2인치 크기의 TFT 터치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수평 제스처 행동으로 듣고 있는 음악을 다음곡으로 넘길 수 있는 제어가 가능합니다.

디지털 콕핏 - 10.25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맞춤형 메뉴가 적용된 디지털 콕핏을 통해 운전자는 연비,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계기판의 고해상도 그래픽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을 통해 사고위험이 높은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closed 되고 앞좌석에 안전벨트가 타이트 해집니다.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 전방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를 통해 도로 주변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이 예상된다면 시청각적인 경고와 제동 보조 혹은 긴급 제동을 통해 사고 발생 가능성이나 사고의 심각성을 경감시켜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사 설정한 속도 이상으로 주행하는 것을 막아주고 전방에서 달리고 있는 차량의 속도에 맞추어 차량의 속도가 제어되고 설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똑똑한 주행 보조 시스템입니다. 최대 속도 210까지 적용이 됩니다. 

전방 추돌 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 차량의 센서를 통해 전방 추돌의 위험을 감지한 경우 시스템 가능 범위 내에서 차를 제어하면서 정차시키고 상황에 따라 사고를 막아줍니다.

폭스바겐-파사트
폭스바겐-파사트

트래블 어시스트 - 폭스바겐 최초로 신형 파사트 GT 에 탑재된 트래블 어시스트는 IQ. 드라이브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고속도로와 잘 정비된 국도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하여 속도와 차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교통이 체되거나 정체 될때에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폭스바겐 파사트와 동급 모델로는 인피니티 Q50, 볼보 S60, BMW 3시리즈 세단 페이스리프트, 아우디 A4 세단, 캐딜락 ATS 세단 등이 있습니다. 

 

 

 추천글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처음 차를 살때 새차를 사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입은 꽤 신중해야 하고 큰 돈이 들어가므로 잘 생각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인지 주말에 여행을 많이 가는지

karkass.tistory.com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이 차가 내 것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명의를 등록하면 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의 소유자에서 본인으로 변경된 것

karkass.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교적 유지비용이 덜 들어가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해가 지날수록 전기차 보조금은

karkass.tistory.com

소형 캠핑카 추천 기아 레이 로디 차박

 

소형 캠핑카 추천 기아 레이 로디 차박

소형 캠핑카 추천 기아 레이 로디 차박 날씨가 좋아지고 6월 장마기간 지나면 캠핑 여행 떠나시는 분들이 올해도 아주 많을 것 같습니다. 소형 캠핑카 추천으로 기아 레이 로디 캠핑카가 있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