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폭스바겐 티구안 F/L(2세대) 가격(+제원, 옵션)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24. 02:02
반응형

폭스바겐 티구안 F/L(2세대) 가격(+제원, 옵션)

폭스바겐 티구안 F/L 2세대는 독일 폭스바겐에서 2007년부터 만든 준중형 SUV입니다. 예전에는 판매량이 정말 좋았고 지금도 연비가 좋고 가성비가 있어서 많이들 타고 다니십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아서 많이 팔리고 많이 타고 다니는 수입 SUV 입니다. 2015년도에는 한국에서 1년에 7천~8천대가 판매되기도 하였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정말 많이 팔리는 수입 SUV 모델입니다.

 

20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고 2021년 8월에 우리나라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트림이 2륜 프리미엄으로 3800만원대 이었고 최고 트림인 4 모션 프레스티지가 4400만원대로 가성비가 꽤 좋았습니다. 

폭스바겐-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F/L 2세대 가격

가격은 4005~4646 만원이고 연료는 디젤, 배기량은 1968cc, 연비가 15.6이라서 정말 좋은편입니다. 중고차량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F/L 2세대 제원

엔진은 직렬 4기통에 연비등급은 2등급입니다. 디젤 모델입니다. 아마 오래되면 매연 냄새가 좀 좋지는 않을 듯 하지만 그래도 가성비가 좋은 폭스바겐 티구안 입니다. 직렬 4기통 엔진은 최대 150hP 마력과 36.7 토크에 배기량 1968 cc 입니다.

 

구동방식은 전륜 구동방식을 사용하고 변속기는 자동 7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최고속도는 200이고 제로백은 9.4초이고 복합연비는 15.6 (2등급) 입니다. 제원을 보면 차의 길이는 451센치, 전고는 163.5센치, 전폭은 184센치 입니다.

 

공차 무게는 거의 1.7톤으로 세단 차량과 비슷한 무게입니다. 타이어는 18~19인치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승차인원은 5인승 입니다. 

폭스바겐-티구안
폭스바겐-티구안

 옵션 (편의성, 안전성)

폭스바겐 티구안은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8인치/9.2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지원, VW 개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었습니다.

 

C타입 USB 포트도 있고 근접 센서 및 제스처 컨트롤,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 스트리밍 지원이 되고 프리미엄은 8인치, 프레스티지는 9.2인치 VW 개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선 어플 연결 기능도 있어서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어 스마트폰을 케이블 연결없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트렁크이지 오픈 앤 클로즈 기능으로 양손에 짐을 들고 있을때 범퍼 아래에 발을 뻗는 동작으로 쉽게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기능으로 바람 세기 조절 및 자동 공기 재순환 기능과 함께 운전석, 동승석, 그리고 뒷좌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모든 탑승객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줍니다.

 

뒷좌석의 온도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조절하거나 뒷좌석 온도 조절 콘솔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도 있어서 차량의속도와 내비게이션 정보, 주행 정보가 앞면 유리쪽에 표시되어 운전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 집중하여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레스티지에 적용됩니다. 

 

안전성 기능도 많은 폭스바겐 티구안입니다.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은 고속도로나 잘 정비된 국도에서 앞 차와의 거리를 고려하여 속도와 차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교통 지체 또는 정체 시에도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폭스바겐-티구안
폭스바겐-티구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도심이나 고속도로에서 관계없이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에 맞추어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 설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스마트한 안전 시스템입니다.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통해서 도로 주변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이 예상된다면 시청각적인 경고와 제동 보조 혹은 긴급 제동을 통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춰주는 기능입니다.

 

레인 어시스트 기능은 차선 이탈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차선 유지 시스템입니다.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즉시 경고를 보내고 스티어링 보조를 통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습니다.

 

에어리어 뷰 360도 카메라 기능은 티구안 주변의 360도 뷰를 보여주어 주차시 편합니다. 

 

동급 모델로는 도요타 RAV4 하이브리드, 지프 컴패스, 인피니티 QX30, 볼보 XC40, 재규어 E-스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쁩니다. 편의사항과 안전 옵션들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프레스티지 등급이면 가격도 이전보다 내려가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추천글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처음 차를 살때 새차를 사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입은 꽤 신중해야 하고 큰 돈이 들어가므로 잘 생각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인지 주말에 여행을 많이 가는지

karkass.tistory.com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이 차가 내 것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명의를 등록하면 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의 소유자에서 본인으로 변경된 것

karkass.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교적 유지비용이 덜 들어가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해가 지날수록 전기차 보조금은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