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23. 00:01
반응형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은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에서 만든 준대형급 세단입니다. 판매량이 많아서 강남에서 꽤 많이 볼 수 있는 흔한 차량이 되었습니다. 점심 먹고 사무실 옆에 교보문고에 자주 가는데 렉서스 ES300h 새차를 타면 실내에서 책냄새가 많이 납니다. 비건 이라고 하여 차량 시트를 환경친화적으로 만들어서 그런 냄새가 나는 것 같습니다. 나무 껍질을 이용하여 시트를 만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렉서스 ES는 CT, UX, NX, RX 등 종류가 많고 흔한 전륜 구동 방식의 차량입니다. 전면 디자인이 커보이지만 현대 그랜저 신형보다는 작은 제원 같습니다.

5세대 까지 캠리와 BRO 였고 6세대부터는 아발론과 형제 자동차로 생각이 됩니다. ES, 캠리, 아발론은 모두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아발론은 우리나라에서 자주 못보았고 캠리도 타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옵션, 기능, 연비가 좋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2021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습니다. 외형 디자인은 비슷하나 외부 헤드램프 밑으로 삐져나온 주간 주행드으이 각도가 더 날카롭게 변하였습니다. 에어로 댐퍼도 미세하게 바뀌었습니다. 실내는 내비게이션 터치 기능이 지원되고 내비가 좀더 앞으로 튀어나와 보입니다. ES 전기형에 빠져있던 파노라마 뷰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렉서스-ES300h
렉서스-ES300h

 렉서스 ES300h 가격은?

가격은 6천만원대 입니다. 

 

 렉서스 ES300h 제원

엔진은 I4 로 과급 방식은 자연흡기이고 연료를 가솔린과 전기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주행시에나 주차시에 보면 거의 소리가 없고 전기차처럼 소리가 들리고 운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I4 엔진은 최대 178 마력과 22.5 토크에 배기량은 2487 cc 입니다. 구동방식은 전륜 구동방식을 사용하고 변속기는 자동 C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180 정도 이고 제로백은 8.1초로 부가티 시론과 비슷합니다. 일반적인 전기차 제로백보다는 느린 것 같습니다. 연비는 1등급으로 17.2가 나옵니다. 연비가 좋은 점이 가장 장점이어서 강남에서 BMW 5시리즈 못지 않게 많이 타고 댕깁니다. 전장은 497.5센치, 전고는 144.5센치, 전폭은 186.5센치이고 공차 무게는 1.7톤이어서 그랜저 신형과 무게는 비슷해보입니다. 제원도 비슷하지만 전폭이나 전장이 전면부 범퍼 디자인때문에 커보이는 점이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 옵션

편의성이 좋은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드라이브 시스템이 새롭게 개발되어 소형화, 경량화를 통해 자체 애너지 손실을 줄였습니다. 전자식 무단 변속기는 기어 변속에 따른 변속 소요시간이 없어 연비 효율 향상과 배기가스 절감 효과도 있고 변속 충격이 없는 편안한 승차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기어 변속이 아주 부드럽게 되어 버튼식의 팰리세이드, 소나타 신형, 그랜저 신형보다 더 좋아보이고 다이얼식의 K5, 쏘렌토 신형보다 더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전기차인 테슬라는 전진과 후진시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 느낌이라서 주차시 너무 불편하지만 렉서스 ES300h 는 기계식 주차장에 들어가든 좁은 구역에 주차하든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위치를 기존 트렁크에서 뒷좌석 아래로 옮겨서 넓은 트렁크 공간이 확보되고 전후 중량 배분을 최적화하여 주행 안정성도 아주 마음에 드는 렉서스 ES300h 입니다.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은 연비 효율 향상을 도와줍니다. 

에코 모드 주행 중에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이 작동하여 차량 감속을 느리게 하여 불필요한 가속 페달의 작동을 줄여서 연비를 아주 좋게 합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17개의 스피커와 1800와트의 12채널 디지털 앰프가 장착되어 음악 애호가면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를 타고 드라이브 하시는 것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바람을 타고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를 타고 달린다면 풍부한 음향 사운드와 함께 운전의 피로감도 줄이고 아주 좋을 듯 합니다. 

 렉서스 ES300h 의 안전성

오토매틱 하이빔은 전면 윈드 실드 상단에 부착된 카메라를 통하여 전방의 불빛을 감지하여 주행 상황에 맞는 상향등 점멸을 자동을 조절합니다. 운전자는 주행 시 직접 상향등을 켜고 끌 필요가 없어 보다 편리한 야간 주행이 가능하고 뛰어난 전방 시인성을 확보하여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은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해줍니다.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는 코너링 중 가속을 시도시 안쪽 휠 브레이크의 제어 작동으로 차량이 바깥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와 브레이크 보조 장치는 ABS와 함께 작동하여 도로 상황에 따라서 각 바퀴에 적합한 제동을 가하고 BAS는 급 브레이크 상황에 필요한 제동력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줍니다. 

 

 동급모델

테슬라 모델3, 캐딜락 CTS 세단, 아우디 A4 세단, BMW 3시리즈나 4시리즈, S3 세단 등이 있습니다.

렉서스-ES300h
렉서스-ES300h

 추천글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는 도요타 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델로 고급 자동차 입니다. 2019년 5월에 조금 바뀐 신형이 나왔고 렉서스 세이프티

karkass.tistory.com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처음 차를 살때 새차를 사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입은 꽤 신중해야 하고 큰 돈이 들어가므로 잘 생각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인지 주말에 여행을 많이 가는지

karkass.tistory.com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이 차가 내 것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명의를 등록하면 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의 소유자에서 본인으로 변경된 것

karkass.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교적 유지비용이 덜 들어가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해가 지날수록 전기차 보조금은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