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쉐보레 카마로 SS F/L 6세대 가격(+제원, 옵션)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25. 00:01
반응형

쉐보레 카마로 SS F/L 6세대 가격(+제원, 옵션)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크루즈, 올란도 등을 많이 봐서 그런지 수입차라는 느낌이 많이 줄고 국산차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쉐보레 차량들 입니다. 쉐보레에서 트레블레이저가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구입하기도 하고 이쿼녹스 타시는 분도 봤고 쉐보레 카마로 타는 남성분들도 몇번 보았습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GM 산하 쉐보레에서 만든 후륜 구동의 2도어 2+2 타입 하드탑, 쿠페 포니카, 카마로라는 명칭을 친구라는 뜻의 프랑스의 고어에서 따왔습니다. 현재 6세대 카마로까지 나왔고 우리나라에는 5세대 카마로가 영화 때문에 유명합니다. 한국 GM이 생겼고 동시에 100대 한정으로 판매되기도 하였습니다. 페이스 리프트 이후 조금 디자인이 난해해진 전면부 디자인으로 인하여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챌린저보다 판매량은 떨어집니다. 겉모습만 봐도 연비가 안좋고 여성들이 운전하기에는 좀 육감적으로 보입니다. 쉐보레는 2019년 가을에 디자인을 바꾼 SS 콘셉트카를 세마쇼에서 공개하고 2020년형 모델로 만들었습니다. 상부 그릴과 하부 그릴을 가로지르는 범퍼를 바디 색상과 같게 하였고 쉐보레 엠블럼이 멋있는 편인데 상부 그릴로 옮겨지고 플로우 타이 엠블럼에서 검은색 보타이 엠블럼으로 바뀌었습니다. 경쟁 모델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추려고 SS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V8 엔진을 장착한 LT1 트림이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쉐보레-카마로-가격
쉐보레-카마로-가격

 쉐보레 카마로 SS F/L 6세대 가격

가격은 5450~5529 만원 입니다. 외장은 쿠페 중형 이고 연료는 가솔린, 배기량은 6162cc로 기름값 많이 먹습니다. 연비는 7.4로 쉐보레 대형 SUV인 트레버스보다 너무 안좋습니다. 4인승 모델입니다. 카마로가 개소세 인하하면 5450만원이고 스페셜 에디션인 볼케이노 레드가 개소세 인하하면 5529만원 입니다. 

 

 쉐보레 카마로 SS F/L 6세대 제원

엔진이 V8 이라서 시동버튼을 누르면 우렁찬 배기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10.5 이지만 시내 주행은 7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연비가 5등급이고 가솔린 엔진입니다. V8 엔진은 초대 453 마력, 62.9 토크의 힘을 내어서 고속도로에서 드라이브 하기에는 너무 좋을 듯 합니다. 변속기는 자동 10단입니다. 최고속도는 안 나와 있고 제로백 정보도 안나와있습니다. 제원을 보면 차의 길이는 478.5센치, 전고는 135센치로 매우 낮은편입니다. 전폭은 189.5센치 입니다. 공차중량은 1.7톤으로 차의 외형을 보면 느낌보다 중량이 적게 나가는 편입니다. 타이어는 20인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고 승차인원은 4인승 입니다. 

 

 쉐보레 카마로 SS F/L 6세대 옵션 (안전성, 편의성)

후측방 경고시스템 - 주차된 차량을 후진하여 출차 시, 좌우 후반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하여 줍니다. 

후방 카메라 - 이제는 후방 카메라 없는 차량은 중고차라도 구매할 사람은 없겠죠. 후방 카메라나 후방 센서는 이젠 기본이 된 듯 합니다.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아웃사이드 미러에 경고를 표시해줍니다. 이러한 기능 있는 국산차도 많고 이런 기능은 자동차 보험료를 낮추는데에도 좋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8 에어백 - 운전석, 동승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앞 좌석 무릎, 좌우 커튼 에어백 등 첨안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서 탑승객을 보호해줍니다. 중고차를 살때면 에어백이 잘 터질지 의문입니다. 뭐 에어백이 없어도 평상시 안전 주행하면 좋겠죠. 

쉐보레-카마로-가격
쉐보레-카마로-가격

프리미엄 BOSE 서라운드 시스템 - 엔진 소리가 큰데 실내에서는 그래도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최상의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선 폰 프로젝션 - 차량 탑승 시 별도의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와 연결되어 전화, 문자, 음악, 내비게이션 등의 모든 기능을 잘 즐길 수 있습니다. 

라디오 및 다양한 미디어 기능 - 라디오, 블루투스, USB 등 다양한 연결방식을 통해 재생이 되는 음악을 고품격 오디오 시스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 및 주차 보조 시스템 - 차량의 후방카메라가 연동되어 후진 기어 변속시 자동으로 8인치 스크린에 후방 영상을 보여주고 다이내믹 가이드 라인 적용되어 주차시 편리합니다. 그래도 주차 전 내려서 처음 주차하는 곳이라면 한번 지형지물을 보고 주차했으면 합니다. 

8인치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 - 이제는 모든 차에 대형 스크린이 많이 달리는 편입니다. 터치도 되어서 좋고 화면 디자인은 심플하고 친숙하게 구성되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듯이 간편한 드래그로 화면 구성 요소도 바꿀 수 있고 누구든지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름값 걱정을 덜한다면 완벽해보이는 쉐보레 카마로로 미래에 꼭 한번 사서 달리고 싶은 차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펙에 이정도 가격이면 가성비는 꽤 좋아보입니다. 동급 모델로는 머스탱 쿠페, 벤츠 C클래스 쿠페, 캐딜락 ATS 쿠페, 벤츠 CLA 클래스, BMW 2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등이 있습니다. 

 

 추천글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 가격(+제원, 옵션, 동급모델) 렉서스 RX450hL 하이브리드는 도요타 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델로 고급 자동차 입니다. 2019년 5월에 조금 바뀐 신형이 나왔고 렉서스 세이프티

karkass.tistory.com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처음 차를 살때 새차를 사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입은 꽤 신중해야 하고 큰 돈이 들어가므로 잘 생각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인지 주말에 여행을 많이 가는지

karkass.tistory.com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새차는 구입을 못해보고 중고차만 몇번 구입하여 타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중고차 매매는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