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21. 00:01
반응형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

처음 차를 살때 새차를 사기도 하지만 자동차 구입은 꽤 신중해야 하고 큰 돈이 들어가므로 잘 생각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인지 주말에 여행을 많이 가는지 등을 잘 따져서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차는 감가상각이 크므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새차든 중고차든 어느 정도 타다가 다른 차를 타보고 싶거나 아니면 자동차 없이 뚜벅이 인생을 사시려는 분들에게도 내차 시세 알아보기 방법을 알아두면 정확한 시세를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내차 시세 알아보기

내차 시세 조회를 해보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내차 시세를 알아보려면 중고차 매매하는곳을 방문하여 알아보거나 하는 방법으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많이 커졌고 중고차 시세와 관련된 홈페이지나 어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곳을 이용한다면 발품 팔지 않고 간편하게 내차 시세조회를 통해 내차 시세 알아보기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내차 시세 조회를 하기저넹 중고차 시세는 차량의 모델을 기준으로 연식, 주행거리, 색상, 사고유무 등도 있고 차량 내부와 외부의 관리 상태와 옵션 등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내차의 시세가 딱 이 가격이라고 정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알려드리는 내차 시세 조회를 통해서 어느정도 내차의 기준이 되는 가격대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을 통하여 더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내차 시세 조회를 하는 방법은 어플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토스 이용한 내차 시세 조회

토스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는 매우 간편하고 신속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와 가입일자만으로 대략적인 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토스앱을 설치해줍니다. 

토스 앱을 설치하였으면 이제 토스를 이용한 내차 시세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토스-내차시세조회
토스-내차시세조회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연식 및 차종을 조회하여 현재 중고 차량에 대한 통계 시세를 적용하여 안내해줍니다. 

토스 내차 시세조회는 이렇게 쉽게 해당 차량에 대한 시세를 알려주어 편하지만 사고차량이라든가 주행거리라든지 구체적인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반 가격을 안내해주어서 내차가 이러한 차에 해당하는 경우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토스앱을 이용하면 자세한 시세를 알지는 못하지만 자동차 모델의 평균적인 시세는 알 수 있습니다. 

 

 첫차 사이트 이용하여 내차 시세 조회

위에서 알아본 토스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보기 위해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차 시세 조회를 하면 간편합니다. 
첫차 홈페이지 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내차 시세 조회를 비교 견적 신청하여 내차 시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내차 가격 비교를 해볼 수 있어서 더 나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첫차 홈페이지는 링크를 통하여 들어가면 되는데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바일을 통하여 접속을 하는 것도 괜찮겠지만 PC로 들어가도 젆녀 불편함은 없으므로 편하게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첫차내차팔기-홈페이지
첫차내차팔기-홈페이지

첫차 사이트는 모바일 페이지 처럼 생겼습니다. 중간에 '비교견적 신청하기'를 누르면 내차 팔기 페이지가 나오고 여기에서 하단에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견적신청이 가능합니다. 

첫차내차팔기-홈페이지
첫차내차팔기-홈페이지

 

첫차내차팔기-비교견적
첫차내차팔기-비교견적

이용방법도 쉽습니다. 간편하게 차량정보를 등록하고 내 차에 대한 견적을 진행하고 귀찮은 전화없이 견적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받고 최고가 선택하면 방문 매입도 됩니다. 수수료는 0원이라고 합니다. 

첫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엔카나 보배드림 사이트 이용하여 내차 시세 조회

엔카나 보배드림 사이트를 이용하면 구체적인 판매 정보를 통하여 내차와 비슷한 차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카-내차시세조회
엔카-내차시세조회

이렇게 엔카나 토스 내차시세조회를 통하여 대략적인 판매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가격은 중고차 시세여서 매입가격과는 차이가 납니다. 차를 인수하여 수리나 차량 가치를 높여서 판매해야 하기 때문에 10~20퍼센트 정도 낮게 매입을 합니다. 개인간 거래하면 중개거래에 비해서 조금 더 가격을 받을 수 있으나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엔카-중고차시세조회
엔카-중고차시세조회

엔카에서도 중고차 시세 조회를 일반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중고차딜러에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중고차딜러이면서 유튜버에게 알아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또는 자동차 동호회 중고거래 게시판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가격에 올려보고 연락이 오는지 알아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알맞은 가격에 팔기 위한 방법

중개거래를 이용시 같은 차량, 같은 브랜드라고 하여도 딜러가 부르는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최소 3~4군데 이상의 견적을 알아보고 판매한다면 그나마 좋은 가격에 팔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받아보시면 50~100만원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여러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하나하나 견적을 받아보기에는 역시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가 됩니다. 그냥 자동차 10년 이상 타기를 하시거나 잘 관리하여 30~40만 킬로 이상 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판매하시려면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게 업체별 가격을 비교해서 판매하기 수월해집니다. 

중고차 비교견적받기

위 사이트는 최근 이용자 평이 좋은 중고차 비교견적 사이트 입니다. 몇가지 입력만 하면 내차에 대한 여러 업체의 비교교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쉽고 편하게 이용하여 높은 가격에 찾아볼 수 있어서 추천드려 봅니다. 

 

 추천 컨텐츠

2022.01.20 - [자동차] -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이 차가 내 것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명의를 등록하면 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의 소유자에서 본인으로 변경된 것

karkass.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교적 유지비용이 덜 들어가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해가 지날수록 전기차 보조금은

karkass.tistory.com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전문가도 이렇게 한다) 새차는 구입을 못해보고 중고차만 몇번 구입하여 타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중고차 매매는

karkass.tistory.com

2021 수입차 판매 순위

 

2021 수입차 판매 순위

2021 수입차 판매 순위 2021년 수입차 판매 순위를 알아봅니다. 요즘 수입차를 타는 분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수입차 중에서 어떠한 차량이 인기가 많은지 알아봅니다. 국내에서 판매가 되고 있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