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2023 벚꽃 개화시기 봄꽃 축제 일정

카르카스누누 2023. 3. 8. 20:32
반응형

2023 벚꽃 개화시기 봄꽃 축제 일정

지난 겨울은 무척 추웠습니다. 눈도 많이 왔구요. 작년 12월 부터 1월 초까지는 동남아시아 여행을 다녀와서 한국의 추위는 많이 피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 와서 잠시 일을 쉬면서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이번 겨울은 춥지 않고 감기에 걸리지도 않고 편안하게 잘 지나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3 벚꽃 개화시기 일정을 확인해봅니다.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봄꽃 축제 일정도 알아봅니다. 올해 봄도 아주 즐겁게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2023-벚꽃-개화시기-봄꽃-축제-일정
2023-벚꽃-개화시기-봄꽃-축제-일정

올해 벚꽃 개화 시기를 살펴보면 작년보다 1일에서 최대 일주일 정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3년 올해 전국에서 가장 빨리 벚꽃이 개화하는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 입니다. 날짜는 3월 22일이 예정일 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겹벚꽃 스팟 알아보기

서울에서는 4월 3일 쯤 되어서 벚꽃이 피기 시작하여 4월 10일 경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몇년 간 코로나로 중단이 되었던 벚꽃 축제도 올해는 정상적으로 개최된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벚꽃 만개 시기

벚꽃만개시기
벚꽃만개시기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추어 서둘러서 벚꽃 명소에 가보면 벚꽃이 다 피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벚꽃이 가장 활짝 피었을 때 딱 맞추어 벚꽃 명소 여행지를 방문해서 벚꽃을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벚꽃개화시기
벚꽃개화시기

 

위에 벚꽃만개시기를 알려주는 지도를 보면 벚꽃 만개 예측 지도입니다. 이 시기에 맞춰서 방문을 하는 것이 가장 예쁜 벚꽃을 볼 수 있는 시기 입니다. 

 

 

 전국 봄꽃 및 벚꽃 축제 일정

지역 축제 일정
광양 매화축제 3월 10일 ~19일
구례 산수유 꽃 축제 3월 11일 ~19일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3월 18일~4월 9일
제주 제주 왕벚꽃 축제 3월 24일~26일
창원 진해 군항제 3월 25일~4월 3일
경주 경주 벚꽃축제 3월 25일~4월 16일
부산 낙동강 30리 벚꽃 축제 3월 31일~4월 2일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 미정
서울 석촌호수 벚꽃 축제 미정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가장 큰 벚꽃 축제라고 하면 아무래도 진해 군항제 일 것 같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열리지 못하다가 4년 만에 다시 진해 군항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군항제 시기의 진해는 36만 그루 벚나무가 도시 전체를 물들이고 그 중에서 '로망스 다리'로 알려진 여좌천 1.5km 구간은 개천 양옆으로 벚꽃 터널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봄나들이 꼭가봐야할 봄꽃축제4

 

서울의 벚꽃을 대표하는 여의도 봄꽃 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 그리고 강릉 경포호수를 둘러싼 경포대 벚꽃 축제는 열릴 예정이기는 하지만 정확한 일정이 공지되지는 않았습니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벚꽃 축제는 와이프가 좋아해서 같이 봄나들이겸 외출해서 구경하고는 합니다. 집근처 강북구 우이천, 도봉구 우이천에도 벚꽃이 있고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도 벚꽃이 정말 많이 핍니다. 

그 외에 매화축제, 산수유축제, 철쭉 축제 등 다양한 봄꽃 축제들도 있어서 방문해볼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벚꽃 축제 이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봄꽃 축제가 열리므로 꼭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글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서진이네 촬영지 출연진(+이서진 정유미 박서진 최우식 뷔 나영석PD)

두발로 티켓팅 출연진 PD 하정우 주지훈 촬영지 캠핑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남해 1박2일 여행코스 추천(+경남 여행지 추천)

도봉산 등산코스 4군데 추천(+신선대,우이암)

벚꽃개화시기
벚꽃개화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