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19. 18:53
반응형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 

월요병은 자기 자신이 현재 몸담고 있는 직장이나 직업에 열정이 없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탐탁치 않다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월요일은 물론이고 평일 전체가 아주 짜증나고 
의욕도 없고 지옥일 것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월요병 극복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아침 식삭를 먹는다

월요일 아침 식사를 근사한 아침 식사로 한번 만들어 보십시오. 향긋한 샐러드와 보드라운 샌드위치 식빵으로 허기진 배를 건강식으로 채워 보거나 뜨끈한 국물과 따스한 쌀밥으로 월요일 하루를 활력 있게 시작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해보기

일에 대해서만 끊임없이 고민하기보다는 차라리 다른 사람의 월요일을 한층 더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을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일찍이 출근하여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따뜻한 아메리카노나 맛있는 간식을 선물해 보세요..

업무 이메일에는 "감사합니다"라는 문구를 꼭 한번 첨부해 보고,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동료에게는 격려의 말 한 마디를 넌지시 한번 던져 보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스스로 걱정으로부터 해방되어 삶의 보람과 기쁨을 한번 느끼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머릿속의 걱정을 종이 위에 적어 보기

아직 오지도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이 마음속에 쌓이면 쌓일수록 피로감은 누적되며 업무 효율성이나 업무 생산성은 감소하기만 합니다. 일에 대한 집중이 안됩니다.

그럴 때 차라리 머릿속을 가득 메운 모든 걱정에 대하여, 종위 위에 적어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그렇게 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한층 더 차분하고 생산적인 느낌을 느껴 볼 수가 있습니다.

글을 쓸 때는 스스로에게 물어 보세요. 현재 자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은 정확히 무엇인가? 분노인가 슬픔인가 아니면 두려움인가? 나 자신을 압박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가? 일인가 사람인가? 지금 당장 내가 취할 수 잇는 조치는 무엇인가? 잠시 산책을 다녀 오는 것? 아니면 잠시 낮잠을 자는 것?

 

또한, 다음 주에는 무엇을 할 것인지 그 계획에 대해 간단히 한번 적어 보시길 바랍니다. 

 

 과한 일정을 월요일에 잡지 않기

편안한 주말을 보내고 업무 현장으로 돌아온 뒤 과한 일정과 부딪히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가능하면 회의나 큰 일을 월요일에 예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려면 미리 계획을 세워 두고 업무량 분배를 한 쪽에 몰지 말고 적절하고 현명하게 각 요일에 해 두어야 합니다. 뭐든지 빡빡하게 일정을 잡아 두면 빡빡하게 하루하루가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정 어렵다면 스케줄표나 캘린더 혹은 다이어리 등을 이용하여 일정이나 계획을 메모해 보세요.
 

 

 수면주기를 규칙적으로 할것

당연한 말이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지 못한다면 월요일 아침의 기분은 대개 나쁜 상태일 것입니다. 권장 수면시간은 7~9시간 입니다. 이 시간보다 덜 자는 것은 불안함과 우울함을 한층 더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오리듬이 엉망진창이 되지 않으려면 수면시간과 기상시간을 주중과 비슷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주중에 비해 한두 시간 이상 더 늦게 잠자리에 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는 일로부터 자기 자신을 해방하기

월요병이 온다는 건 일과 휴식 사이에 더욱 엄격한 경계 내지 균형점이 있어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마음껏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주말을 업무 이메일만 확인하며 보내는 경우 스스로가 스스로를 번아웃시켜 버릴 수가 있습니다. 

차라리 주말에는 과감하게 메일이나 SNS 알람을 끄고 업무와 관련이 있는 문제로부터 자기 자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자기 자신만의 개인적인 시간에 집중하는 것이 월요병 극복에 아주 좋습니다.

 

 주말에도 일상의 생활 패턴을 유지하기

월요일을 무척이나 힘들게 만드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불금을 보내는 등의, 일상적 행동이 아닌 특별한 밤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더욱 많이 먹고 많이 마시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평일과 완전히 괴리가 있는 수면 패턴과 기상 패턴을 갖는다면 월요일 아침에 어쩔 수 없이 다소간 어색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하여 주말에 아예 휴식을 취하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 평일과 비슷한 정도의 일과 패턴을 만들어 다가오는 평일의 일과를 그래도 따라갈 수는 있는 그러한 균형점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스트레칭을 해 주며 몸을 풀어 주는 것과 비슷합니다. 

예컨대 공무원 시험이나 각종 시험 준비생의 경우 토요일 전부와 일요일 오전과 오후에 휴식을 취해 주고 일요일 저녁부터는 내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공부를 위해 복습이나 예습을 간단히 해 준다거나 공부 계획을 다시 세워 보는 등 일과를 보낼 수 있습니다.

월요병-극복하는-방법
월요병-극복하는-방법

 월요병 극복과 같이 보시면 좋은글

KBS2 새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다시보기 등장인물

비밀의 집 무료다시보기(+인물관계도 몇부작 넷플릭스 공식영상 정보)

넷플릭스 전쟁영화 추천 블랙 크랩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전쟁영화 추천 블랙 크랩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전쟁영화 추천 블랙 크랩 무료다시보기 여주인공으로 누미 라파스가 나오는 넷플릭스 영화 은 스웨덴 영화로 언어가 스웨덴 말로 나옵니다. 누미 라파스는 1979년생의 스웨덴 여배우로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