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오미크론 증상 순서 잠복기 치명률(+인후통 두통 콧물 증상)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20. 15:52
반응형

오미크론 증상 순서 잠복기 치명률(+인후통 두통 콧물 증상)

3월 들어서 확진자가 하루에 몇 십만명도 나옵니다. 제가 근무하는 빌딩 지하주차장에 방문차량의 수도 많이 줄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이 개인차가 있겠지만 주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두고 조금이라도 증상이 발현시 잘 대처해야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변이 주요 증상 및 잠복기

1. 잠복기는 하루에서 4일 정도 

2. 주요 증상으로는 몸살, 숨가쁨, 인후통, 기침, 발열이나 오한

 

코로나는 호흡기 감염증 입니다. 바이러스의 변형(델타나 오미크론)에 따라서 전파력과 중증의 정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노출되고 2일에서 14일 이후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기침, 인후통, 몸살과 숨가쁨 등이 있습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가 2주 정도인 것에 비해 오미크론의 잠복기는 비교적 짧은 1일에서 4일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초기 증상은 바이러스의 변형된 형태와 관계 없이 다른 호흡기 감염증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과 큰 차이는 없고 미각과 후각손실은 다른 호흡기 감염증과 달리 코로나 감염 시에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오미크론 변의에 의해서 코로나는 델타 변이에 의한 코로나에 비해서 인후통은 좀더 자주 나타나고 미각 및 후각 소실은 적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순서

 

1. 두통,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인후통 순 입니다.

2. 인후통으로 시작하여 코막힘, 콧물, 기침, 피로감 순서 입니다.

 

질병 관리청에 의하면 오미크론의 증상으로 오한, 발열, 숨가쁨, 몸살, 기침과 인후통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미크론의 초기 증상이나 증상 순서도 궁금한데 개인차이가 있겠으나 두통,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인후통 순으로 발현되고 식은땀과 발진이 같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후통으로 시작하여 코막힘, 콧물, 기침, 피로감 순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주변에 확진된 분들의 증상 순서를 살펴보면 목이 아픈 인후통으로 시작하여 몸살, 미열 순서로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도 있고 몸살만 나타나는 분, 피로감으로 시작하여 인후통, 두통, 몸살로 이어지는 분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오미크론의 증상 순서는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오미크론의 증상 중 하나가 발현된다면 증상에 따라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은 3일에서 7일이면 대부분 좋아졌다고 합니다.

 

 

 감염력 있는시기와 기간, 치료방법

감염력은 발병 전 2일부터 발병 후 3일까지가 가장 높으며 대부분 7일 이후에는 소실되는 것으로 알려져 확진되신 분들의 7일간의 격리가 필요합니다.

최근 중앙방역대책 본부의 조사 발표에 따르면 증상 발생후 8일이 지나야 전파 가능성이 없다고 하니 일주일 격리 후에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 경증은 해열제, 진통제 등으로 치료를 하고 충분히 휴식하고 물을 마시면서 필요에 따라 대면이나 비대면으로 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 시 중증 또는 사망확률

오미크론 변이의 연령표준화 중증화율은 0.37퍼센트에서 0.5퍼센트, 치명률은 0.18에서 0.21퍼센트로 델파 변이에 비해서 약 1/3 에서 1/4 수준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의에 의한 감염자에서 중증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은 예방접종을 하신 분들이 많아졌고 바이러스 자체의 특성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확진아 동거인의 행동 수칙

요즘 확진자가 급증하였습니다. 재책에서 치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확진자 동거인의 행동수칙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재택치료자와 동거 중인 경우에는 확진자와 확실하게 공간을 분리하여 생활해야 합니다.

확진자와 마주칠 경우 KF94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합니다.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서 식사 및 활동을 절대 금지 합니다.

환기와 소독 티슈 등을 이용한 표면소독을 합니다.

 

화장실을 같이 사용하지 않고 같이 사용한다면 반드시 사용 후 소독을 해야 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컨텐츠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재택치료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대상자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재택치료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대상자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재택치료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대상자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증가하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자가 격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

karkass.tistory.com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 코로나가 끝이 안보입니다. 길어짐에 따라 3월 11일부터 18일까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의 생계 안

karkass.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작년 11월 중순에 코로나에 걸려서 2주간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잘 모르는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사용법이 궁금할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가

karkass.tistory.com

오줌싸는 꿈 소변꿈 해몽 알아봅니다

 

오줌싸는 꿈 소변꿈 해몽 알아봅니다

오줌싸는 꿈 소변꿈 해몽 알아봅니다 나이를 먹었지만 당뇨가 있어서 그런지 새벽에 소변이 마려서 깰대도 있지만 오줌싸는 꿈을 꿀때가 많습니다. 꿈 속에서도 꽤 참기 어려운 생리 현상이 있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