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정보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10을 알아봅니다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1. 18. 00:01
반응형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10을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요즘은 해외드라마도 볼 것이 많습니다. 최근에 퀸스 갬빗 7화까지 다 보았고 명작 미드인 핸드메이즈 테일도 시즌3에 7화까지 보았습니다. 오징어게임, 지옥, DP 외에 볼만한 한국 드라마도 정말 많습니다. 볼거리들이 넘쳐납니다.  TV 채널도 꽤 많고 방영되었던 드라마 다시보기도 가능하여 어떠한 방송을 정주행할지 고민이 될때가 너무 많습니다. 

제가 어릴때에는 선택의 폭이 좁았습니다. 주말 저녁이면 정해진 인기 드라마를 보게 됩니다. 예전에는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려면 본방송을 보거나 재방송 시간을 신문에 있는 TV시간표를 보고 기억해두었다가 챙겨봐야 했습니다. 이제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어서 드라마 시청률이 예전하고는 다릅니다.

예전처럼 본방송을 사수해야할 의지가 약해지긴 하였습니다. 예전 드라마나 예능도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유료 OTT 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시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릴 적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 야인시대나 허준, 모래시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기 드라마들이 많이 재방영되기도 합니다. 예전 시절 재미있게 보았을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봅니다.  

 

 대장금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위를 기록한 작품은 2003년 9월부터 2004년 3월까지 54부작으로 방영한 대장금으로 57.8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드라마 대장금은 주인공 장금이가 궁궐에 들어가서 최초 어의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려낸 드라마로 한때 대장금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꽤 큰 인기를 누렸던 작품입니다. 용인에 MBC드라마 제작하는 곳을 방문하면 대장금 세트장도 구경해볼 수 있고 외국인도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대장금
대장금

 

 여명의 눈동자

역대 드라마 시청률 9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여명의 눈동자로 1991년 10월부터 1992년 2월까지 36부작으로 58.4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여명의 눈동자는 일본 태평양 전쟁 당시 우리 민족이 겪어야 했던 이야기를 담아 그때의 아픔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드라마로 엄청난 화제를 당시에 몰고 왔었습니다. 좋아했댄 배우 최재성님의 열연도 돋보였고 살아있는 뱀을 먹기도 하고 철조망에서의 키스신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채시라씨의 연기도 정말 좋았던 여명의 눈동자였습니다. 

여명의-눈동자
여명의-눈동자
누누티비바로가기

 태조 왕건

역대 드라마 시청률 8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태조 왕건으로 2000년 4월부터 2002년 2월까지 200부작으로 60.2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고려를 건국한 왕건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왕건의 역을 맡은 최수종 배우보다 궁예 역을 맡은 김영철 배우님을 더 많이 기억하기도 합니다. 강렬한 연기를 보여준 태조 왕건 드라마를 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궁예 사진을 사용하면서 '누가 ** 하였는가' 라는 대사를 성대모사 해본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태조-왕건
태조-왕건

 

 아들과 딸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7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아들과 딸'로 1992년 10월 부터 1993년 5월까지 64부작으로 61.1 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남아선호 사상이 매우 강하였다는 것을 모두 아실텐데요. 아들과 딸 드라마는 남아선호 사상이 깊에 뿌리내린 집에서 태어난 이란성 쌍둥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들과-딸
아들과-딸

 

 그대 그리고 나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6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그대 그리고 나'로 1997년 10월 부터 1998년 4월까지 58부작으로 62.4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드라마는 서로 다른 환경 속에서 자란 개성있는 두 남녀가 결혼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정말 재미있게 드린 드라마입니다. 대사가 많지 않았던 송승헌 배우가 나왔던 드라마이기도 하고 최불암, 최진실 등이 나왔습니다. 

그대그리고나
그대그리고나

 

 젋은이의 양지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젋은이의 양지'로 1995년 5월부터 1995년 11월까지 56부작으로 62.7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드라마도 80년대 후반의 광산촌을 배경으로 세명의 젊은이가 갖는 야망과 사랑을 그려내면서 꽤 많은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입니다. 

젋은이의양지
젋은이의양지

 

 허준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위를 기록한 드라마는 '허준'으로 1999년 1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64부작으로 64.7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의 인생과 동양의학에 관한 이야기인 드라마로 사극 드라마 중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라 할 수 있는데 이때의 전광렬 배우의 연기력이 정말 대단하였습니다. 

허준

 

 모래시계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는 '모래시계'로 1995년 1월부터 2월까지 24부작으로 64.5 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모래시계는 월, 화, 수, 목 4일을 방영하였던 대작이었습니다. 정말 암울하였던 80년대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현실적으로 잘 묘사하였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최민수의 연기도 압권이었고 대사가 별로 없었던 이정재 배우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래시계
모래시계

 

 사랑이 뭐길래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2위는 '사랑이 뭐길래'로 1991년 11월부터 1992년 5월까지 55부작으로 64.9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순재 배우가 가부장적인 아버지로 나오고 최민수의 코믹한 연기도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 입니다. 

사랑이뭐길래
사랑이뭐길래

 

 첫사랑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는 바로 '첫사랑' 입니다. 1996년 부터 1997년까지 거의 1년 가까이 방송이 되었고 66부작으로 65.8퍼센트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겨울연가 드라마도 엄청나게 인기가 많았는데 아마 겨울연가나 가을동화는 11위, 12위 쯤 될 것 같습니다. 첫사랑 드라마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신분의 벽을 부수고 젊은이들이 그 시대를 살아가는 치열함과 첫사랑 그리고 뜨거운 형제애를 보여준 작품이었습니다. 배경음악으로 핀란드 멜로딕 메탈 밴드 스트라토바리우스의 록발라드곡 'forever'가 우리나라에서 크게 히트하기도 하였습니다. 

첫사랑
첫사랑

여기까지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선덕여왕 드라마도 참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 들었던 음악을 LP 음악으로 다시 들어도 정말 좋은데 예전 드라마들도 다시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드라마가 방영이 될 때에는 군대에 입대하던 시기도 있었고 지방대를 다녀서 지방에 내려가서 기숙사 생활을 하던 시기도 있어서 드라마를 정주행 드라마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누누티비바로가기

위 드라마를 다시보기 하시려면 누누티비 같은 드라마 무료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다시볼 수 있습니다. 

 

 추천 컨텐츠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 갬빗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 갬빗 무료다시보기 2020년 11월에 넷플릭스에 방영한 드라마로 볼만한 퀸스 갬빗이라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안야 테일러 조이 주연으로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 많고 여주

karkass.tistory.com

 

 

명작 미드추천 핸드메이즈 테일(Handmaid's Tale) 무료 다시보기

명작 미드추천 핸드메이즈 테일(Handmaid's Tale) 무료 다시보기 쿠팡플레이 어플로 최근에 우리나라 드라마 어느날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쿠팡플레이에 컨텐츠가 웨이브나 왓챠보다는 적은

karkass.tistory.com

 

 

꽃피면 달 생각하고 KBS2 월화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꽃피면 달 생각하고 월화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오징어게임, 지옥 이후로 한국 영화나 드라마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강릉 영화보았는데 영화가 꽤

karkass.tistory.com

 

 

고스트 닥터 무료 다시보기 tvN 월화드라마(+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고스트 닥터 무료 다시보기 tvN 월화드라마(+등장인물, 인물관계도) tvN 에서 어사와 조이가 종영하고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로 고스트닥터가 있습니다. 멜로, 코믹, 판타지, 메디컬 장르의

karkass.tistory.com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집에서는 케이블 지역 방송으로 TV를 보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이 바쁘다보니 TV는 자주 안보지만 뉴스나 예능 정도만 보는 편이

karkass.tistory.com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새벽 0시에 첫 공개된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정말 평범한 대학생이 하룻밤 사이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