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실내 공기정화 식물의 원리와 3가지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 실내 공기정화 식물이 공기를 정화하는 원리와 실내 공기정화 식물 3가지 추천을 드려 봅니다. 

도시에 살면서 도시 공기의 가장 큰 오염원은 공장이나 자동차 또는 난방기 등입니다. 이들로부터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은 도시의 주택 또는 빌딩 건물의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면서 대부분의 일상을 실내에서 지내는 도시인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내 공기 중 포름알데히드나 VOC 등은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원인 물지롤 알려져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은 아토피성 피부염과 아토피성 천식 그리고 비염이 대표적인 증상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새집의 경우에는 대부분 건강 기준치에 비하여 실내 오염물질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규제 대상 오염물질은 미세먼지나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혹은 부유세균으로 이들은 전부 식물에 의하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실내 공기정화 식물이 공기를 정화하는 원리?

식물에 의한 공기 정화 원리로는 첫 번째 잎과 뿌리쪽 미생물의 흡수에 의한 오염물질의 제거가 있습니다 잎에 흡수가 된 오염물질은 광합성의 대사산물로 이용이 됩니다. 화분 토양 내로 흡수된 것은 뿌리 부분의 미생물에 의하여 제거가 됩니다. 

 

두번째 원리로는 음이온이나 향, 산소 혹은 수분 등 다양한 식물 방출물질에 의하여 실내 환경이 쾌적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이펭 광량을 높이면 광합성 속도가 증가하여 제거 능력이 높아집니다. 

화분에 실내 오염물질을 자주 처리하면 처리할 수록 뿌리부분에 관련 미생물이 증가하여서 제거능력이 우수해집니다. 

 

 실내 공기정화 식물 3가지 추천

 

(1)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대표적인 침실 공기 정화식물입니다. 또한 우주선 내부 공기정화 식물들 사이에서 미국 1위이기도 합니다. 아레카야자는 실내 환경에 바로 적응하여 키우기가 쉽습니다. 

아레카야자는 겉흙이 마른 경우 물을 주면 되고 겨울철에는 10일에 한번, 여름철에는 일주일 간격으로 물을 주면 되겠습니다. 아레카야자의 가지가 마르면 사선으로 잘라 주면 되겠습니다. 또 아레카야자는 직사광선을 쪼이면 안됩니다.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

초보자도 키우기가 좋은 아레카야자는 간편한 홈 인테리어 식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공간에 상쾌함을 더해주는 공기정화식물이고 꽃말은 승리입니다. 

아레카야자 스탠드 화분 구매정보

 

(2) 스투키

스투키
스투키

스투키 또한 아레카야자 못지 않은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 입니다. 스투키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비치해두면 됩니다. 물은 잎이 얇아졌을 때 주면되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면 됩니다. 스투키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투키 화분은 주기마다 분갈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스투키 분갈이를 하려면 화분을 쏟아낸 뒤 뭉친 흙을 풀어주고 마사토를 넣어 준 상태에서 새 화분으로 옮기면 됩니다. 

스투키는 분갈이를 하고 나서 2주 동안 물을 주면 안됩니다. 

스투키 구매정보

 

(3)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환기가 잘 되는 곳 또는 그늘에서 키우면 됩니다. 틸란드시아가 하얘지면 미리 받아 놓은 수돗물에 1~2시간 정도 담가두어야 합니다. 이후 제대로 된 건조 및 환기가 필요합니다. 물을 준 틸란드시아를 제대로 말리지 않는다면 과습으로 인하여 죽을 수 있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키워야 합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구매정보

 

여기까지 실내 공기정화 식물이 공기를 정화하는 원리 실내 공기정화 식물 3가지 종류를 추천해 드려 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천연발효식초 먹는법 맛있는 식초 아드리안 사과식초

비욘드 트러스트호 예약(+제주-인천 배편 요금)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