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은행 외화예금 달러통장 금리 좋네요

신한은행-외화정기예금
신한은행-외화정기예금

2022년 여름 7월 이후에 2023년 1월초까지 환율이 꽤 높아서 1400원대 이상까지 갔다가 지금은 1240원대로 내려갔습니다. 그전에 달러에 투자를 하였거나 미리 환전을 해두었더라면 해외여행을 다녀올때 좀더 유리했을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시 1000~2000달러 이상을 사용한다면 몇십만원이 그냥 생기는거니까요. 근데 보면 달러를 그냥 생으로 들고 계신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달러 투자를 통하여 환차익을 볼수도 있겠지만 인플레이션으로 가속화된 현재의 시점에서, 지금 현재 시간에도 돈의 가치는 빠르게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러도 원화처럼 계속하여 투자하고 예적금을 가입하여 굴려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신한은행 외화정기예금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달러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외화정기예금2
신한은행-외화정기예금2

제가 사용하는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외화정기예금 상품정보입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들어가서 찾아보면 쉽게 나옵니다. 11개 통화예치가 가능하고 자유로운 만기일자를 지정할 수 있고, 1일 단위 가입도 가능합니다. 이로운 포인트들이 많습니다. 가입기간은 최대 12개월 이고 가입금액은 최소 100달러 이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SC제일은행도 이용하지만 신한은행에도 외화통장을 만들어 두었는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받으면 바로 신한은행 외화통장에서 신한은행 주거래통장으로 이체만 하였는데 이제는 달러통장에다가 정기예금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외화예금 상품정보 

신한은행-외화예금-상품정보
신한은행-외화예금-상품정보

신한은행 외화예금은 만기에 원리금 지급을 원하는 고객이나 매월 정기적으로 이자 지급을 원하는 고객이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가입하는 외화예금 입니다. 

가입 대상은 영업점에서 가입하실 경우에는 거주자, 비거주자, 법인 등 제한이 없습니다. SOL, 인터넷으로 가입할 경우 국내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쏠,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이면 됩니다.

 

가입기간은 만기일시지급식은 1일에서 12개월 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이자지급식은 3개월에서 12개월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입금액은 100달러 이상으로 제한이 없습니다. 

 

<만기일시지급식 외화정기예금>

구분 내용
이자지급 만기에 줍니다
기타 사전 신청시 만기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 

<이자지급식 외화정기예금>

구분 내용
이자지급 월별 또는 분기별 이자를 원화 및 외화계좌로 이체가 가능

만기일시지급식과 이자지급식은 가입 기간 뿐만 아니라 이자 지급 방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만기일시지급식은 말 그대로 만기에 이자를 한 번에 줍니다. 이자지급식은 월별 이나 분기별로 이자를 원화 및 외화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개인의 상황과 취향을 따라서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쏠, 인터넷으로 가입 시 만기일시지급식만 가능하므로 이자지급식을 원하는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서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원화 예금과 마찬가지로 외화정기예금도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해서 1인당 최고 5천만원을 보호해줍니다. 

 

 신한은행 외화예금 금리

신한은행-외화예금-금리
신한은행-외화예금-금리

외화예금 가입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금리입니다. 신한은행 외화정기예금에서는 총 11개의 통화를 취급합니다. 통화마다 시장 상황이 다르므로 금리도 모두 다릅니다. 대표적인 통화인 USD 달러의 금리만 확인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외화예금-금리-상세보기
신한은행-외화예금-금리-상세보기

신한은행 외화정기예금의 달러 금리입니다. 생각보다 꽤 높은편입니다. 2022년 12월초에는 12개월 가입시 4.93% 이상이었는데 2023년 1월 중순 시점에서는 12개월 가입시 4.83% 입니다. 1년 전만 하더라도 달러 예금 금리가 아무리 잘 받아도 1~2% 정도 받을 수 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에 이렇게나 많이 올랐습니다. 거주자 12개월 가입 기준으로 약 연 4.83008%의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만기지급식과 이자지급식 금리는 동일하빈다. 외화상품의 금리는 조회시점과 금리 고시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조회시점이 휴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 직전 은행의 영업일에 최종 고시된 금리가 조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달러통장이라고 불리는 신한은행 외화정기예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리가 높은 편 입니다. 달러를 모아놓고 그대로 두거나 원화로 바꿔서 예금을 하기보다는 예금, RP, 투자 등을 통하여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환전싸게하는 방법 5가지

만나이 계산방법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2023년 연말정산 바뀐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