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은행 외화통장 외화상품종류 - 외화예금, 외화적금

2022년 여름에 달러환율이 꽤 높이 올라갔었습니다. 2022년 초에 달러를 좀 많이 구해둘걸 하는 생각도 듭니다. 2022년 연초에 1달러에 1192원 이었는데 원 달러환율은 9월과 10월 사이 1400원대를 돌파할 정도였습니다. 연말에는 1500원까지 될줄 알았는데 달러는 현재 1240원대 이하로 내려갔습니다. 3,4개월 사이에 200원 이상 하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원달러-환율
원달러-환율

변동성이 심하면 또 다른 생각을 한다면 바로 수익 가능성이 많다는 것 입니다. 변동성이 없는 자산은 큰 돈을 벌 수 없는 구조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의 변동성을 활용해야만 합니다. 

 

외화의 변동성이 큰 현재 상황에서 안전한 1금융권 상품 중 외환 상품 몇가지를 알아봅니다. 신한은행의 외환상품 입니다. 

 

 신한은행 외화적금

저는 최근 해외여행을 한달 이상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2년 정도 지나서 또 나갈 것 같습니다. 달러나 외국통화를 꾸준히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외화적금이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어플인 쏠(SOL)에 접속하면 외화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곡차곡 모아보기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외화적금
신한은행-외화적금

나의 외화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데 미국 달러를 모을까? 아니면 다른 통화를 모을까? 2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이나 해외여행을 할때 달러를 미리 모으고 싶으신 분들은 미국 달러를 모으시면 되겠습니다. 

외화상품은 크게 2가지 상품으로 외화적금과 환테크 전용 적립식 예금이 있습니다.

외화적금-적립예금
외화적금-적립예금

 

 썸데이 외화적금

신한은행의 가장 대표적인 외화적금 상품으로 1달러부터 신규로 저축할 수 있으며 현찰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적금을 모아서 만기에 여행을 가는 것으로 (현찰로 인출) 자금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좋은 달러적금입니다. 

썸데이-외화적금
썸데이-외화적금

국민인 거주자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하고 6개월 이상에 12개월 이하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같은 상품 기준 1달러에서 1만달러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 지급입니다. 현재 썸데이 외화적금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인상이 되어서 불과 2~3년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고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화금리
외화금리

썸데이 외화적금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외화현찰을 USD 1부터 차곡차곡 모을 수 있는 USD 전용 자유적립식 외화 적금이 되겠습니다. 

이 상품은 소액 자동이체로 해외 여행 경비를 마련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매우 유리한 상품이 되겠습니다. 또한 미국 달러 현찰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도 좋고, 자산의 일부를 미국 달러에 분산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에게도 매우 좋은 외화적금이 되겠습니다.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

해외에서는 달러(USD)로, 국내에서는 원화로 사용이 가능한 듀얼 체크카드 입니다. 

해외 전 가맹점 이용 시,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와 해외서비스 수수료 )0.2%)가 면제됩니다. 해외에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현금인출도 가능한 직불 카드 입니다. 

신한-체인지업-체크카드
신한-체인지업-체크카드

해외여행 자금으로 달러를 모으는 고객들을 위한 연계 카드 상품이 되겠습니다.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이용 시 국제브랜드(비자 등) 수수료 1퍼센트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2퍼센트가 면제되는 체크카드 입니다. 

원화와 외화 계좌를 하이브리드로 사용 가능하고 해외에서 이용시 받던 카드사 수수료가 없어서 좋은 카드입니다. 

단, 해외 결제를 하려면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또는 글로벌 주식 MORE 외화예금 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두 통장에서 외화 결제가 이뤄집니다. 

주의해야 될 점으로는 해외에서 현금을 인출 할때 사용을 한다면 국제브랜드 수수료 1퍼센트가 부과되고 현금인출 수수료 역시 건당 3달러가 나온다는 점은 있습니다.  해외가맹점 결제시에는 해외 이용 수수료는 없습니다. 

 

 자유로운 입출금 외환통장,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 value-up 글로벌주식 외화예금

만약 위의 체인지업 카드처럼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통장을 만들고 싶다면 두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과 신한 value-up 글로벌주식 외화예금 입니다. 

일반거래자이면 일발거래자를 선택하면 되고 주로 사용하는 증권사가 신한투자증권이라면 바로 연계가 되는 계좌인 신한 value-up 글로벌 주식 외화 예금 통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가입통화는 꽤 많습니다. 통합계좌이므로 환테크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좌입니다. 

신한-밸류업-글로벌주식-외화예금
신한-밸류업-글로벌주식-외화예금

이 통장에 외화 자금을 넣어두고 신한투자증권과 연결하여 해외 주식을 매수, 매매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해외 주식 이용 신청, 해외 주식 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해주면 신한은행의 외화 입출금 통장과 신한투자증권이 연결이 됩니다. 

해외주식거래
해외주식거래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처럼 (밀리언달러 통장은 삼성증권과 연동됨) 이 상품 역시 신한투자증권과 연동이 되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지고 있는 달러로 미국 주식을 매수하려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신한은행 외화예금 달러통장 금리 좋네요

 

신한은행 외화예금 달러통장 금리 좋네요

신한은행 외화예금 달러통장 금리 좋네요 2022년 여름 7월 이후에 2023년 1월초까지 환율이 꽤 높아서 1400원대 이상까지 갔다가 지금은 1240원대로 내려갔습니다. 그전에 달러에 투자를 하였거나 미

karkass.tistory.com

환전싸게하는 방법 5가지

 

환전싸게하는 방법 5가지

환전싸게하는 방법 5가지 최근 해외에서 한달 이상 살기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처음에 해외를 나갈때에는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도 몰라서 신한은행에 가서 쌩으로 환전을 했던 기억도 납니다.

karkass.tistory.com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NH농협은행 우체국
MG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