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정보

KBS2 새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다시보기 등장인물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4. 30. 19:01
반응형

장혁이 나오는 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사극이지만 기획 의도 에서부터 픽션이라고 밝힌 드라마 입니다. 역사적인 논란을 피하려고 그렇게 기획 의도를 밝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KBS2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다시보기 드라마 정보와 등장인물 등 알아봅니다.

붉은단심-포스터1

 붉은 단심 드라마 정보

 

연출 유영은
극본 박필주
몇부작 16부작
시청등급 15세 이상
제작사 (주)지앤지프로덕션

붉은 단심은 왕권을 강화하려는 왕 이태(이준)와 좌의정 박계원(장혁)의 정치적 대립을 보여주는 드라마 입니다. 로맨스도 많이 나오고 권력에 대한 욕심이 더 많이 보이는 드라마 입니다. 올해 47세의 나이의 장혁이 나옵니다. 

예고편을 보면 배우들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메이킹] 배우들이 직접 하는 인물 소개와 첫 촬영 비하인드❣️(+귀여움 폭발쿠키 영상) [붉은 단심] | KBS 방송

https://youtu.be/IF_3qLvIrEs

 

픽션이지만 정극과 사극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은 2022년 5월 2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 KBS2 TV 첫방송이 됩니다. 

드라마 붉은 단심은 넷플릭스가 아닌 웨이브에서 스트리밍이 됩니다. 

붉은 단심은 단순한 사극 로맨스가 아니라 정치 로맨스로 색다른 매력의 사극으로 보입니다. 정적으로 만난 정인. 모략과 술수로 생존한 왕은 정인을 위하여 권력을 포기할까? 정적이 된 정인을 버리고 권력을 쟁취할까?

 

 

 붉은 단심 줄거리, 시대적 배경

1506년 조선의 10대 임금 연산군을 반정 공신들이 폐위하고 선종을 조선 11대 왕으로 즉위시킵니다. 그러나 선종의 아내 중전 신씨는 멸문당한 역정의 딸로 중전이 될 수 없었고 아들도 세자가 될 수 없었습니다.

선종은 공신 책봉을 남발하고 사유지를 대량으로 풀어 공신들의 힘을 키워주는 대신에 아내의 폐서인을 막았으나 허울 뿐인 왕으로 일생을 보내게 됩니다. 

드라마는 나약한 군왕이었으나 강한 아버지 선종의 적장자 이태가 조선의 12대 왕으로 즉위하며 시작이 됩니다. 살아남으려고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와 살아 남기 위하여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정치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붉은 단심 출연진 등장인물

이태 - 이준 / 이태 청소년기 - 박지빈

조선의 12대 왕으로 선종의 적장자 입니다. 변칙, 반칙, 불법에 능통하여 성군이 될 생각도 자질도 없습니다. 왕권을 강화하여 박계원과 공신들을 척살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유정 - 강한나 / 유정 청소년기 - 신은수

죽림현의 실질적인 수장으로 아버지는 사림의 거두였으나 억울하게 처형당하였습니다.

대범하고 지략이 뛰어나며 영민하고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공신들 주변을 탐색합니다.

붉은단심-출연진-등장인물
붉은단심-출연진-등장인물

박계원 - 장혁

좌의정으로 반정을 이끄는 정국 공신 입니다. 명분과 원리를 내세우지만 살생과 권모술수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조선을 가장 위하니 자신만이 권력을 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독재자 입니다.

 

최가연 - 박지연

대비. 선종의 계비 입니다. 반정 공신의 뒷배로 조정과 왕실을 제멋대로 부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계원에 대한 연심이 있는 정치적 동지 입니다. 

 

조원표 - 허성태

내금위장 겸직의 병조판서 입니다. 좌의정 다음 가는 실세로 호탕한 성격에 무재에 뛰어나 주변에 사람이 많습니다. 딸 연희를 아낍니다. 

 

조연희 - 최리

병조판서 조원표의 딸로 화려한 미색에 철없고 도도하며 안하무인에 오만방자합니다. 무뢰배들에게 자신을 구해준 이태에게 반하여 조선의 국모를 꿈꿉니다.

붉은단심-포스터2
붉은단심-포스터2

KBS 본방송을 보지 못하셨거나 웨이브를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아래에서 드라마 붉은단심 다시보기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붉은단심 다시보기

 

 

 추천글

영화 스텔라 다시보기 람보르기니를 찾기 위한 분노의 질주 그리고 그리운 아버지

 

영화 스텔라 다시보기 람보르기니를 찾기 위한 분노의 질주 그리고 그리운 아버지

오랜만에 재미있는 코믹 영화를 보았습니다. 영화 제목은 스텔라 이고 손호준과 이규형, 허성태 등이 나옵니다. 옛날 현대 자동차 스텔라가 모습을 보이네요. 최근에 어디 주차장에서 티코도 보

karkass.tistory.com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3회 다시보기 재방송 220427 혼합복식 파트너가 된 태양과 태준

골때리는 그녀들 40회 다시보기 재방송 220427 슈퍼리그 구척장신 vs 불나방 하석주 감독님

 

골때리는 그녀들 40회 다시보기 재방송 220427 슈퍼리그 구척장신 vs 불나방 하석주 감독님

4월 27일 목요일 SBS 예능방송 골때리는 그녀들 40회 방송에서는 슈퍼리그가 시작이 되었고 첫경기로 백지훈 감독이 이끄는 구척장신과 새로운 감독님인 하석주 감독의 불나방이 대결을 하였습니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