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정보

넷플릭스 시대극 추천 바이킹스 발할라 무료다시보기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16. 00:01
반응형

넷플릭스 시대극 추천 바이킹스 발할라 무료다시보기 

2013년에 히스토리에서 방영을 시작한 바이킹스라는 시리즈물이 시즌6까지 나와있고 2015년도에 처음 보기 시작해서 시즌3인가 시즌4까지는 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바이킹스 발할라는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어렸을 적에 유럽이나 북유럽의 창, 방패, 도끼, 칼 등으로 전투하는 모습이 꽤 재미있게 생각되어서 좋아했던 기억이 나고 어린시절 아카데미 과학에서 나온 바이킹 배들도 조립식 장난감으로 나와서 조립도 해본 기억이 납니다. 

북유럽 문화도 좋아하고 바이킹도 좋아해서 바이킹 메탈도 많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Enslaved, Amon Amarth 같은 바이킹 메탈도 많이 들었습니다. 

시대극 특히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작품들은 분위기도 무거워서 자주 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바이킹스 발할라>는 시원한 느낌의 드라마로 죽음을 절대 두려워하지 않는 북유럽의 바이킹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킹스-발할라
바이킹스-발할라

 

 바이킹스 발할라 넷플릭스 드라마

장르 시대극
공개일 2022년 2월 25일
회차 8부작
런닝타임 회당 50분 이상
국가 미국
촬영지 아일랜드 더블린
크리에이터  젭 스튜어트
출연진  샘 콜렛, 레오 수터, 구스타브손, 요하네손, 아스비외른 니센, 라우라 베를린, 헨데르손
평점 7점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쪽에 이름이 ~~~손으로 끝나는 이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바이킹을 몰라도 시대극의 재미

<바이킹스> 시리즈나 <바이킹스 발할라> 두 작품은 스토리 라인이 비슷하지 않으며 시대적인 배경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과거 인물들을 언급하는 장면에서 같은 이름이 나오기는 하지만 중요하지는 않으며 <바이킹스>는 시즌이 많이 나와 있지만 <바이킹스 발할라>는 8부작이라서 짧으므로 시청하실 때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바이킹스-발할라
바이킹스-발할라

<발할라의 의미>

드라마를 보다 보면 전투나 죽음을 앞둔 이에게 발할라에서 보자는 말을 건네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발할라는 노르웨이 신화에 나오는 죽은 병사들이 향하는 곳 입니다. 바이킹들은 죽은 자들이 아스가르드에 위치한 신의 영역 발할라로 떠나 오딘을 돕는다고 생각했습니다. 드라마에서 이교도를 믿는 병사들이 죽을 때 두려워하지 않는 것도 발할라가 존재한다고 믿었기 때문 입니다. 바이킹이 전투를 잘하는 민족으로 알려진 이유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기 때문으로 생각 됩니다. 

 

 바이킹스 발할라 등장인물

총 3명의 인물들이 시리즈를 이끌어 갑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바이킹 탐험가로 알려진 레이프 입니다. 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영국과의 전쟁에 나서는데 악명 높았던 아버지의 그늘에 가려지는 것이 싫어서 목숨을 걸고 싸움에 임합니다. 

레이프의 동생 프레이디스는 레이프와 노르웨이로 떠나 어렸을 적 자신에게 끔찍한 일을 저질렀던 사내에게 복수합니다. 하지만 이 일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고 맙니다. 

마지막으로 노르웨이의 왕자인 하랄드는 형 올라프, 덴마크의 왕 크누트와 병사를 이끌고 전쟁에 참여합니다. 

이 세명은 다른 사고관과 종교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데 시즌2에서 한 번쯤은 충돌할 것 같습니다.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 바이킹스 발할라

바이킹스 발할라에 나오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실존 인물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드라마를 위해 만들어지기도 하였습니다. 프레이디스를 돕는 호콘이 그렇습니다. 

세트장의 모습이나 의상, 무기 등은 모두 사실에 기반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영국인들의 바이킹 학살과 쿠누트의 런던 공격도 모두 역사적인 사실에 기반하였다고 합니다. 

 

<바이킹스>가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이킹스 발할라>는 완전히 새로운 인물들로 또 다른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원작에서 100년이 지난 시점을 배경으로 바이킹들의 몰락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시리즈의 마지막이 다가올때쯤 조금 슬프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학살에 화가난 바이킹 들이 영국과 전쟁을 하는 내용으로 흘러갑니다. 후반부는 내부의 종교적인 갈등이 주된 내용입니다. 바이킹들이 분열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도 기독교와 이교도 신자들의 싸움 때문인데 시즌2에서는 더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바이킹스-발할라
바이킹스-발할라

바이킹스 발할라 예고편 보러가기

재미있는 것은 남매로 나오는 레이프와 프레이디스가 각기 다른 종교를 믿게 됩니다. 레이프는 그린란드 출신으로 원래는 이교도를 믿었습니다. 그러나 늪지대에서 한 아이가 준 십자가 덕분에 정신을 차렸고 죽음의 문턱을 넘기 직전이었던 동료가 십자가의 힘으로 다시 살아나자 기독교를 믿게 됩니다. 

반면 프레이디프스는 호콘을 만나고 순례를 거치면서 더 독실한 이교도 신자가 되었습니다. 레이프는 자신의 바뀐 종교관을 프레이디스에 알라지 않았는데 시즌2에서는 종교로 인해 남매 사이가 멀어질 것 같습니다. 

 

역사에서는 바이킹은 결국 몰락하였습니다. <바이킹스 발할라>에서 이들의 몰락을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추천글

넷플릭스 가족영화 추천 애덤프로젝트 무료다시보기

우리들의 블루스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공식영상 노희경작가)

크레이지 러브 드라마 다시보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킬힐 드라마 다시보기(+출연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