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맨틱 에러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웹툰, 왓챠 BL드라마 입문작)

<시멘틱 에러>는 완전 극과 극의 시각디자인과 장재영(박서함)과 컴퓨터 공학과 추상우(박재찬)가 처음에는 서로 원수처럼 지내다가 나중에는 서로에게 점점 빠져드는 이야기 입니다. 대학 캠퍼스를 배경으로 하여 초반에는 청춘 코미디 드라마 느낌이고 후반부터 로맨스가 나옵니다.

시맨틱 에러의 뜻은?

Semantic Error 는 IT용어로 '구문상의 잘못은 없으나 실행하면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잘못, 구문상의 잘못은 컴파일러가 검출하지만 뜻으로 본 잘못은 사람이 검출해야 한다'
이러한 뜻을 지닌 IT용어 입니다. 우리말로는 '의미 오류' 가 됩니다.
드라마를 보는데 '의미 오류'라는 뜻이 정말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 공학과 상우에게는 시각디자인과 재영이 인생에서의 '에러'로 등장합니다.

시맨틱 에러 등장인물

시맨틱에러-장재영-박서함

한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장재영(박서함).
이제 졸업하고 유학 갈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갑자기 등장한 추상우 때문에 졸업을 못하게 됩니다. 재영은 자기 감정에 엄청 솔직한 사람이고 초반에 상우에게 엄청 집착합니다.

시맨틱에러-추상우-재찬

한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3학년 추상우 (재찬).
군휴학 후에 9월 학기에 복학하였습니다. 3년 내내 과탑인 천재이지만 동아리나 과활동이 하나도 없는 극J형 아웃사이더 입니다.
두사람은 완전 극과 극의 캐릭터 이고 두 사람의 대비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꽤 큽니다. 키 차이도 12센치나 됩니다.

캠퍼스 로맨스물 속에 두 남자 주인공의 매력

왓챠에서 최근에 출퇴근 시간에 잠시 짬을 내서 <귀열의 칼날> 1기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었는데 첫 화면에 시청률 1위 드라마로 <시맨틱 에러>가 나왔습니다. 아는 얼굴의 배우도 아니고 해서 그냥 넘어갔는데 또 이 드라마는 BL드라마라고 합니다. 보이스 러브..즉 게이 드라마 입니다.
한국 BL 드라마인 <시맨틱 에러>는 남자 둘이 비주얼적으로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키 차이도 많이 납니다. 성격도 극과 극입니다. 미대생 인싸와 공대생 아싸가 서로에게 스며들어가는 과정이 꽤 코믹하면서도 재미납니다.

박재찬, 박서함 두 배우 모두 아이돌로 데뷔하여 주연까지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Sjnq-0Bb6HQ


한국 BL 드라마 시맨틱 에러 후기

한국 BL 드라마는 처음 봅니다. 예전 영화에서는 간혹 보기는 하였지만...키스신 정도 였습니다.
BL은 Boy's Love 의 약자로...소년들의 사랑이니까....게이들의 사랑이 되겠습니다. 작가나 독자도 여성들이라고 합니다.
아는 얼굴의 아이돌이나 배우가 아니어서 어떨까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거부감도 없고 꽤 재미있습니다.
판타지적인 요소도 섞여있고 수위도 낮고 두 남자주연배우가 멋지고 귀여워서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한국 BL드라마로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가 처음이었습니다. KT M모바일을 작년 12월말에 SKT 알뜰폰에서 KT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하면서 왓챠 3개월 무료이용권을 사은품으로 받은 것 있어서 볼 수 있었습니다.
BL 드라마 이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유쾌한 분위기를 이어간 것은 아직은 낯선 BL 장르이지만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줄어들고 있는 나에게는 오히려 볼만한 드라마 였습니다.
능글능글하면서도 장난끼 가득한 재영과 원리원칙 주의자에 자발적 아웃사이더 상우. 상반된 재영과 상우의 모습이 너무 코믹하면서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매우 귀엽게 보입니다. 곧 봄이 오는데 극과 극 청춘들의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한편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 BL 드라마 시맨틱 에러 무료다시보기는 왓챠 에서 보실 수 있고 왓챠를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재미있는 컨텐츠

군검사 도베르만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웹툰원작 넷플릭스)
넷플릭스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결말 후기 아역배우들 촬영지)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SBS드라마 사내맞선 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 결말 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한국드라마 2022년 1월달)
SBS 드라마 추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프로파일링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