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경형 SUV 캐스퍼밴 가격, 성능, 디자인, 제원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3. 00:01
반응형

경형 SUV 캐스퍼밴 가격, 성능, 디자인, 제원

현대자동차에서 1997년 아토스 경차를 만든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단종되어 현대에서 경차는 볼 수 없었습니다. 거의 쉐보레, 기아 경차, 그리고 가끔 대우 마티즈, 티코는 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에서 약 24년만에 새로 경차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캐스퍼인데 소형 SUV를 닮아보이지만 전고도 더 낮고 귀여운 디자인의 경형 SUV 입니다. 2만명 가까이 사전예약이 되었고, 정식 출시 후 1만 5천대 가까이 판매되며 기아 레이 다음으로 경차 판매량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귀여운 외형 디자인에 사회초년생이나 처음 차를 구입하려는 초보운전자들에게 좋은 성능의 차량입니다. 그리고 MZ세대들도 많이 찾는 차량입니다. 쏘카에서는 평일에 몇시간 무료 시승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적재 능력을 늘린 캐스퍼 밴이 나와서 경차 판매량 1위를 노린다는데 가격, 성능, 디자인을 알아봅니다. 

경형-SUV-캐스퍼밴
경형-SUV-캐스퍼밴

 캐스퍼 밴 가격

캐스퍼 밴을 구입하려면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단일 트림이고 기본 모델은 1375만원, 터보는 1470만원으로 나왔습니다. 일반 1.0 가솔린 스마트 모델의 가격은 1385만원이고 가장 비싼 1.0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1960만원 이라고 합니다. 2022년부터 경차 세제 혜택도 늘어나면서 더욱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취득세 감면한도가 50만원에서 75만원으로 늘어났고 경차 연료에 대한 개별소비세 환급도 2023년 말까지 2년이 늘어났습니다. 개소세 환급 한도 역시 연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캐스퍼 밴의 자세한 가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캐스퍼밴-홈페이지-바로가기

 캐스퍼 밴 성능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0리터 엔진이 사용되었습니다. 최고출력은 76마력이고 최대토크는 9.7 입니다. 성능이 꽤 괜찮습니다. 골목길에서 날렵하게 달리고 주차장에서도 주차하기가 편합니다. 옵션으로 가솔린 1.0리터 터보 엔진을 장착한다면 최고출력은 100마력, 최대토크 17.5의 힘을 발휘합니다. 복합 연비는 기본 모델이 14.3이고 터보 엔진은 12.8 이라서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지능형 안전기술도 아래와 같이 다양하게 기본 적용이 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경형-SUV-캐스퍼밴
경형-SUV-캐스퍼밴

 캐스퍼 밴 적재 용량

고유의 디자인으로 꽤 귀여운 모습입니다. 베뉴도 여성 운전자들이 많이 타는데 캐스퍼도 여성들이 많이 선호할 듯 합니다. BMW 미니 처럼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기존에 2열 시트를 제거하고 940리터의 적재 용량을 만들어 냈습니다. 캠핑을 떠나거가 여가 활동,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좋고 택배 상자 등을 많이 실어야 하는 각종 업체들에게도 좋은 차량으로 생각이 듭니다. 

캐스퍼-홈페이지-바로가기

 내부 인테리어

차량 내부는 다른 경차들과 다르게 SUV 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지털 시계처럼 보이는 계기판이 장착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8인치 내비게이션이 올려져 있습니다. 운전대도 D자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탁 생산으로 만들어지는 차량인 만큼 현대차 로고는 빠져 있습니다. 인조가족으로 만들어진 시트도 착좌감이 양호한 편입니다.  내부 크기를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240센치, 레이의 252센치보다 작게 나와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나온 것이 캐스퍼 밴입니다. 

 

 외부 디자인

캐스퍼의 외형은 처음 보면 매우 귀엽고 현대 베뉴 차량도 생각이 납니다. 경형 SUV로 SUV의 레이아웃이긴 하지만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주차장에서 주차하기 정말 편합니다. 길이는 359.5센치, 높이는 157.5센치, 넢이는 159.5 센치로 기아의 레이보다 살짝 낮은 크기입니다. 기아 레이의 전고가 158인가 159로 알고 있는데 캐스퍼 밴은 157 정도 됩니다. 전면의 전조등이 동그랗게 만들어져서 귀엽고 그 위의 주행등은 날카롭게 디자인되어 세련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옆면은 전체적으로 각진 외관이고 전면의 펜더와 후면의 펜더를 풍만하게 만들어서 경차이지만 덩치가 커보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경형-SUV-캐스퍼밴
경형-SUV-캐스퍼밴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전기차는 대부분의 나라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전기차를 구매하여 타시는 분들이 정말

karkass.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사용처

BMW 530e 가격, 제원, 옵션

2022.01.26 - [자동차] -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F/L 가격(+제원, 옵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