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2022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보조금,출고대기기간)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17. 00:15
반응형

2022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보조금,출고대기기간)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화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GV60의 외부 및 내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2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출고대기기간 제원 등을 알아봅니다. 

 

 GV60 전기차 디자인

 

외부 디자인은 매우 역동적입니다. 외관이 부드러운 이미지로 고성능임을 짐작케 합니다. GV60의 바디를 위한 시그니처 디자인을 제공하여 드라이버가 브랜드에서 기대하는 날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GV60의 전면을 보면 전기차 전용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투라인의 쿼드 램프가 아주 세련되고 볼륨감이 넘치는 바디에 포인트를 살려줍니다. 차량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강조하고 차체 하부에 있는 고전압의 배터리 냉각 효율을 높이기 위해 더 넓고 역동적인 크레스트 그릴이 쿼드램프 아래에 배치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GV60-전면부-디자인
GV60-전면부-디자인

GV60은 그릴에 새로운 윙 엠블럼이 적용되었습니다. 엠블럼의 두께를 보면 이전 모델보다는 80퍼센트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고급 시계에서 볼 수 있는 기요셰 패턴을 특징으로 합니다. 꽤나 럭셔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하이테크 혁신과 함께 제네시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잘 표현하고 있는 디자인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보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휀더와 후드가 합쳐진 단일 패널인 '클램쉘 후드'를 처음으로 채택하여 부품 사이의 선을 제거해서 EV모델의 날렵한 인상을 연출하였습니다.

옆에서 보면 GV60은 고성능 쿠페의 매끄럽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 후드부터 뒤에 있는 스포일러까지 이어지지는 단순하면서도 날렵한 실루엣이 더욱 진취적인 모습의 디자인 입니다. 

 

윈드실드에서 DLO(Daylight Opening) 상단까지 흐르는 크롬 라인은 전기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C필러 가니쉬 디자인까지 이어지며 EV 모델에 독특한 특성을 더해줍니다. 전동 도어 핸들은 차량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팝업이 되어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뒷면에서 보면 투 라인 후면 콤비 램프가 다이나믹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볼륨감 있는 3차원 바디와 매끄럽게 흐릅니다. 리어에는 쿠페 형태의 루프를 강조하는 고정식 리어 윙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다이내믹한 고성능의 이미지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GV60-측면-후면부-디자인
GV60-측면-후면부-디자인

리어 펜더의 숄더 볼륨을 강조하여 낮고 넓은 프로파일을 연출하고 각종 센서와 테일램프 등의 기술적 기능을 결합하여 고성능 이미지를 역시 강조합니다.

 

GV60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여백의 아름다움'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신을 계승하면서 넓고 쾌적한 실내를 추구합니다. 동시에 플로팅 아키텍처와 독특한 디테일로 차별성 있는 스타일을 구현해 내었습니다.

 

GV60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차량이 운전할 준비가 되었을때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구형 SBW(Shift By Wire) 인 크리스탈 스피어 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GV60의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 중 하나 입니다. 차량이 꺼지면 크리스탈 스피어가 주변 조명을 제공하여 운전 경험의 미학을 더해줍니다. 운전할 준비가 되면 구체가 회전하고 SBW가 나타나서 미래 지향적인 이동성의 실내 분위기를 뽐내줍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슬림한 조정석과 평평한 바닥과 같은 다른 독특한 기능과 함께 승객에게 최고로 좋은 개방성을 제공합니다.

 

GV60 내부의 대시보드는 넓고 슬림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쾌적한 실내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GV60은 또한 크리스탈 스피어, 혼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컨트롤러에 원형 디테일을 적용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의 균일성을 구현하였습니다. 성능 및 기술사양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몇 달만 있으면  발표될 것 입니다. GV60의 북미 배송은 2022년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래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더 얻어보세요.

제네시스 자동차 홈페이지

 

 

 가격과 보조금

스탠다드는 5990만원, 스탠다드 AWD는 6490만원, 퍼포먼스 AWD는 7040만원 이고 보조금은 2022년 기준으로 3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출고 대기기간

2022년 3월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견적을 받으신 분들이 안내받고 있는 출고 대기기간을 알아봅니다. 반도체 이슈로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졌습니다. GV60 출고기간은 2022년 3월 기준으로 1년 이상이라고 합니다. 

G70, G80, G80 전기차는 3개월 정도이고 G90과 GV80은 9개월, GV70은 6개월이고 GV60 전기차만 1년 이상 걸립니다. 

기다리기 어려우시면 장기렌트나 중고차 구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량을 주문하고 렌트를 통해 시간을 보내고 신차를 받는 형태가 가능합니다. 장기렌트 이용시 보증금 30% 기준으로 본다면 월 89만원 정도 가격에 장기렌트가 가능합니다.  선납금 30%를 지불한다면 월 37만원이고 보증금이나 선납금이 없으면 월 99만원 정도 입니다.  

장기렌트가 견적 비교는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해보세요. 

 

▼장기렌트카 견전 비교사이트

>> 장기렌트 견적 보러가기

 

 

 함께 보시면 좋은글

2022년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대상자

음주운전 면허 취소 후 재취득 방법

국립공원 캠핑, 야영장 예약방법, 이용가격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전기차는 대부분의 나라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전기차를 구매하여 타시는 분들이 정말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