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2023 UEFA 네이션스리그 조편성, 일정, 순위, 중계 보는법

6월달에 우리나라 대표팀이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와 평가전을 하는 사이 유럽에서는 유럽국가들이 UEFA 네이션스리그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션스리그는 유럽 55개 나라가 4개의 디비전으로 나뉘어서 펼치는 국가 리그전 입니다. 

첫 대회는 2018-2019 시즌에 있었고 포르투칼이 우승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은 프랑스가 우승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UEFA 네이션스리그 조편성, 일정, 순위, 중계 방송 보는법 등을 알아봅니다. 

 네이션스리그 조편성 

UEFA-네이션스리그-조편성
UEFA-네이션스리그-조편성

위에 UEFA 네이션스리그 조편성을 볼 수 있습니다. 참가하는 유럽국가가 꽤 많습니다. 각 디비전의 조 편성을 볼 수 있습니다. 상위팀들이 많은 디비전 A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디비전 A에 그룹 4까지 있고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등의 국기가 보입니다. 4각형이 아니라 마름모라서 잘 모르는 국기도 있습니다. 

간략하게 디비전 A만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1조 프랑스, 덴마크,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1조를 보면 지난 시즌 레알마드리드의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벤제마와 모드리치가 대표팀에서 맞붙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상승세인 덴마크와 랄프 랑닉이 감독으로 새로 부임한 오스트리아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합니다. 

 

 2조 스페인, 포르투칼, 스위스, 체코 

2조는 우리의 관심이 가장 많이 쏠린 조 입니다. 바로 월드컵에서 우리와 만나는 포르투칼이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베리아 반도의 라이벌 무적함대 스페인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탄한 전력으로 이태리를 밀어내고 월드컵으로 온 스위스 역시 주목해 볼만 합니다. 

 3조 이탈리아, 독일, 잉글랜드, 헝가리 

3조는 이름값은 정말 최고인 사실상 죽음의 조가 되겠습니다. 유럽 챔피언 이태리가 월드컵 예선 탈락의 아픔을 설욕하기 위해서 벼르고 있고 독일과 잉글랜드는 월드컵 준비를 위한 시험 무대로 이 네이션스리그에 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헝가리는 유로2020에서 보여준 가능성을 다시 한번 학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습니다. 

 

 4조 네덜란드, 벨기에, 폴란드, 웨일스

4조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네덜란드와 벨기에가 맞붙었다는 것 입니다. 벨기에 황금세대의 마지막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네덜란드의 대결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월드컵에 진출한 폴란드와 웨일스 역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 조는 정말 치열한 경쟁을 할 것 같습니다. 

 

 각 조 현재 순위 

네이션스 조별리그는 6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조가 3~4경기 정도 진행을 한 상황입니다. 

uefa-네이션스리그-그룹1
uefa-네이션스리그-그룹1

1조는 프랑스와 크로티아가 4위와 3위를 하고 있습니다. 예상과 달리 덴마크와 오스트리아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랑스가 2무 1패로 4위네요. 프랑스가 뒷심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uefa-네이션스리그-그룹2
uefa-네이션스리그-그룹2

2조는 스페인, 포르투칼, 체코, 스위스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트투칼이 호날두의 활약으로 스위를 4:0 으로 이기고 초반에 조 1위 였는데 지금은 스페인이 2승 2무로 1위이고 포르투칼이 2승 1무로 조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체코에 졌던 스페인이 다시 좋은 경기력으로 조 1위를 하고 있습니다. 

uefa-네이션스리그-그룹3
uefa-네이션스리그-그룹3

3조는 이태리가 족음의 조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죽음의 조 답게 무승부 경기가 많습니다. 헝가리도 꽤 전력이 좋습니다. 독일과 영국이  3위,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는 2무 1패인데 1패가 헝가리에 일격을 당하였습니다. 

uefa-네이션스리그-그룹4
uefa-네이션스리그-그룹4

4조는 네덜란드가 여전히 조 1위 입니다. 2승 1무로 벨기에, 웨일스를 각각 4:1, 2:1로 이기고 선두입니다. 벨기에는 네덜란드에게는 졌지만 폴란드는 6:1로 이기는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었습니다. 

 6월 경기 일정

uefa-네이션스리그-14일-경기일정
uefa-네이션스리그-14일-경기일정

6월 14일 화요일에는 러시아, 알바니아, 아제르바이젠, 벨라루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덴마크와 오스트리아 경기가 있습니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 경기, 그리고 덴마크와 오스트리아 경기가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uefa-네이션스리그-15일-경기일정
uefa-네이션스리그-15일-경기일정

6월 15일 수요일에는 볼만한 경기로 네덜란드와 웨일스 경기, 폴란드와 벨기에, 독일과 이탈리아, 영국과 헝가리 경기가 

볼만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UEFA 네이션스리그 축구 중계 보는법

2022-2023 UEFA 네이션스리그는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on스포티비 on2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나우-해외축구-생중계일정
스포티비-나우-해외축구-생중계일정

스포티비 나우 홈페이지에 있는 해외 축구 생중계 일정 입니다. 새벽 3시 45분과 새벽 1시에 해서 네이션스리그 축구 중계 방송을 생방송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음날 출근할때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를 보거나 스포츠 뉴스 시간에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이 급하시거나 제대로 축구중계를 보고 싶으신데 스포티비 나우를 잘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집에 TV가 없으시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한번 찾아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션스리그 축구중계 보기

 

 

 함께 보시면 좋은글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총정리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총정리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총정리 겨울에 월드컵 축구 경기를? 처음입니다. 겨울에 하는 월드컵...물론 카타르는 1년 내내 여름이니 상관없겠지만요. 이번 겨울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의 경기일정

karkass.tistory.com

A대표팀 평가전 한국 이집트 축구 중계 다시보기

 

A대표팀 평가전 한국 이집트 축구 중계 다시보기

A대표팀 평가전 한국 이집트 축구 중계 다시보기 6월 14일 화요일 오후 8시에 한국 A대표팀은 이집트와 평가전을 치룹니다. 경기가 열리는 곳은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 입니다. 경기장 입장료는

karkass.tistory.com

골때리는 그녀들 42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하석주 이영표 감독 대결 불나방 액셔니스타 대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누누티비로 최근에 영화 강릉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불가살, 어느날, 설강화, 그해 우리는 등의 드라마도 보았습니다. 누누티비 외에 티비착이라고 실

karkass.tistory.com

UEFA-네이션스리그-축구중계보기
UEFA-네이션스리그-축구중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