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야구스포츠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총정리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6. 12. 18:16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총정리

겨울에 월드컵 축구 경기를? 처음입니다. 겨울에 하는 월드컵...물론 카타르는 1년 내내 여름이니 상관없겠지만요. 이번 겨울 월드컵 카타르 월드컵의 경기일정 조편성 등을 알아봅니다. 

우리나라는 이번에 H조에 속하였습니다. 유럽의 강한 팀인 포르투칼과 같은 조에 속합니다. 벤투 감독이 포르투칼 나라 사람인데 기분이 어떨가요? 한국의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팀을 이끌고 한국과 싸울때도 기분이 남달랐을 것 같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일정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에 시작됩니다. 12월 18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은 현지 시간으로 11월 21일 오후 1시에 세네갈과 네덜란드의 경기를 시작하여 월드컵 경기들이 치뤄집니다. 

준결승전은 현지시간으로 12월 13일과 14일 밤 10시에 진행되고 결승전은 12월 18일 저녁 6시 (현지시간)에 열립니다.

한국과 카타르의 시차는 6시간으로 현지 경기 시간에서 6시간을 더하면 한국 시간이 됩니다. 

한국 축구팀의 월드컵 일정으로는

11월 24일 한국시간 밤 10시에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치룹니다. 그다음 가나이고 마지막으로 포르투칼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우루과이와 가나전에서 이긴다면 16강 진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우루과이와 가나 모두 강팀입니다. 어느 경기 하나 쉬운 경기가 없습니다. 

 

 

 월드컵 조편성

카타르-월드컵-조편성
카타르-월드컵-조편성

우리나라는 맨 마지막인 H조에 속해서 가나, 우루과이, 포르투칼과 한 조 입니다. 

죽음의 조도 있지만 H조도 어려운 조가 될 것 같습니다. A조에 개최국 카타르가 있지만 에과토르, 세네갈, 네덜란드 모두 강팀이어서 카타르가 1강에 올라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남미 축구인 우루과이를 예상하고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와 이번에 친선경기를 치루었는데 칠레팀은 2:0 으로 이겼지만 파라과이하고는 2:2로 비겼습니다.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의 친선 경기 중계 다시보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브라질 중계 무료시청방법 다시보기

한국 칠레 평가전 축구중계 무료 다시보기

한국 파라과이 축구중계 무료 다시보기

 

 

 악연이 있는 월드컵 H조

뉴스를 보니 이번 월드컵 H조를 과거의 악연이 엃힌 조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과 포르투갈은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박지성 선수의 결승골로 포르투갈이 진적이 있고 벤투 감독은 그때 선수로도 뛰었습니다. 

한국과 우루과이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16강전에서 붙었는데 한국이 1:2로 패하였습니다. 수아레즈 선수의 활약으로 우루과이는 월드컵 4강에 진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꼭 우루과이를 이겨주면 좋겠습니다. 

우루과이는 가나와도 악연이 있습니다. 한국을 2:1로 이기고 8강에 오른 우루과이는 가나와 8강 경기를 하였는데 수아레즈가 이 경기에서 가나의 슈팅을 수아레즈가 손으로 막고 퇴장을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가나는 PK를 실축하게 됩니다.

경기는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우루과이가 4:2로 승리하였습니다. 이 경기로 수아레즈 선수는 많은 비난을 받았지만 월드컵4강 진출을 하게된 우루과이 입니다. 

이번에 우루과이와 가나가 경기를 하면 가나가 꼭 이기면 좋겠습니다. 

 

 월드컵 H조 상대팀 알아보기

가나는 피파랭킹 60위로 H조에서는 최하위 입니다. 최종 예선에서 강호 나이지리아를 이기고 원정 다득점 규칙으로 어렵게 월드컵 본선에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이전의 월드컵에서는 나이지리아 팀을 많이 보아왔는데 이번에는 나이지리아가 못나오고 가나가 올라왔습니다. 1월 네이션스컵에서 피파랭킹 132위인 모로코에게 지면서 조별리그 탈락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가나에는 조던 아이유, 다니엘 아마티, 토마스 파티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선수들이 있기는 합니다. 가나는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16강에 오르긴 하였고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8강에 오르긴 하였지만 그 이후에는 부진한 모습입니다. 이번에 한국과의 경기가 어떨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다음 우루과이는 남미의 강호 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보다는 콜롬비아를 많이 본 것 같은데 콜롬비아, 칠레, 파라과이는 이번 월드컵에서 볼 수 없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우루과이는 8승 4무 6패의 기록으로 조3위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4강에 진출하였고 16강과 8강에 연이어 진출하면서 월드컵 성적이 우수합니다. 카비니, 수아레즈, 고딘 등 여러 스타플레이어 스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일단 노쇠화하였으므로 예전보다는 못한 경기력 일 것 입니다. 

2022-카타르-월드컵-일정-중계
2022-카타르-월드컵-일정-중계

포루투갈은 1포트 국가로 H조에서 가장 강한 팀 입니다. 공격력도 강하고 미드필더 라인도 아주 탄탄합니다. 디에고 조타, 베르나루두 실바, 브루노 페르난데스, 호날두 등 스타플레이어가 많습니다. 

잉글랜드 처럼 스쿼드가 뛰어나지만 월드컵에서는 부진한 모습이었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세르비아에게 밀려 5승 2무 1패로 2위를 차지하며 월드컵 유럽 플레이오프 경기를 통하여 월드컵 본선에 올랐습니다. 플레이오프에서 터키와 북마케도니아를 누르고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플레이오프에서 유럽의 강호 이탈리아가 북마케도니아에게 지면서 이변이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포르투갈은 2006년에 4강에 오른 뒤로 연이어 16강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 무대 인 만큼 포루투칼 국가대표팀이 어떠한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됩니다. 

 

 월드컵 중계 다시보기

이번 월드컵 중계는 공중파를 통해서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 TV가 없으시고 컴퓨터나 태블릿 PC는 있으시다면

아래에서 월드컵 중계 다시보기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함께 보시면 좋은글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세리에A 7라운드 나폴리 vs AC 밀란 축구중계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레알마드리드 마요르카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중계 무료다시보기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