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NA 드라마 신병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현실적 군대이야기 장삐쭈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히트치면서 그다음으로 군대이야기를 그린 신병이라는 드라마도 시청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신병은 좋은놈, 이상한놈, 나쁜놈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군대에 신병이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리티 드라마 입니다.

ENA-드라마-신병-포스터
ENA-드라마-신병-포스터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장삐쭈의 동명 애니메이션 드라마를 실사화한 드라마 입니다. 원작은 매우 리얼리티한 군대 이야기라서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누적 조회수가 2억 5천만 뷰를 넘겼습니다. 

원작자가 드라마 극본 작업에 직접 참여하였고 연출은 군 드라마 '푸른 거탑'의 민진기 감독이 맡았습니다.

신병은 ENA 채널에서 7월 23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이 됩니다. 올레tv와 시즌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신병 등장인물

신병-박민석역-김민호
신병-박민석역-김민호

 

드라마 신병의 주인공으로 박민석역에 김민호가 나옵니다. 어리버리한 이등병의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점차 자기만의 노력으로 군생활에 적응해 갑니다. 

 

임다혜역-전승훈
임다혜역-전승훈

임다혜는 여성스러운 이름을 가진 것에 비해 표정은 무뚝뚝한 인물로 우직할 것 같은 겉모습과는 달리 뺑끼의 달인이라는 속을 감추고 있습니다. 

 

김상훈역-정한설
김상훈역-정한설

김상훈은 생활관의 에이스로 주인공 박민석 다음으로 많이 나옵니다. 훔임의 잘못까지 감싸주는 대인배로 나옵니다. 

 

최일구역-남태우
최일구역-남태우

최일구는 꼰대 기질이 있으면서도 후임을 잘 챙겨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 가장 현실적인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오석진역-이상진
오석진역-이상진

오석진은 소대장으로 융통성이 없는 원칙주의자이고 병사들의 신임을 얻지 못하는 독보적인 웃음 캐릭터로 나옵니다.

 

 

 신병 줄거리

총 10회 분량으로 다섯편씩 파트1과 파트 2로 방송이 나뉜다고 합니다. 

파트 1에서는 이제 막 자대 배치를 받은 신병 박민석이 상병 최일구, 일병 김상훈의 혹독한 신고식과 함께 녹록지 않은 군 생활의 첫 발을 내딛지만 곧 사단장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후임 길들이기 태세를 갖춘 선임들은 박민석이 군수저란 사실에 바로 태세 전환을 하면서 웃음을 자아냅니다. 

파트 1의 요주의 인물로는 부대 내 트러블 메이커인 강찬석(이정현) 입니다. 강찬석은 박민석이 사단장 아들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선임들과 함께 협박을 해대는 인물로 갈등을 계속 조성한다고 합니다. 

 

 ENA 채널 편성표 및 채널번호 확인 

ENA 채널은 SKY TV 에서 운영하는데 제가 거주하는 서울 강북구 번동에서 Btv 알뜰 방송으로 보면 57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때문에 보게된 채널입니다. 

BTV 에서는 40번, 올레티비에서는 29번, 유플러스 티비에서는 72번, 스카이라이프에서는 1번,  LG 헬로비전에서는 45번, Btv 알뜰에서는 57번, HCN 에서는 997번, 딜라이프에서는 58번, CMB 에서는 71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ENA 채널편성표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ENA 채널편성표 보러가기

 

 

 같이 보시면 좋은글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몇부작 2022년 상반기에 가장 볼만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한국판 리메이크작이 개봉되었습니다. 원작도 넷플릭스 오리

karkass.tistory.com

골때리는 외박 2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골때리는 외박 2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골때리는 외박 2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5월 11일 수요일 방송된 SBS 예능 골때리는 외박 2회 방송도 재미있었습니다. 9시 부터 골때리는 그녀들 방송을 보고 바로 이어지는 예능이라서 더 재미있

karkass.tistory.com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1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싸이 먹방 서울 약령시장 제기동 갈비탕 수육 도가니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1회 재방송 무료다시보기 싸이 먹방 서울 약령시장 제기동 갈비탕 수

5월 6일 금요일 저녁 TV조선 예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1회에는 월드스타 싸이가 나왔습니다. 서울 약령시장 제기동 맛집을 방문하여 도가니탕 갈비탕 수육 맛을 보았습니다. 본 방송을 제때

karkass.tistory.com

영화 스텔라 다시보기 람보르기니를 찾기 위한 분노의 질주 그리고 그리운 아버지

 

영화 스텔라 다시보기 람보르기니를 찾기 위한 분노의 질주 그리고 그리운 아버지

오랜만에 재미있는 코믹 영화를 보았습니다. 영화 제목은 스텔라 이고 손호준과 이규형, 허성태 등이 나옵니다. 옛날 현대 자동차 스텔라가 모습을 보이네요. 최근에 어디 주차장에서 티코도 보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