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2020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모두 알려드림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1. 12. 14:24
반응형

2020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모두 알려드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할인받고 견적비교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일상적으로 너무 중요하지만 가입하기 힘들고 비쌌던 자동차보험료, 이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입경력, 보장내용, 특약, 보장한도에 따라, 연령, 성별에 따라, 차종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는 천차 만별입니다. 특히 자기 보험료는 직접 조회해봐야만 정확히 알 수 있는데요. 개인마다 다른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가격 경향, 다른 보험료는 얼마인지라도 미리 알고 있다면, 합리적인 결과 판단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함께 살펴보시고, 보험료 할인 받는 꿀팁까지 준비했습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료, 요즘은 꽤 많이 낮아졌는데요. 그 이유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다른 상품들과 서로 비교하고 견적 보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원래 보험은, 보험판매인이 영업을 통해 가입자를 유치하는 것이 통상적이었지만, 그렇게 되면 소비자는 판매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높은 금액을 부담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활용되기에 보험사가 직접 인터넷으로 통해 판매할 수 있도록 제도가 바뀌었고 오늘날의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되었습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살펴보기 

전체적인 보험료 수준은 다음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유의할 점은 저는 부부 동반으로 가입하고, 부부 모두 30세 이상이라 보험료가 낮게 책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싸다고 다가 아닙니다. 보장한도도 충분히 받쳐줘야 하거든요.

 

운전자 범위, 그에 해당하는 운전자 나이에 따라 자동차보험료가 상당히 달라질 수 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항목을 얼만큼 보장해주는지 자세히 보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그게 핵심이에요. 아래에서 핵심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보장내용

본격적인 내용 비교 전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는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고구체적으로 보험사별로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보험료와 보장한도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아, 그 전에 알아두셔야 할 게 있어요. 바로 보장내용에 대한 기본개념 설명을 알아야합니다.

나의 피해를 보장하는 내용 

□ 자기신체사고 : 자동차사고로 본인 또는 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 보상 

□ 자동차상해 : 자기신체사고와 똑같지만, 보장한도가 더 넓음 

□ 무보험차상해 : 무보험차량, 뺑소니 차량으로 본인 또는 가족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 보상 

□ 자기차량손해 : 다른 차나, 물체와 충돌, 접촉, 침수, 화재, 폭발, 낙뢰 등으로 인하여 내 차량 생긴 손해를 직접적으로 보상(가입 자동차에 생긴 손해액 - 내가 부담하는 금액 = 보험금 지급, 전부 도난도 포함) 

 

여기에 보통, 긴급구호와 관련된 내용, 그리고 운전자 범위, 나이, 마일리지 특약 등의 할인 특약이 더해져서 +, -가 됩니다. 

 

자동차보험 상품 너무 많아서 일단 찾아보는 게 좋긴 합니다.

 

타인의 피해를 보장하는 내용 

□ 대인배상1 - 자동차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배상해주는 내용(법률 의무) 

□ 대인배상2 - 대인1을 초과한 손해액 보상(피해자가 크게 다칠 경우 필요) 

□ 대물배상 - 자동차사고로 다른 사람의 차량이나 재물을 파손한 경우 보상(외제차와 추돌을 대비하여 크게 설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남) 

삼성화재 - 애니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경우 다음과 같은 보장내역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프로미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첫 순서, DB손해보험은 오프라인보다 평균 17.2% 정도 낮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어요. 특히 티맵(T MAP)과 연동하여 안전운전을 할 경우 5~11%를 할인 특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안전 운전 점수 71점 이상은 11%) 

 

□ 대인 1(2016년 이후 사고) - 사망자 1인당 실제손해금액, 최대 1억 5천만원 / 부상은 1급 3천만 ~ 14급 50만원 / 후유장해는 1급 1억 5천만원 ~ 14급 1천만원 

□ 대인 2 - 대인1 초과하는 금액의 한도 무한 

□ 대물 - 1사고당 가입금액한도(2,3,5,7천만원 또는 1,2,3,5,10억 중 선택) 

□ 자기신체사고 - 부상은 1천5백, 3천, 5천만원 중 선택 / 사망,후유장해는 1천 5백 3천, 5천만원, 1억원 중 선택  

□ 자동차상해의 경우 - 부상은 1천, 2천, 3천, 5천만원 중 선택 / 사망,후유장해는 1억, 2억, 3억원 중 선택 

□ 자기차량손해 - 자기부담금 20%기준, 최저부담금은 20만원 최고 부담금은 50만원이며 물적사고 할증기준은 200만원임.  

□ 무보험차손해 - 가입 한도는 2억 혹은 5억 

D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료는 위와 같은 보장내역으로 이루어지며, 대인2가 기본적으로 무한 배상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한번에 모든 보험료와 조건을 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상품마다 하나씩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심이 가는 상품이 있다면 꼭 찾아보세요!

 

KB손해보험 - KB자동차보험 

□ 대인 1 - 사망/후유 : 1인당 1억 5천만 한도, 부상 : 1인당 3천만 한도 

□ 대인 2 - 1인당 1,2,3억, 무한 한도 

□ 대물 - 1사고당 2천 기본, 특약으로 2,3,5,7천만원, 1,2,3,5,10억원 한도 확장 가능 

□ 자기신체사고 - 1.5천만원, 3,5천만원, 1억원 

□ 자동차상해 - 1, 2, 3, 5억원 중 선택(부상/사망/후유상이) 

□ 무보험차상해 - 1,2,3,5억 중 가입한도(부상/사망/후유상이) 

□ 자기차량손해 - 가입금액 한도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료는 위와 같은 기본 보장에 특약이 좀 더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자기신체사고에 간병지원비나 상급병실이용 특약 등을 넣어 확충하고 돈을 더 받을 수 있도록 한거에요.

 

 

흥국화재 - 이유 인터넷 자동차보험 

흥국화재도 다양한 특약을 내걸고 있습니다. 친척, 친구 등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다가 발생한 사고도 보상해주는 특약입니다.  

 

참 특이하네요. 렌트카 자주 빌리시는 분들께 좋을 거 같습니다. 

 

□ 대인 1 - 사망/후유(장해등급별) : 1인당 1억 5천만 한도, 부상 : 1인당 3천만 한도 

□ 대인 2 - 1인당 5천, 1억, 2억, 3억, 무한 중 선택 

□ 대물 - 1사고당 2천 기본, 특약으로 2,3,5,7천만원, 1,2,3,5,10억원 한도 확장 가능(차량 사고 일경우, 수리비, 렌트비, 휴차료, 영업손실  

□ 자기신체사고 - 사망의 경우 1.5천만원, 3,5천만원, 5천만원, 1억원 중 선택/부상의 경우 상해등급별로 1.5천만원, 2천만, 3천만, 5천만 보상 

□ 자동차상해 - 사망/후유 : 1, 2, 3, 5억원 중 선택, 부상은 1~5천만원 중 등급별 실비 

□ 무보험차상해 - 1,2,5억 중 가입한도(다른사람차 운전 하다 난 사고도 보상) 

□ 자기차량손해 - 자기 부담금 20~30% 중 선택, 상한은 50만원, 하한은 5만원 / 상한 50만원 하한 10만원, 상한 50만원 하한 15만원, 상한 50만원 하한 2만원, 상한 100만원 하한 30만원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흥국화재 자동차보험료의 경우, 재밌는 점은 자기차량 손해액의 자기 부담금 최고, 최저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최저한도를 낮게, 최고 한도 낮게 설정할 경우,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어요.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이 개정되었네요.확인해보세요. 

(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동킥보드 )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 개정(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동킥보드 )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 개정(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동킥보드)   자동차 음주운전 사고부담금 20년 10월 22일부터 음주운전 사고 부담금 상향 대인대상 사고 부담금은 현행 최대 1억 3백만

karkass.tistory.com

 

 

연말정산 소득공제 미리미리 준비하기

연말정산 소득공제 미리미리 준비하기 연말정산으로 13월의 월급(보상의 기회)을 놓치지 마시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꼼꼼하게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준비하셨으면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