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비활성화와 영구삭제 차이)

이번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페북 비활성화 방법, 페이스북 계정 영구삭제와 비활성화의 차이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 삭제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삭제 취소 방법

페이스북 계정 삭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 전까진 계정 삭제를 취소할 수가 있습니다.
단, 30일이 경과해버리면 계정을 비롯한 모든 정보가 영구적으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정보를 가져올 수가 없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삭제 취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한 뒤 30일 이내로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2) 그다음 [삭제 취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비활성화 하는법)

일단 페이스북 홈페이지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주고 설정 및 개인 정보로 들어가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페이스북-비활성화-삭제
페이스북-비활성화-삭제

공개 범위 -> 내 페이스북 정보에서 [비활성화 및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페이스북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계정-비활성화-계정삭제
페이스북계정-비활성화-계정삭제

[계정 삭제] 체크란에 체크를 해주고, 아래에 있는 [계정 삭제 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다음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사용을 중단하고는 싶은데 페이스북 계정 내에 담긴 콘텐츠가 전부 삭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정 비활성화] 체크란에 체크를 해준 다음 진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

 

 페이스북 계정 탈퇴 효과

우선 페이스북 계정을 탈퇴 즉 영구 삭제하면 해당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는 없습니다. 프로필과 사진, 게시물, 동영상 그리고 추가하였던 모든 콘텐츠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추가하였던 콘텐츠를 가져올 수조차 없게 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고,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을 한 다른 앱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계정을 삭제한 후라 할지라도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 등의 일부 정보는 상대방에게 계속해서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전송한 메시지의 사본은 친구의 받은 메시지함에 저장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효과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를 하면 우선 다른 사람이 나의 페이스북 프로필을 보거나 방문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사진과 게시물 그리고 동영상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다시 페이스북 계정을 재활성화할 수가 있으므로 비활성화를 하더라도 시간에 쫓기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나아가 페이스북 메신저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며 대화에 프로필 사진이 계속하여 표시가 되며 다른 사람이 나의 이름으로 검색을 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계속해서 친구에게 표시가 되며, 친구가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핀터레스트나 스포티파이 혹은 게임 등 다른 앱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계속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와 탈퇴의 차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기는 싫으나 페이스북 안에 있는 콘텐츠는 그대로 내버려두고 싶을 땐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주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일시적인 반면 페이스북 계정 탈퇴 즉 계정 영구 삭제는 말 그대로 영구적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장점)

 

크롬 다운로드 방법(+장점)

크롬 다운로드 방법(+장점) 이번 포스팅에서 크롬 다운로드 방법과 크롬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 일단 구글 크롬을 설치하기 위하여 다음이나 구글 등의 검색포털에

karkass.tistory.com

삼성 갤럭시 A13 스펙, 인기 있는 이유 알아보기

 

삼성 갤럭시 A13 스펙, 인기 있는 이유 알아보기

삼성 갤럭시 A13 스펙, 인기 있는 이유 알아보기 삼성 갤럭시 A13 스펙 정보와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 기종의 모든 정보들 그리고 좀 더 저렴하게 0원 또는

karkass.tistory.com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