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메라와 렌즈 보관방법으로 습도조절은 필수 조습군 시트라면 간편하게 해결

 

조습군-시트조습군-시트
조습군-시트

카메라와 렌즈, 악세사리 등등 카메라 장비가 많으신 분들은 제습함 같은 것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카메라 가방에 넣어서 장롱속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지요. 장롱 속은 습기가 많은 편이라서 카메라나 카메라 악세사리 등에 습기에 의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습기 방지제로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습기 방지제를 사용해보았는데, 이번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습군이라는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습군의 기능으로는 습도조절(방습), 냄새제거, 진드기 방지, 유해물질 흡착 등의 기능이 있어서 장롱, 옷서랍장, 그리고 카메라가 들어있는 카메라 가방 안에도 넣어서 보관하면 습도조절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특히 장마철이나 겨울철 온도차이에 의해 생기는 결로현상이 있을 때 꽤 유용한 습도조절 필수품이 될 듯 합니다.

제품 포장의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기능이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조습군의 기능성과 경제성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는데, 반영구적 재생기능과 기능 재생여부를 알려주는 센서 스티커 부착으로 블루에서 핑크로 색상이 변하였을 때 햇볕에 3시간 정도 말려 주면 반복 재사용이 가능하고, 습도 조절 및 제어기능으로 탈취 효과와 진드기 감소 효과에 대해서 실험한 결과가 도표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조습군 습기방지제의 가장 큰 특징은 1회용품이 아니라 반복 사용이 가능하여, 환경오염 문제까지 해결해 주는 제습 제품이라는 점이 특장점이에요. 옷장, 카메라 등 광학기기 및 소형 수납공간용으로 진드기와 곰팡이도 방지하고, 냄새 제거와 함께 제습 기능이 좋은 조습군은 깔아두시는 것만으로도, 불쾌한 습기를 방지할 수 있는 제습탈취시트입니다.

제품의 모양은 좌약(?)이 포장되어 있는 것처럼 직사각형에 볼록하게 B형 실리카겔이 계단식으로 들어있습니다.

제품 사용 및 재생방법으로 후면부에 있는 색상표시가 블루에서 핑크로 색상이 변하면 햇볕이 강한날 반나절 정도 말려 주면, 다시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실리카겔을 포장 보호하고 있는 시트지가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 하면 정말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습도조절제입니다. 제조원은 일본 (주)마루와 벅스프리이고, 수입 및 판매원은 다주 T&S네요.
2매가 하나의 포장에 들어있습니다.

요것은 제품 구매시 사은품으로 받은 쿨맥스 방한대에요. 요즘 날씨가 추운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한마스크입니다.

여름에 특히 장마철에만 카메라 보관 방법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 겨울철에는 특히 난방에 의해서 실내외의 온도차로 결로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이때 금속 부분에는 습기가 생기게 되므로 카메라 보관방법으로 가장 먼저 조습군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재생센서가 스티커 형태로 조습시트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의 색상이 변하면 습기를 많이 흡수하였다고 생각하면 되네요. 그리고 햇볕에 반나절 정도 말려서 사용하면 반복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카메라 가방에 조습군 시트를 돌돌말아서 넣어보는 모습이에요.
카메라 보관방법으로 추천 드리는 방법은 푹신한 패드가 있는 카메라 가방에 먼지를 어느정도 제거하여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카메라 악세사리 등을 잘 수납하고 한쪽 구성에 조습군 습기방지 시트를 넣어주면, 카메라 보관방법으로
정말 좋을 듯 합니다. 보통 카메라 백팩이나 숄더백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습기방지제인 실리카켈이 하나정도는 들어있죠. 의외로 카메라 가방 안이 습기에 약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카메라와 렌즈 보관시에는 습기방지제를 함께 넣어두는 것이 좋은데 조습군 시트를 추천드려봅니다.

습기방지제이므로 조습시트는 옷장이나 서랍장, 신발장 등에도 사용하여 습기방지, 냄새제거, 그리고 곰팡이와 진드기 방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습군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www.josupgun.co.kr/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롱 속에 하루 정도 조습군 시트를 넣어두었는데, 재생센서가 핑크색상으로 변한 모습입니다. 카메라 가방안에 넣어두어 카메라와 카메라 악세사리 보관방법으로도 좋고, 옷장, 신발장, 서랍장 안에 넣어두어 습기방지, 탈취효과, 곰팡이와 진드기 제거효과까지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은 조습군 시트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쉬크 쿼트로 티타늄 면도기 & 쉐이브젤 사용기

뱀처럼 구부려 활용하기 편리한 스네이크 아이즈(Snake Eyes) LED 플래시 라이트 사용기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몇부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