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이 세계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데뷔 한국영화 역대 2번째

부산행이라는 멋진 영화를 만들었던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2023년 첫 번째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정이>가 넷플릭스 그리로벌 랭킹 1위로 데뷔하였습니다.

 

한국형 좀비와 부성애를 보여주었던 부산행 에서 처럼 SF장르와 모성애 중심의 한국적 정서를 담은 <정이>는 평론가들과 한국 대중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컴퓨터 그래픽은 괜찮은데 캐스팅에서 좀 실패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액션 연기 잘하는 여배우들이 많은데 말이죠. 

넷플릭스-영화-정이
넷플릭스-영화-정이

정이의 국내 시청자 평점을 살펴보면 네이버에서는 10점 만점에 5.68, 다음에서는 10점 만점에 6점, 왓챠피디아에서는 5점 만점에 2.3점으로 그냥 보통 영화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정이의 해외 시청자 평점을 알아보면 팝콘지수는 61퍼센트이고 팝콘 평점은 5점 만점에 3.5점,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5.4 점입니다. 높은 평가는 못 받고 있습니다. 타임 킬링용으로 보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에어프레미아 비행기 타고 LA, 싱가폴, 호치민 갈때 한번쯤 봐주면 볼만한 그런 한국영화로는 추천할만 합니다. 
몸값 무료다시보기

컴퓨터 그래픽은 우리나라의 그래픽 실력이 뛰어나므로 꽤 준수한 편 입니다. 그러나 영화 내용 전개가 해외에서 잘 먹힐지 모르겠습니다. 해외에서는 강수연 배우가 죽은 사실을 모르고 있을텐데 성형한 티가 너무 나고 대사하는 발음도 좀 어눌해보입니다. 

 

2023년 1월 20일 이후 넷플릭스 세계 영화 TOP10을 알아보면 정이,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 나이브스 아웃2, 페일 블루 아이, 미션 마지누, 씽, 장화신은 고양이, 쥬만지(넥스트 레밸), 일렉트라, Kaapa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좋지 않은 국내외의 평가에도 불구하고 <부산행>을 만든 연상호 감독의 이름 하나만으로 전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정이>는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정이 줄거리

넷플릭스 1월 영화 <정이>는 종말이 닥친 22세기, 정확히는 2194년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일반 아포칼립스 장르의 SF영화들처럼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는 황폐화되고, 결국 지구와 달 궤도면 사이에 인류가 살 수 있는 쉘터를 만드는데 성공해 수십년에 걸쳐 80여 개의 쉘터에서 시민들을 이주시키게 됩니다. 
넷플릭스 보러가기
문제는 이후 일부 쉘터(8, 12, 13호)가 아드리안 자치국이라 선포해, 이후 지구와 다른 쉘터에 무차별 공격을 퍼붓게 되면서 내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오랜만에 보는 강수연 배우는 얼굴이 많이 바뀌어 있습니다. 꽤 젊어보이기는 한데 턱을 깍았는지 눈과 코 아래 부분이 예전에 씨받이,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에서 보았던 모습과는 정말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성형수술 이후 스트레스 일까요? 건강 문제로 돌아가셨는데 정이 영화는 그녀의 유작 영화가 되었습니다. 

 

주인공 '윤정이(김현주)'는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로, 뛰어난 전투능력과 상황판단으로 지구의 영웅, 전설의 용병으로 이름을 날렸지만... 결정적인 전투에서 큰 부상을 당하고 이후 식물인간이 되어 크로노이드라는 대기업에서 그녀의 뇌를 복제해 데이터화시켜 전투용 AI로 개발시는 실험대상이 됩니다. 

한편, 그 딸이었던 '윤서현(강수현)'이 바로 '윤정이'의 뇌복제, 전투력 테스트를 연구하는 팀장으로 참여하고, 연구소장인 '김상훈(류경수)'는 아드리안 자치국과의 내전에서 승리하기 위해 정이의 뇌복제 실험이 꼭 성공해야 된다고 생각하면서 윗선들을 되먹지 않은 유머로 설득시키고, 잔인한 실험을 이어갑니다. 

https://youtu.be/PTKH93B9kdo

김현주도 얼굴이 일반 아주머니 얼굴이 되었습니다. 40대 후반이라서 변한 것일까요? 아니면 무슨 문제라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가 1위로 글로벌 랭킹에 데뷔한 것은 2021년 2월에 공개된 한국 영화 최초 1위로 데뷔하였던 <승리호>에 이어서 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넷플릭스-영화-정이-강수연
넷플릭스-영화-정이-강수연

1월 21일 Flixpatrol 기준, <정이>는 오세아니아를 제외한 전 세계 나머지 지역 84개국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31개 국가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몸값 무료다시보기

1월과 2월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영화 중에서 눈에 띄는 작품이라면 1월 27일 공개되는 조나 힐과 에디 머피 주연의 블랙 코미디 영화 <유 피플>, 2월 10일 공개 예정인 리스 위더스푼, 애쉬튼 커쳐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유어 플레이스 오어 마인>, 2월 17일 공개되는 천우희, 임시완 주연의 스릴러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2월 23일 공개 예정인 아리무라 카스미 주연의 <치히로 상> 정도뿐이어서 <정이> 는 그나마 상위권에 얼마정도는 유지될 수 있을 것 같습지만 지금 현재 평가받고 있는 수준으로 봐서는 이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도 결코 쉽지 않아 보이는 게 사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넷플릭스-영화-정이-포스터
넷플릭스-영화-정이-포스터

<오징어 게임 시즌 1>이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최다 시청 1위에 올라 있는 것을 비롯해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1>이 역대 넷플릭스 비영어 드라마 최다 시청 4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즌 1>이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역대 넷플릭스 비영어 드라마 최다 시청 6위에 올라 있는 등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의 경우 세계적으로 널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 한국 영화는 <카터>가 비영어 영화 역대 최다 시청 12위(※6,539만 시간)에 올라 있는 게 가장 높은 순위일 정도로 드라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정이>가 비영어 드라마 역대 TOP 10에라도 이름을 올림으로써 넷플릭스 한국 영화의 면을 세워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조선 왕실 미스터리 스릴러 류준열 유해진 영화 올빼미 결말

 

조선 왕실 미스터리 스릴러 류준열 유해진 영화 올빼미 결말

조선 왕실 미스터리 스릴러 류준열 유해진 영화 올빼미 결말 베트남에 있을때 극장에서 한국 영화인 올빼미도 상영 예정이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장화신은 고양이2와 아바타 2를 보았습니다. 한

karkass.tistory.com

설연휴 추천 넷플릭스 드라마 더 패뷸런스

 

설연휴 추천 넷플릭스 드라마 더 패뷸런스

설연휴 추천 넷플릭스 드라마 더 패뷸런스 작년과 별반 다를 것 없는 길지 않고 짧은 설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집에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넷플릭스 드라마 더 패뷸런스를 추천드

karkass.tistory.com

설 연휴 티빙 예능 방송 보기 추천

 

설 연휴 티빙 예능 방송 보기 추천

설 연휴 티빙 예능 방송 보기 추천 얼마전까지 넷플릭스에서 일본 드라마를 시즌 2까지 보았습니다. 드라마 제목은 앨리스 인 보더랜드로 좀 잔인하면서 재미있었습니다. 드라마 보다는 예능을

karkass.tistory.com

슈룹 tvn 주말드라마 등장인물관계도 다시보기

몸값 무료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