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 꿀팁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7. 24. 23:59
반응형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 꿀팁 

 

 아이와 함께 놀기 좋은 워터파크 

저의 가족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거주하는데 처음 용인 캐리비안 베이를 다녀오고 나서 지하철로 당일 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워터파크를 찾다가 2021년에 2번 2022년에 한번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보았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시기라서 여름에도 사람이 적었는데 2022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없어져서 6월 말에도 사람이 엄청 많았고 야외풀도 개장한 상태였습니다. 

규모가 적당하고 실내와 실외도 있고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기기에 좋은 워터파크로 실내에 안쪽에는 온천탕도 있어서 여름이 아닌 간절기에 가기에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일산 원마운트의 시설과 푸드코트 가격 등을 알아봅니다.  

 

 일산 원마운트 위치와 주차

일산 원마운트 위치는 일산 아쿠아 플라넷 근처에 있습니다. 지하철역은 3호선 주엽역 2번 출구에서 내려서 걸어서 15분 거리인데 조금 걷기에는 힘들면 마을버스나 택시를 타면 됩니다.  

오픈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입니다. 일산 원마운트 입장권은 저렴하게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여 1층 매표소로 가면

무인티켓 발권기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일산원마운트-판타스틱플렉스
일산원마운트-판타스틱플렉스

 

문화누리 카드 이용자라면 정상가에서 60% 할인요금을 적용받아서 이용이 가능한데 온라인으로 미리 선구매 예약 구매는 안되고 현장에 방문하여 2층에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 앞에서 바로 별도 결제가 됩니다.

그리고 문화누리 카드로는 시즌권 구매는 안된다고 합니다.

일산 원마운트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에 있습니다.

 

주차는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 시 7시간 무료 입니다. 7시간이면 충분히 워터파크를 즐기고 가기에 충분한 주차시간으로 생각됩니다. 7시간이 넘어갈 경우 추가 10분 당 500원 입니다. 

주차 사전정산기 위치는 1층 매표소앞 지하1층 엘리베이터 옆이 되겠습니다.

 

자가용 이용시 서울방면 제1자유로 이용시 강변북로 > 자유로 > 킨텍스 IC > 원마운트

제2자유로 이용시 한류월드 IC > 원마운트

의정부 방면에서 오시면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 자유로 > 킨텍스 IC> 원마운트

버스이용시

마을버스는 80번 주엽역에서 문촌, 신우아파트, 현대백화점을 지나서 원마운트에서 내리면 됩니다.

92번과 10번도 있습니다.

 

 일산 원마운트 이용하기

처음에는 실내만 이용하였다가 올해 2022년에는 실외도 개방하여 둘다 이용해보았는데 내부에 지도를 보면 편하게 위치를 알 수 있고 내부에 대여소가 있어서 썬베드 25000원, 카바나 13만원, 텐트 9만원, 튜브 25000원, 라이프가드 대여도 가능합니다. 저희 가족은 쿠팡에서 라이프카드를 구매하여 집에서부터 가지고 갔답니다.

원마운트 내에 튜브 바람 넣기, 빼기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므로 물놀이용 튜뷰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일산원마운트-실외-아쿠아랜드
일산원마운트-실외-아쿠아랜드

<일산 원마운트 실내존>

운영시간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고 

실내 슬라이드 운영시간은 11시 부터 입니다. 

일반적인 수영이 가능한 공간, 아이들이 놀기에 낮은 수심과 물폭포가 떨어지는 공간, 라이프 가드를 꼭 착용하고 들어가야 하는 파도풀, 그리고 유수풀 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터슬라이드도 있는데 저는 타보지는 않았습니다. 

 

실내 안쪽에 보면 스파 시설도 있습니다. 날씨가 좀 추운 5월이나 9월에는 스파시설을 이용해도 좋을 것 입니다. 

 

<일산 원마운트 워터슬라이드 정보>

 

투겔라이드 (오전 11시 부터)

일산 원마운트 실내존 슬라이드 정보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운영이 됩니다. 두 명이 타는 튜브를 이용하는데 이 튜브가 많지는 않습니다. 대기 시간이 긴 점이 좀 아쉽습니다. 

킹볼라이드 (오전 11시 부터)

튜브 없이 타는 킹볼라이드 입니다. 

 

일산 원마운트 래프팅 타임도 있습니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파도 풀에서 할 수 있는데 줄을 서고 이용하면 됩니다. 

 

<일산 원마운트 실외존>

운영시간은 12시에서 저녁 6시까지 입니다. 

아쉬운 점이 실내에서 계단을 너무 많이 걸어서 올라가야 됩니다. 

실외존에는 부메랑이고 와 콜로라이드 슬라이드 외 다른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키가 120센치 이상의 어린이들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른과 동반 탑승만 가능합니다. 

 

 일산 원마운트 푸드코트 이용

대부분 워터파크 내에 있는 푸드코트 들이 맛은 보통인데 양도 많지 않은데 가격도 매우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일산 원마운트의 경우 양이 매우 푸짐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매우 비싸게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실내존에는 도드람 한돈셋트 등 밥 메뉴도 판매를 합니다. 

처음 티켓 구매시 이러한 한돈세트를 같이 판매하기도 합니다. 

핫도그와 떡볶이 판매점도 있습니다.

한돈세트는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5만원 후반대 가격입니다. 다른 메뉴는 8500원~13000원 대 입니다. 

실외 존으로 나가면 작은 치킨세트 1만원, 라면 5500원, 핫도그, 소떡소떡 등의 분식류도 판매를 합니다. 

우동이 그나마 저렴한 편인데 유부나 오뎅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성인 2명에 소아나 유아 1명이라면

우동은 2그릇만 주문해도 양이 충분할 듯 합니다. 

일산원마운트-실외-푸드코트
일산원마운트-실외-푸드코트

 일산 원마운트 준비물 

워터파크 가기 전에 준비물을 알아봅니다. 마스크는 물놀이 시에도 착용해야 한답니다. 원마운트 외에도 홍천 오션월드, 용인 캐비리안 베이 등 워터파크 들은 파도풀, 유수풀이 있어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역시 파도풀과 유수풀이 있어서 여기 이용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구명조끼는 현장에서 대여를 할 수 있는데 매년 여름마다 워터파크를 몇군데 자주가는 저의 가족은 쿠팡에서 아예 구명조끼를 구매를 하였답니다.

아이가 있고 아이가 커가는 가정에서 워터파크는 매년 여름에 방문하는 필수 여행 장소 이므로 매번 대여하여 이용하는 금액보다는 미리 쿠팡이나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안경이나 워터슈즈도 미리 구매해서 가면 좋고 튜브나 튜브공도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구명조끼는 쿠팡에서 13000원 이상 되는것 구매해서 가져가면 좋고 워터슈즈는 싼게 비지떡으로 4,5천원 미만짜리 워터슈즈는 바닥이 금방 빵꾸나 나므로 2만원대 이상 좀더 잘 만들어진 워터슈즈(아쿠아슈즈)를 구입하는 것이 오래 신기에 좋습니다. 

엄마와 아빠들은 굳이 아쿠아슈즈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워터파크에 놀러가면 아이들이 사용하다가 잊어버린 물안경과 마스크, 아쿠아슈즈 등이 정말 많이 버려져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용인 캐비리안베이, 이천 스파플러스, 일산 원마운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등의 워터파크는 대부분 수영모나 야구모자 등을 쓰면 된답니다. 

 

https://youtube.com/shorts/6MWIk5xL6Po?feature=share 

 

그리고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한 스마트폰 방수팩을 미리 구입해 가시면 좋습니다.

저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으로 집에 방수팩이 2,3개 있어서 이것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저렴한 것을 찾으신다면 번개장터나 당근마켓에서 미사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1,2번 사용한 중고를 5천원 전후 가격에 구입하여 가는 것도 좋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qi_DKQavtLY?feature=share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가격 정보를 얻어서 저렴한 티켓이 있으면 구매하여도 좋고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에서 저렴한 티켓을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저는 문화누리 카드 사용자라서 저렴하게 이용을 해보았답니다. 

 

그외 간단한 음료나 세면도구, 수건, 아이 이유식, 과일 등의 음식을 담은 반찬통은 가지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수건은 챙겨가지 않으면 3천원에 빌려야 한답니다. 

 

https://youtube.com/shorts/BhVczYda8KY?feature=share 

 

 

 같이 보시면 좋은글

쏘카 반납장소 변경방법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세리에A 7라운드 나폴리 vs AC 밀란 축구중계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레알마드리드 마요르카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중계 무료다시보기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비교 피플카, 쏘카, 그린카

부산 롯데월드 개장 시간, 입장료, 할인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