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오십견 치료방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20. 21:44
반응형

오십견 치료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오십견 치료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치료방법을 시도해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무리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과도하게 운동을 한다고 하여 증상을 빠른 속도로 완화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무리하게 시도한 탓에 부상을 당하여 더욱 고통을 받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십견-치료방법
오십견-치료방법


운동을 실시한 초기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운동범위가 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꾸준히 실시해 준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어깨의 움직임이 차차 커지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증상을 완화시키고자 한다면 아래에서 소개할 오십견 치료방법을 매일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도록 합니다. 한두 번 실천하는 것으로는 오십견 증상 완화의 충분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기본 스트레칭 운동

우선 기지개 켜 주는 동작과 비슷한 동작을 취해 줍니다. 바르게 선 상태에서 손깍지를 낀 뒤 천장 방향으로 팔을 쭉 뻗어주고 약 11초 정도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그다음 의자에 앉아서 스트레칭을 해 줍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두 손바닥을 책상 위에 올려둡니다. 그리고 두 손을 앞으로 쭉 뻗어 주며 앞 방향으로 상체를 숙여 줍니다.

5초 정도 유지한 다음 원래대로 서서히 돌아옵니다. 그후 양손을 깍지를 낀 다음 등 뒤로 손을 젖혀 주며 팔을 위로 들어 줍니다. 5초 정도 유지 합니다.

 

 벽 이용하기

통증이 느껴지는 쪽의 손을 이용하여 벽을 짚습니다.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준 상태에서 손가락을 움직여서 벽을 타고 올라갑니다.

몸에 무리를 주지 않을 정도로만 실시하면 되겠습니다. 하루에 15번씩 반복해 주면 오십견으로 인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무 밴드 이용하기

고무밴드를 준비하여 문고리에 건 뒤 통증이 느껴지는 편의 손으로 잡아 잡아당긴 후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이후 힘을 빼고 잠깐 동안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을 15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테이블 또는 식탁 이용하기

테이블이나 식탁에 아프지 않은 쪽의 손을 짚은 다음 오십견 증상을 보이는 편의 팔을 축 늘어뜨립니다. 상체를 45도 정도로 숙인 후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끔 주의하며 늘어뜨린 팔로 서서히 10회 정도 원을 그립니다.

처음엔 작은 크기의 원을 그리면서 차츰 원의 크기를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급적이면 매일 실시해 주며 익숙해진 후엔 생수병을 잡고 운동해보도록 합시다.

 

 수건 이용하기

집안에 있는 수건을 준비한 다음 아프지 않은 쪽의 손을 이용하여 수건의 한쪽 끝을 잡아 어깨 뒤쪽으로 넘깁니다.

그다음 오십견 증상을 보이는 쪽의 손을 이용하여 수건의 아랫부분을 잡습니다.

그후 윗부분을 잡은 손을 천천히 잡아당겨 주어 아래쪽의 팔이 서서히 따라 올라가도록 합니다.

 

오십견은 어깨 움직임의 제한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주로 50세 전후의 연령대에서 발병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와서는 비교적 젊은 30대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젊다는 이유만으로 오십견에 대해 안심할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에 일어난 염증 때문에 수동적으로 움직이거나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되는 질환을 뜻합니다. 그로 인해 통증과 불편함이 동반되나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완화가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나 만일 현재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고통을 느끼고 있다면 간단한 운동을 통하여 개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오십견 치료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글

족저근막염 치료법

 

족저근막염 치료법

족저근막염 치료법 이번 포스팅엣허 족저근막염 치료법 과 족저근막염의 증상과 원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첫 발을 내디딜 때 혹은 오랫동안 앉아 있다 발을 내디딜 때 발뒤꿈

karkass.tistory.com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기억력은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의 뇌 기능은 나이에 따라 저하되나, 똑같은 나이의

karkass.tistory.com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코골이 줄이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콧구멍으로부터 인두를 지나 기관지를 거쳐서 허파에 이르는 통로인 공기의 길을 '기도'라 합니다. 코와 입이

karkass.tistory.com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냄새 제거방법  (0) 2023.01.20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0) 2023.01.20
족저근막염 치료법  (0) 2023.01.20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0) 2023.01.20
코골이 줄이는 방법  (0)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