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입냄새 제거방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20. 23:30
반응형

입냄새 제거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입냄새 제거방법 내치 구취 없애는 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 냄새를 풍겨 대는 사람을 대면하는 일은 힘든일 입니다. 그런데 누구든 자신의 입에서 나는 냄새에는 둔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후각은 매우 예민한 감각이기 때문에 냄새를 불과 0.3~0.5초 만에 알아채지만, 동일한 냄새를 30초 이상 맡게 되면 감각은 점차 둔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를 후각 피로현상이라 부릅니다.  

항상 구취를 맡고 있는 본인은 정작 느끼지를 못하지만 말을 할 때마다 상대방의 호흡을 느껴야만 하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면 불쾌하기 짝이 없어 보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것 없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입냄새 제거방법 내지 구취 없애는 법 을 통하여 구강 내를 잘 관리해 주면 되겠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입냄새 제거방법 으로 스트레스 줄이기가 있습니다. 긴장과 피로가 누적되면 침 분비가 줄어들며 입 냄새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적된 긴장과 피로를 풀어 주고 스트레스 또한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입 냄새 제거의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대화 많이 하기

대화를 많이 해 주면 혀 운동이 되면서 침의 분비량이 늘어서 구강 내 자정작용이 활발해집니다. 그에 따라 입 냄새는 상대적으로 감소합니다.

 

 음식 꼭꼭 잘 씹어먹기

음식은 가급적 잘 씹어 먹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하면 침의 분비가 활발해지고, 그에 따라 입 내부는 깨끗해지며 소화 작용을 도와 주어 위장에서 가스가 발산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우유나 연어 등 구취 제거에 좋은 음식 먹기

입 냄새는 치아와 잇몸이 건강해야만 나지 않습니다. 건강한 치아를 만들고자 한다면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도와 주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어 주는 것이 도움을 줍니다.

 

이때 우유를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높여 주고 염증 또한 예방해 줍니다. 락토레핀이나 라이소자임과 같은 입 냄새 예방 물질 또한 들어 있다.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연어와 버섯을 먹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병원 방문

양치도 하였고 혀도 닦아 냈으며 입 안을 촉촉하게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입 냄새 혹은 구취가 계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입 안이 아닌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세톤 냄새가 난다면 당뇨병 징후일 수 있으며 비린내의 경우 신부전 그리고 계란 썩는 냄새의 경우 간 질환의 징후일 수가 있습니다.

구취제거방법

 껌씹기

껌을 씹어 주는 것은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급할 때, 예를 들어 마늘이나 양파가 잔뜩 들어 있는 음식을 먹은 후 비즈니스 미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임시방편으로서 껌이나 민트가 도움이 됩니다.

구취의 원인을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나, 고약한 냄새를 적어도 가려줄 수는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보다는 좋습니다.

 구강청정제 사용 주의하기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는 구강청정제는 주의해야 합니다. 가글한 직후엔 상쾌하게 느껴질지 몰라도 알코올 성분이 증발하면서 입 내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입이 마르면 구취가 발생가기 쉽습니다.

 

 물 마셔주기

입 내부가 건조하면 상피 세포들이 죽어 입 내부 균들의 먹이가 됩니다. 세균이 번식하는 과정 속에서 황 성분의 가스가 발생하며 입에서는 구린내가 납니다.

입 안이 건조하게 느껴질 때에는 물을 마셔 주거나 물로 헹궈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8~10잔의 물을 마셔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혀 닦아주기

사람들이 양치질을 하면서 흔히 빼놓는 부위가 바로 혀입니다. 2018년 연구 결과에 의하면 양치를 할 때 칫솔로 혀를 닦아 주는 사람들의 경우 구취가 덜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혀 닦는 법은 이른바  'X자 닦기' 입니다. 혀뿌리의 왼쪽에서부터 혀끝의 오른쪽으로, 그리고 혀뿌리의 오른쪽에서부터 혀끝의 왼쪽으로 마치 X자를 그리듯 닦아 낸 후 혀뿌리 중앙에서부터 혀끝 중앙까지를 닦아 냅니다.

X자 닦기를 6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양치질 열심히 하기

입 냄새를 없애고자 한다면 우선 당연한 일이지만, 양치를 열심히 해 주어야 합니다. 식사 후에는 반드시 이를 닦아 줍니다. 단, 식후 바로 양치를 하면 안 되고, 최소 30분이 지나고 난 다음 양치를 해 줄 것을 권장합니다.

식후 20분 이내에 하는 양치질은 충치에 의한 치아손실보다 더 큰 치아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꼼꼼한 칫솔질을 통해 입 안 구석구석을 잘 닦아 주고 칫솔이 닿지 않는 부위는 치실을 활용하여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곳은 치아와 잇몸 사이 즉 치주포켓입니다. 치주포켓은 치아와 칫솔모의 각도가 45도가 되게끔 칫솔을 기울여서 세밀히 닦아 주어야 합니다. 잇몸과 치아의 경계 부위에 칫솔을 대고 잇몸에서부터 치아 방향으로 마치 빗질을 하듯 10회 정도 쓸어내려 주면 됩니다.  

윗니는 위에서 아래로 닦아 주고, 아랫니는 아래에서 위로 닦아 주며, 치아의 안쪽 면보다는 치아의 바깥면을 먼저 닦은 뒤 안쪽을 닦아 줍니다. 칫솔모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으로 고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의 경우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지니고 있을 것

karkass.tistory.com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기억력은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의 뇌 기능은 나이에 따라 저하되나, 똑같은 나이의

karkass.tistory.com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코골이 줄이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콧구멍으로부터 인두를 지나 기관지를 거쳐서 허파에 이르는 통로인 공기의 길을 '기도'라 합니다. 코와 입이

karkass.tistory.com

입냄새-제거방법
입냄새-제거방법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건강관리법  (0) 2023.01.21
올바른 양치질 방법(+이 닦는법)  (0) 2023.01.20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0) 2023.01.20
오십견 치료방법  (0) 2023.01.20
족저근막염 치료법  (0)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