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21. 19:05
반응형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가 유명해지면서 아로니아 먹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늘어났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눈의 건강을 좋게 해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여러가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은 블루베리 보다도 5배가 높으며 과일들 가운데 가장 높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신체 재생력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E 등이 아로니아에는 풍부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로니아 냉칼국수 만들어 먹기

밀가루 250g과 베리 분말 15g, 물 140g, 깨소금, 간장, 멸치 다시마 육수, 오이 1/2개를 준비합니다.
밀가루와 베리 분말에 물은 절반만을 넣고 반죽을 합니다. 반죽을 30분 정도 숙성시킨 다음에, 얇게 밀어 접은 다음 잘라줍니다.

끓는 물에 넣어서 삶고 차가운 물에 헹굽니다. 그릇에 면을 담고 나서 멸치 다시마 육수를 붓습니다. 오이와 베리, 파프리카, 깨 등을 올려 완성합니다.

아로니아-냉칼국수
아로니아-냉칼국수

 

 아로니아밥 만들어 먹기

깨끗이 씻어 낸 아로니아를 준비한 다음 물기를 제거합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한 주먹에서 두 주먹 정도의 아로니아를 쌀과 함께 밥솥에 넣고 밥을 합니다.

밥 색깔이 더 예뻐지게 하려면 아로니아 몇 개를 터뜨린 다음 밥솥에 넣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밥을 하는 동안 간장과 고춧가루, 파, 참기름 그리고 깨 등을 활용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밥이 완성되면 양념장과 함께 아로니아밥을 맛있게 먹어줍니다.

 

 아로니아잼 만들어 먹기

아로니아 잼 만드는 법은 다른 과일잼 만드는 법과 대체로 동일합니다. 흐르는 물에 아로니아를 깨끗이 씻은 다음 꼭지를 떼줍니다. 채반에 걸쳐 아로니아의 물기를 완전히 빼줍니다.

아로니아 생과와 설탕을 1:1의 비율로 하여 예를 들면 아로니아 750g과 백설탕 750g을 준비합니다. 아로니아를 믹서기에 갈아서 설탕과 함께 냄비에 버무려서 넣어줍니다.  

그다음 약한 불에 뭉근히 끓여줍니다. 적당량을 넣고 걸죽할 때까지 저어주면서 끓인 다음 찬물에 한번 아로니아잼을 떨어트려 보고, 만일 잼이 퍼지지 않는다면 다 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식혀서 용기에 담으면 아로니아 잼이 완성이 됩니다. 

아로니아꽃
아로니아꽃

 

 아로니아 샐러드 드레싱 만들어 먹기

아로니아 분말 1 작은 술과 플레인 요거트 2 큰 술, 마요네즈 4 큰 술, 레몬즙 1 큰 술 그리고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 약간을 준비합니다. 
이 모든 재료를 잘 섞어주면 연보랏빛 아로니아 샐러드 드레싱 완성! 플레인 요거트에 당분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꿀이나 설탕을 추가하여 단맛을 보완해줍니다.

아로니라-샐러드-드레싱
아로니라-샐러드-드레싱

 

 아로니아 스무디로 먹기

아로니아는 생과로도 물론 먹을 수 있으나 떫은맛이 그렇게 좋지 않으므로 분말 형태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꼭지를 제거하는 등 아로니아를 잘 손질해서 물로 한번 씻은 다음 물을 빼줍니다. 비닐봉지에 적당량을 담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냉동실에 숙성시키면 아로니아의 떫은맛이 감소가 되어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다음 먹을 만큼 꺼내서 갈아 먹는다. 갈아 먹을 땐 우유나 요구르트, 꿀 혹은 제철과일 예를 들면 사과나 바나나 또는 토마토 등에다가 아로니아 30~50알을 함께 넣어 갈아 먹으면 됩니다. 아니면, 생과를 가져다가 원액기나 녹즙기를 통해 갈은 다음 원액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 아로니아 스무디 만드는 법
→ 아로니아 1/2컵과 우유 1/2컵, 요구르트 1병 그리고 바나나 1/2개 준비한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끝!

아로니아-스무디

 

 아로니아 청 만들어 먹기

일단 아로니아 생과 450g과 설탕 450g 그리고 열탕 소독한 용기를 준비합니다. 아로니아 생과의 양과 설탕의 양은 본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아로니아 생과의 가지를 따고 아로니아를 세척해줍니다.
물에 베이킹소다를 푼 다음 아로니아 생과를 붓고 잘 섞어주면서 불순물과 먼지를 닦아낸 다음 물로 몇 번 헹궈줍니다. 그다음 아로니아의 물기를 잘 말려줍니다.

그런 다음 아로니아와 설탕을 각각 1:1의 비율로 잘 섞어줍니다. 아로니아와 설탕을 섞어주는 과정에서 아로니아를 살짝 으깨주면 아로니아청의 색깔이 더욱 잘 나게 되고 맛 또한 깊어집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핸드블랜더를 활용하여 마저 으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잘 으깨진 아로니아를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다가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는 남은 설탕을 가져다 유리병 맨 윗부분에 부어줌으로써 공기를 차단해줍니다.

완성된 아로니아청은 냉장실, 또는 햇빛이 들지 않고 서늘한 곳에서 3개월 동안 발효시킵니다. 아로니아 원액을 섭취할 때에는 시원한 물과 얼음을 준비하여 아로니아청 에이드를 만들어 마셔도 좋고,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 크는 운동과 키 크는 방법, 그리고 키 크는 음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 비하여 요즘 청소년들의 평균 키는 상당

karkass.tistory.com

변비에 좋은 운동, 음식, 해결방법

 

변비에 좋은 운동, 음식, 해결방법

변비에 좋은 운동, 음식,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변비에 좋은 음식과 변비 해결방법, 그리고 변비에 좋은 운동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디다. 변비는 전 인구의 15~20%가 그 증상을 가지고

karkass.tistory.com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아로니아-먹는-가장좋은방법
아로니아-먹는-가장좋은방법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대주 변경방법(+정부24 홈페이지)  (0) 2023.01.21
감기 빨리 낫는 방법  (0) 2023.01.21
환절기 건강관리법  (0) 2023.01.21
올바른 양치질 방법(+이 닦는법)  (0) 2023.01.20
입냄새 제거방법  (0)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