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번개장터에서 편의점택배로 물품 보내는 방법(+반값택배)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0. 00:01
반응형

번개장터에서 편의점택배로 물품 보내는 방법(+반값택배)

최근에 번개장터를 통해 물품도 판매하고 물품도 구매해 보았습니다. 번개장터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택배 신청하고 편의점택배로 물품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번개장터에서 택배 신청하기 

상품을 판매시 고가의 전자제품이라면 직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다음에 번개페이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 상품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번개페이 거래시 수수료가 들어가므로 입금 받고 택배 보내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상품이 판매되면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구매자가 '번개페이 안전결제'로 구매하면 돈은 나중에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빨리 해주면 빨리 받고 구매확정을 안눌러도 시간이 지나면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앱에서 택배 신청이 가능하므로 다른 장터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중고나라를 이용해도 택배 신청은 번개장터에서 할 수 있으므로 구매자에게 번개장터 가입되어 있는지 물어보고 번개장터 택배로 보내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보낼 수는 있습니다. 배송서비스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번개장터 포장택배가 있습니다. 처음 이용시 무료입니다. 서울만 가능합니다. 나중에 지역이 확대될 것 입니다. 그다음 CJ대한통운 택배 입니다. 편의점 택배보다는 비용이 비쌉니다. 수거시 최대 3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저렴하고 이용이 간편한 것이 편의점 택배 입니다. 

집에서 GS25 편의점 택배가 가깝고 이용하기가 편해서 편의점 택배로 물품을 보내본 것이 200개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편의점-배송서비스-선택
편의점-배송서비스-선택

 

 편의점 택배 보내기 

편의점 택배로 PC케이스도 보내보았고 핸드폰 무게 정도 되는 가벼운 물품도 보내보았습니다. 예전에 블랙박스도 많이 보내보았네요. 택배 상자 무게가 가벼우면 편의점 택배 비용은 더 저렴하고 PC 로 먼저 예약을 해두면 물품 한건은 200원 할인 쿠폰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번개장터 택배 신청시 승인번호를 받으므로 이 승인번호를 편의점 포스트기기에서 쇼핑몰 접수를 눌러주고 입력해주면 됩니다. 번개장터 택배가 아니라면 핸드폰 번호와 비번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무게 측정시에는 보내는 택배 상자 말고 다른 비슷한 무게의 물품으로 무게를 재어도 됩니다. 예전에 무게가 나가는 물품이어도 핸드폰으로 무게를 재고 좀더 저렴하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편의점 마다 다르므로 이런 편법이 가능한 편의점도 있기는 합니다. 핸드폰이 보통 360그램 보다 가벼워서 더 저렴하게 편의점 택배 이용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이렇게 번개장터를 통해 택배를 이용하게 되면 배송상택도 확인하기 편합니다. 번개 장터가 아닌 네이버 중고나라나 그냥 온라입 입금 받고 편의점 택배로 보내는 거라면 송장을 사진으로 찍어서 구매자에게 보내주면 좋을 것 입니다. 

반값택배
반값택배

번개장터에서 저렴하게 구제의류나 집에 있는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분들이 많은데 택배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반값택배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구매자의 이름, 연락처, 구매자가 물품을 찾아갈 GS25 지점 이름만 알면 되어서 물품 보내기도 쉽고 물품 분실 염려도 없어도 좋은데 배송 기간이 좀 걸리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할인쿠폰까지 이용해서 가벼운 물품을 보낼때 1300원 나오기도 합니다. 보통 판매자들이 1500원이나 1800원, 1900원, 2000원 정도의 반값택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넷플릭스 카터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카터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 꿀템,꿀팁

넷플릭스 영화 카터는 화려한 카메라 앵글과 함께 멋진 액션을 보여줍니다. 초반부터 정말 길고도 긴 액션이 펼쳐집니다. 속도감 있는 액션 영화 입니다. 액션으로 시작하여 액션으로 끝나는 카

cultem.com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세리에A 7라운드 나폴리 vs AC 밀란 축구중계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레알마드리드 마요르카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중계 무료다시보기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