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대형생활폐기물 간편배출 앱 여기로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8. 00:01
반응형

대형생활폐기물 간편배출 앱 여기로

예전에는 쓸만한 가구나 가전은 밖에 내놓을때 메모를 남겨서 이웃이 가져가서 재활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는 당근마켓 중고거래 어플을 통해 무료나눔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형생활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하여 버릴때 좋은 어플로 '여기로' 어플이 있습니다. 지자체와의 업무 협약으로 운영이 되고 있고 아직은 이용 가능 지역이 한정적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요즘 같은 시대에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형생활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점 입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미리 결제를 하고 지정된 위치에 꺼내 놓으면 알아서 수거해가는 방식 입니다. 

여기로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이용하면 되고 인터넷 사이트도 운영되고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여기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로-홈페이지-방문

 

 여기로 앱 주요기능

국내 최초로 시작합니다.

- 지자체 관할 구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로 믿고 이용가능합니다. 

- 동사무소 스티커 금액과 동일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 수거 및 환불은 관할구청과 허가받은 수거 운반 업체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가능 지역

<대형생활폐기물>

- 서울 성동구, 강동구, 종로구

- 광주 광산구, 남구, 서구, 동구, 북구

- 인천 남동구, 동구, 중구

- 부산 강서구, 중구, 기장군, 금정구, 북구

- 경기도 오산시

- 대구 수성구

- 강원도 태백시

- 전라북도 남원시

- 해당 서비스는 지자체와 협의 후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가전제품>

- 전국 전 지역 서비스 가능

- 환경부 한국 전자제품 공제조합에서 직접 수거

편리한 장점

대형 폐기물 배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접수가 편리합니다. 수거 전에 부분환불도 가능합니다.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할 필요가 없고 24시간 365일 접수가 가능합니다. 가전제품 무료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여기로-대형폐기물-간편배출앱
여기로-대형폐기물-간편배출앱

아쉽게도 제가 거주하는 지역은 아직 시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지역은 계속 추가되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생활용품, 가구, 주방용품, 냉난방용품, 운동기구, 유아용품, 가전제품까지 종량제 봉투에 들어가지 않는 대형폐기물을 신청하면 됩니다. 

 여기로 대형폐기물 배출방법

대형폐기물 종류를 선택하고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고 배출 일자와 장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결제하면 배출 고유번호가 나옵니다. 배출 고유번호를 대형폐기물을 수거하는 담당자가 잘 볼 수 있도록 적어두고 배출해가는 장소에 배출일자와 장소에 놓으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기물을  버리기전에 배출 수수료를 미리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배출 수수료 안내 카테고리에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크기나 용량별로 배출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로 대형폐기물 배출방법
여기로-대형폐기물-배출방법

 

 

 

 여기도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지역

여기로-대형폐기물-배출서비스-지역
여기로-대형폐기물-배출서비스-지역

2022년 1월 기준으로 위 이미지에 있는 곳이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지역입니다. 생활가전제품은 전국이 다 가능한데 아직 다른 대형 폐기물은 서비스 되는 지역만 가능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 많은 지역으로 늘어날 것 입니다. 서비스 가능이 안되는 지역은 관할 지자체에 서비스 운영에 대해서 문의해보면 되겠습니다. 

 

 여기로 대형폐기물 배출서비스 앱 장점과 단점

장점으로는 폐기물 배출시 수수료로 확인을 미리 해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사진을 한장씩 첨부해야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안내가 좀 부족합니다. 일부지역만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서비스 되는 지역을 잘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 오는 시스템은 아닙니다. 

곧 봄이 오고 이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이 시기에 가구나 기타 대형폐기물을 많이 버리는 시기 이기도 합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로 고민을 많이 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므로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영화 특송 다시보기(+박소담, 송새벽 연기 좋아요) 주말 볼 만한 한국 영화 찾으시나요? 특송 보세요. 자동차 액션도 나오고 박소담의 액션연기도 있고 영화 아저씨가 있다면 이젠 박소담 아줌마

karkass.tistory.com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최근 택배가 배송이 안되어 택배기사에게 전화하니 자기는 잘 배송하였다고 합니다. 다세대 거주하는 빌라라서 입구쪽 CCTV를 확인

karkass.tistory.com

 2021년 치킨 브랜드 순위는?

 

2021년 치킨 브랜드 순위는?

2021년 치킨 브랜드 순위는? 치킨 브랜드 순위를 알아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신 순위와 비슷한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4위 BBQ 5위 멕시카나 6위 굽네치킨 7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