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사용처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1. 00:22
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사용처

주민등록증에 사진이 너무 흐릿하게 되어서 최근에는 주로 운전면허증을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증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발급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깜빡 잊고 집에 두고 왔을 경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안심하고 운전하기 좋을 듯 합니다. 2020년 6월부터 시작된 시스템으로 늦게 알게되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과 사용처 알아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PASS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번거로운 인증절차를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도 패스앱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으로도 좋은 어플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파란색 네모칸의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을 위한 운전면허증 촬영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촬영을 마치게 되면 본인의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발급방법
모바일-운전면허증-발급방법

패스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고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등록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사용처
모바일-운전면허증-사용처

등록을 마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운전면허증 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었고 하단에 면허증 만료일자가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운전면허 번호를 비롯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지금까지 신분증 카드의 형태로 사용해오던 운전면허증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의 임시허가를 받은 것으로 실물과 동일한 효력을 지니게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신원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 이력은 본인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 휴대폰에만 저장이 되고 중앙서버로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면허가 정지 또는 취소 되었을 때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휴대폰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면허 정지가 해제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정상 상태로 자동 변경이 됩니다. 취소 시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폐기되어 신규 면허를 취득한 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관공서, 편의점, 렌터카, 은행 등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스마트폰에 쏙~ 모바일 신분증 시대

사용은 편리하고 보안은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물 신분증과 동일하게 언제, 어디서든지 신원확인이 필요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계없이 나를 증명하는 새로운 신원확인 서비스 입니다. 내 개인정보는 내 스마트폰에만 안전하게 담아두고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은 편리하게 블록체인과 생체인증 기술로 보안은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공인인증서를 받는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공인인증서를 받는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공인인증서를 받는 방법) 저는 신한은행을 주로 사용하는데 와이프는 농협 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설정하는

karkass.tistory.com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한국드라마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1월 28일 '지금 우리 학교는' 이라는 학교 좀비 드라마가 방영되었습니다. 총 12부작으로 동명의 웹툰을

karkass.tistory.com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최근 택배가 배송이 안되어 택배기사에게 전화하니 자기는 잘 배송하였다고 합니다. 다세대 거주하는 빌라라서 입구쪽 CCTV를 확인

karkass.tistory.com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이 차가 내 것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명의를 등록하면 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기존의 소유자에서 본인으로 변경된 것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