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결말 후기 아역배우들 촬영지)

김혜수의 멋진 연기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소년심판은 촉법소년에 대한 사회적 비판을 되짚어보게하는 드라마로 10부작이 너무 짧게 느껴집니다. 시즌2가 나왔으면 좋겠스빈다. 웹툰원작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청소년 범죄에 대한 드라마이고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입니다. 촉법소년 범죄가 심각한데 연령을 조정하든지 폐지를 하든지 조정을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년심팔 결말, 후기, 아역배우들, 그리고 촬영지 등을 알아봅니다. 

 

 소년심판 드라마 내용

10부작이라서 소년심판 금새 다 보았습니다. 마지막 10회에서 김혜수가 아들을 잃은 슬픔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마지막 장면은 좀 슬프더라구요. 한 편당 약 60분 정도이고 10부작이라서 금새 다 본 것 같습니다. 쿠팡 드라마 '어느날'에서 차승원의 이혼한 전 아내였던 분이 소년심판에서는 촉법소년들의 변호사로 나오기도 하고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에서 나왔던 어느 형사 조연인 배우는 소년심판에서는 범죄를 저지른 어느 소녀의 아버지로 나오기도 합니다.

김혜수의 당차고 소신있는 판사 연기도 압권이었고 이성민의 화난 연기, 김무열의 매우 차분한 말투와 연기도 압권이었습니다. 예상했던 것 처럼 진중하면서 메시지를 전하는 드라마로 뉴스에서 보았던 소년범죄가 이 드라마에서 많이 각색되어 나와서 극본을 쓰신 작가님이 정말 멋지게 글을 쓰신 것 같습니다. 부장판사 였던 이성민은 자기 아들 문제로 퇴직하고 나중에 국회의원 뺏지를 달고 있는 것을 보니 국회의원이 된 것 같습니다. 후임으로 들어온 부장판사는 '기생충'에서 보았던 배우인데 판사연기는 왠지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김혜수가 판사로 일하고 있을때 아파트 옥상에서 벽돌을 던진 소년들이 어느정도 십대 후반이 되어서 또 범죄를 저지르고 법정에 섭니다.

소년심판-포스터
소년심판-포스터

 

그런데 그 벽돌에 맞아 죽은 아이가 바로 김혜수 판사의 어린 아들이었네요. 소년심판에서는 몇가지 소년범죄가 이어지면서 그 내용들이 에피소드 처럼 나옵니다. 쿠팡 드라마 <어느날>,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자들>도 보고 이어서 <소년심판>도 보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소년심판은 많은 부분을 실제 범죄 사건을 배경으로 따와서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드라마 초반에 나온 초등학생 살인사건은 정말 끔직한데요. 도끼로 토막내서 살인한 사건인데 예전에 있었던 인천 동춘동 초등학생 유괴 살인사건이 모티브라고 합니다. 실제 있었던 일들이어서 그런지 더욱 빠져드는 <소년심판>드라마 였습니다. 

그리고 문광고등학교 시험 답안지 유출사건도 있는데 이것은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사건이 모티브라고 합니다. 

그리고 곽도석이랑 그 일행이 벌인 미성년자 무면허 교통사건는 2020년에 실제로 일어났던 대전 중학생 렌터카 절도 운행 추돌사고가 배경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2월 25일 금요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심판이 나왔습니다. 법정물 드라마로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배우가 나옵니다. 오랜

kartargo.tistory.com

드라마를 보면 심은석 판사가 왜 그렇게 범죄를 저지른 소년들을 혐오하는지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촉법소년들을 재판해야 하는 판사들이 엄청 힘들게 일한다는 것도 드라마를 통해서 알 수 있었고 수사기관도 아니고 검사나 경찰도 아닌데 범죄현장까지 가서 위험에 처하기도 하는 심은석 판사의 대범함 행동이 좀 무모하게도 보였습니다.

차라리 검사가 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시즌2에서 심은석 판사가 징계먹고 판사에서 퇴직하고 변호사가 되어 촉법소년들을 변호하면 어떨까 하는 이상한 상상도 해봅니다. 

 

 소년심판 촬영지

드라마 다시보기

소년심판 드라마 촬영지는 어디일까요? 드라마에서 자주 보이는 연화지방법원 건물이 참 좋아보였는데요. 소재지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만성지구에 있는 전주지방법원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전주에서 촬영하였다고 보면 됩니다. 연화지방법원 건물이 딱 전주지방법원 건물이고 법원 로비랑 법원 앞의 길거리 까지도 이곳에서 촬영하였다고 합니다.

소년심판-촬영지-전주지방법원
소년심판-촬영지-전주지방법원

1회에 나온 관람차 및 시내는 대구 광역시 중구 동성로 스파크 및 구 대구백화점 쪽이고 한예은이 도망가는 장면에서는 대전 은행동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심은석 판사가 검은색 바람막이 점퍼와 검은색 레깅스를 입고 열심히 조깅하는 장면은 동탄 호수공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하남시 미사고등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첼시 아울렛, 경기도 의정부시 골목 등 다양한 로케이션 장소가 나옵니다. 

 

 소년심판 결말

대법원에 출석한 심은석 판사. 징계위원회에 출석합니다. 판사가 개인적인 감정을 가지고 재판을 하면 안되는데 자기 아들을 벽돌로 죽게한 옛날 어린 소년 2명이 청소년이 되어서도 특수성폭행 등의 나쁜 일을 저지르고 다시 재판을 받게 되는데 여기서 자기가 이 재판을 맡겠다고 하고 이 사실을 안 변호인이 부장판사에게 이러한 일로 심은석 판사가 피해자였었던 적이 있었으므로 이 재판에서 기피해야 한다고 공문을 보내기도 합니다.  

드라마 다시보기

징계위원회에서 그녀는 다시 한번 "그 전과는 다르게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라는 말을 하며 작품은 마무리 됩니다. 법관 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크게 공감이 가는 대사였습니다. 마지막 10화를 보고 심은석 판사가 드라마 초반에 가족도 없고 혼자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판사도 큰 슬픔이 있고 행복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범죄를 저지르는 소년들만 아니었다면 피해를 입은 소년이나 가정은 불행하지 않을텐데 말입니다. 소년심판 드라마를 보면서 시즌2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총 10부작의 드라마가 이렇게 짧게 느껴질 수가 없습니다. 저도 9살 짜리 아들을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 공감하며 보았던 드라마 입니다. <소년심판> 드라마를 보고 이어서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년심판-김혜수
소년심판-김혜수

 

 소년심판 아역 배우들

백성우역-이연백성우역-이연
첫번째 에피소드 소년범 '백성우'역의 배우 '이연'
첫번째 에피소드 소년범 '한예은'역의 배우 '황현정'

함께 살인을 저지른 백성우 역의 배우 '이연'과 한예은 역의 배우 '황현정' 입니다. 이연 배우는 1995년생으로 드라마 파고로 데뷔하여 작년에 드라마 DP 에서 안준호의 동생 안수진 역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머리를 짧게 짜르고 남자 소년 역처럼 보였습니다. 목소리가 여자 같았는데요. 여자 배우 였네요. 이번 드라마에서 완벽한 연기 변신을 보여주었습니다. 공범으로 나오는 한예은을 연기한 황현정 배우는 신인 배우로 공개된 필모그래피가 없지만 소름 돋는 연기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년심판-심달기
소년심판-심달기

그리고 아법지의 가정폭력으로 가출 청소년의 길을 걷게 된 서유리 역을 연기한 배우 심달기 입니다. 돈을 벌려고 위험한 길을 선택하였는데 심리 묘사를 잘 해준 배우였습니다. 헤어 스타일이 정말 가출 청소년의 헤어스타일로 가출 청소년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낸 것 같습니다. 근데 가출 청소년이 꼭 망사스타킹을 입을 필요가 있을까요?

외국드라마에서 불량 청소년들이 주로 망사스타킹을 입어서 가출 청소년이면 주로 망사스타킹을 입고 눈화장이나 머리염색, 문신 등이 많네요. 심달기 배우는 1999년생으로 영화 페르소나, 배심원들, 유열의 음악앨범,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 등 다양한 영화에서 조연 및 단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차기작품으로 류승룡, 염정아 주연의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작품을 준비중 이라고 합니다. 

소년심판-김보영
소년심판-김보영

청소년 회복센터 사건의 소녀범들은 7명이나 나옵니다. 그 중에서 중심인물인 최영나 역을 연기한 배우는 바로 김보영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배우로 앞으로의 홀동이 기대가 됩니다. 욕을 할때 다른 소녀범들보다 가장 입에 잘 맞는 욕을 합니다. 여기 나온 소녀범들은 거의 연기가 처음인거나 경험이 없는 배우인 신인배운들인데 연기를 잘 해주었습니다. 

소년심판-송덕호
소년심판-송덕호

아역 배우로 강원중 판사의 아들로 등장하는 강신우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도 있고 마지막 부분에서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 역을 한 여배우 소녀도 있지만 다 처음 보는 얼굴들 입니다. 성폭행을 당한 역할을 하기도 힘든데 이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를 해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배우는 1993년생으로 가장 나이가 많은 소년범 역할을 한 배우입니다. 영화 버닝, 변산, 해치지 않아, 유열의 음악앨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 및 단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는 배우 송덕호라고 합니다.  해당 캐릭터들이 어떠한 범죄를 저지르고 어떤 연기력을 보여주는지를 보는 것도 <소년심판> 드라마를 보는 또다른 재미가 될 것 입니다. 

 

 64년째 만 14세 ‘솜방망이 처분’ 촉법소년 기준 꼭 낮춰야..

드라마 소년심판을 보고 나니 촉법소년에 대한 논쟁이 다시 생겼습니다. 미성년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6847건이나 됩니다. 10살에서 13살....사람을 죽여도 처벌 대신에 일괄 보호처분입니다. 대선 후보들은 나이 기준을 내리겠다고 공약하고 있습니다. 법을 어긴 소년들은 죄를 뉘우치면 전과 삭제등 보완도 필요합니다. 

소년심판 드라마에서 판사의 상반된 시선은 미성년자 범죄를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복잡한 심경을 대변합니다 

소년심판 드라마는 2월 25일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1위, 글로벌 10위를 차지하며 소년범죄 논쟁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검찰 수사 과정이나 일반 법원의 판단에 따라서 소년보호사건으로 넘어가면 소년범은 형사처벌이 아닌 보호처분을 받게 됩니다. 판사들이 자기 자식들이 어렸을때 이러한 피해를 보았다면 얼른 소년법을 개정하였을 텐데 판사 자식들은 이런일을 별로 당하지 않나 봅니다. 소년심판 드라마에서 심은석 판사는 그러한 일을 당했기에 더욱 소년범들을 혐오하는 것 같습니다. 소년법은 1950년대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때와 지금의 청소년은 엄청 다릅니다. 제가 9살일때와 현재 9살인 제 아들과도 엄청 다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촉법소년의 나이를 내리지만 청소년이 벌을 받고 뉘우치면 전과 기록을 삭제해 주는 등 보완책을 마련해야 하겠습니다. 

 

소년심판 드라마에 모티브가 된 실제사건은

1.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
2. 가정폭력 피해사건
3. 소년보호센터사건
4. 고등학교 시험지 유출사건
5. 미성년자 무면허 교통사고 사건
6. 학교폭력 사건
7. 여고생 집단 성폭행 사건
8. 벽돌 투척 살인사건
등이 있습니다.

 

소년심판에 나오는 OST 음악

 

SHCHDRYK - INNI

Boy - Safira.K

Tick Tock - Kim Tae Seong, CHOE JEONG IN

My Child - Kim Tae Seong, CHOE JEONG IN

 

 같이 보시면 재미있는 드라마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한효주, 강하늘 주연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무료 다시보기 주말에 볼만한 영화를 찾아보다가 한효주, 강하늘 주연의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이 있었습니다. 1월 26일 개봉한 영화이고 감독은

karkass.tistory.com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드라마 서른 아홉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마흔을 코 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서른 아

karkass.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무료다시보기 2월 11일 금요일 넷플릭스에서 소녀시대 서현과 DP에도 나왔던 이준영이 나오는 특별한 로맨스 영화 한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요즘 웹툰을 원작으로한 영화

karkass.tistory.com

웹드라마 다시보기 내과 박원장(+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웹드라마 다시보기 내과 박원장(+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웹드라마 다시보기 내과 박원장(+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2021년에 오징어게임, 지옥, DP를 본 이후로 드라마나 영화를 잘 안보았는데 2022년부터는 자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도 드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