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기내반입금지품목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3. 00:01
반응형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기내반입금지품목

제주항공은 대표적인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하나로 2005년에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그 이후 많은 이용객들을 확보하며 창립한지 17년이 되었습니다. 제주항공은 전 세계 50개 도시, 88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어서 해외 여행이나 출장 등을 앞두고 제주항공을 이용하실 계획인 분들도 많습니다. 제주항공 이용 전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과 기내반입금지품목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제주항공 수하물규정

해외여행을 많이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비행기를 타기 전에 수하물 관련 안내를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만일 수하물 규정을 어기면 추가 비용을 내거나 혹은 짐을 버리고 와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하물 규정은 비슷하지만 항공사마다 무게 등이 다르므로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경우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중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기내 수하물 허용량은 국내와 국제 전 노선에서 10킬로그램 이내 무게의 짐 하나입니다. 자세한 규격은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사이즈로 가로 40센ㅊ, 세로 55센치, 높이 20센치 이내의 크기여야 합니다. 손잡이와 바퀴를 포함하여 삼변 길이의 합이 115센치 이내가 되어야 합니다.

 

기내 수하물 규격

기내-수화물-규격
기내-수하물-규격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기내-휴대가능-수화물
기내-휴대가능-수하물

<개인 휴대품>

- 개인용품 (소형 디지털기기, 핸드백, 카메라, 우산, 적량의 독서물, 유아용품, 외투 등)

- 보조장구 (지팡이, 목발 등)

- 소량의 면세품

휴대 가능한 수하물인 경우라도 기내 공간이 부족 하면 위탁수하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는 이렇게 보관해주세요>

기내-수하물-보관
기내-수하물-보관

- 기내에 반입된 모든 수하물은 반드시 기내 선반 또는 앞 좌석 밑에 보관해야 합니다.

- 내리기전, 두고 내리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 수하물을 올리고 내릴때 수하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따라서 크로스백이나 작은 가방 하나에 면세 쇼핑백을 휴대하는 경우나 규격에 맞는 기내용 캐리어 하나에 면세 쇼핑백을 휴대하는 경우는 가능하고 면세 쇼핑백을 포함해서 총 3개 이상의 수하물은 기내 휴대가 안됩니다. 

 

<기내 반입 금지 수하물>

- 폭발물류, 방사성, 전염성, 독성물질, 인화성 물질, 기타 위험물질, 창, 도검류, 스포츠용품류, 총기류, 무술호신용품, 공구류

- 항공 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라 금지 물품을 항공기로 반입하는 경우,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지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공항에서 적용되는 기준이고 목적지가 외국일 경우 해당 국가의 추가 금지 물품이 있는지 항공사 또는 여행사로 확인해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

 

위탁수하물은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는 수하물로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중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을 살펴보면 항공권 종류와 노선 등에 따라서 무게와 크기 등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국제선 Fly Bag의 경우 무게는 15킬로그램 이내에 3면의 합이 203센치 이내의 수하물만 무료이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수하물-허용-규격
무료수하물-허용-규격

괌과 사이판은 제외로 무료 수하물 2개 이상 위탁 시, 2개의 수하물을 합한 세 변의 합이 273센치 이내 입니다. 

 

무료 수함루 허용량을 초과한 경우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의 경우 킬로그램당 2000원의 추가 요금이 나오고 국제선은 노선과 운임 등에 따라서 무게나 개수 초과 요금 등이 다르게 나오므로 아래 이미지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초과 수하물, 규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수하물안내-바로가기

기내 반입이 안되는 스포츠 용품이나 사이즈가 큰 악기 등의 특수 수하물을 가지고 탑승할 경우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중 특수 수하물 안내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특수 수하물의 경우 수하물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77센치 이하, 무게 32킬로그램 이하여야 하고 파손되지 않도록 전용 하드케이스나 완충제 등으로 포장을 하고 카운터에서 특수수하물 확인서를 작성하고 접수를 하면 됩니다. 스포츠 용품의 경우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과 상관없이 별도의 운임이 부과됩니다.

 

수하물 분실 및 배상

 

<수하물 분실>

 

분실하신 수하물은 도착지 공항을 기준으로 확인해 주세요.
제주항공 규정에 따라 30일이 지나면 유실물은 폐기될 수 있습니다.
분실한 물품은 각 공항 유실물 관련 기관에 문의해 주세요.

제주항공-게릴라-특가-바로가기

<수하물 배상>

 

제주항공은 수하물 운송 중에 항공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수하물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수하물 배상을 받으시려면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수하물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수하물이 지연/분실된 경우수하물 인도 예정일로부터 21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국제 수하물 운송은 승객의 여정에 따라 몬트리올 협약 또는 바르샤바 협약의 적용을 받습니다.
위탁 수하물의 파손/지연/분실에 대한 제주항공의 최대 배상금액은 승객 1인당 1,131 SDR(몬트리올 협약 적용시) 또는 수하물 1KG당 미화 USD 20(바르샤바 협약 적용 시)로 제한됩니다.
소지품의 가격이 수하물 배상 한도액을 초과할 경우 USD 100을 초과할 때마다 USD 100당 USD 0.50(또는 10,000원당 55원)의 종가 요금을 지불하는 경우 신고된 금액한도 내에서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가격이 1백만 원이 넘는 물품은 제주항공과 사전협의가 없는 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수하물-규정
제주항공-수하물-규정

제주항공은 이스타항공과 합병이 되었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실 분들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을 잘 확인해서 즐거운 여행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군검사 도베르만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웹툰원작 넷플릭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배달 어플 추천 배달의 민족앱,위메프오,요기요,먹깨비

소상공인 필수보험 풍수해보험 가입하고 한시름 놓으세요

2022.02.21 - [생활정보] - 50대 취미생활 추천 11가지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