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BMW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재설정과 초기화 방법은?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1. 30. 22:13
반응형

BMW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재설정과 초기화 방법은?

BMW 타이어 공기압
BMW 타이어 공기압

BMW, 아우디, 벤츠를 타보면 계기판에 경고등이나 경고메시지가 많이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BMW 차량의 계기판에 점등된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고등이 떠서 바로 점비를 받으면 모르겠는데 여성 운전자들은 별로 신경안쓰고 계속 타는 것 같아요. 경고등을 없애주기 위해서는 타이어에 적정 공기압을 넣어주고 타이어 공기압을 다시 설정해주고 초기화해줘야 하네요.

위에 사진에 나온 차량은 BMW 528i 차량이고 아래 사진을 보면 '타이어 공기압 손실, 주의해서 정차' 라는 메시지가 나와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켜져 있어요.  

BMW 타이어 공기압

아래 사진은 BMW X1 차량이고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되어 있답니다. 

BMW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 재설정 및 초기화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데요. 컨트롤 디스플레이에서 타이어 공기압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설정이 있습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에서 아이드라이브의 각종 메뉴가 나오도록 해주기 위해서 기어 변속 아래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차량정보에 들어갑니다. 

BMW 타이어 공기압

메뉴버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차량 상태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에서 아래까지 5개의 아이콘이 나오고 여기서 RESET 리셋이라고 나와있는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초기화 하는 설정 아이콘이에요. 

공기압을 알맞게 주입해놓은 상태라면 '초기화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적정공기압이란 운전석 도어 아래의 라벨에 나와있는 타이어 권장 공기압인데요. 메이커에서 처음에 정해진 적정 공기압은 차량의 무게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대략적으로 33psi~40psi 정도입니다. 해당 범위 안쪽으로 공기압을 주입해줍니다. 공기압은 최소 1.6 BAR (약 24psi) 이상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 이하로 넣어주면 시스템에서 초기화 설정이 안됩니다. 바퀴 간의 공기압 차이가 0.4bar (약 6psi)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의 아이드라이브 기능에서 초기화가 진행이 되면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의 아래 부분에 초기화 진행중 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계기판의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은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BMW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RPA와 RDC라는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RPA는 타이어 공기압을 주행 시 작동이 되는 휠 스피드 센서로 휠의 회전 속도를 검출하여 공기압을 간접적으로 알아채는 방식이고 RDC는 휠에 부착된 TPMS 센서로 타이어 공기압을 직접적으로 알아채는 방식이에요. 2015년 이전 수입이 된 BMW는 휠에 TPMS 센서가 달려있지 않은 RPA 방식을 사용하고 2015년 이후 수입된 BMW 차량은 휠에 TPMS 센서가 달린 RDC 방식을 사용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하는 RPA 방식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하는 RDC 방식

위 사진에서처럼 초기화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문구가 나오고 나서 30km/h 이상 으로 단시간 주행을 하고 나면 설정된 타이어 공기압이 시스템으로 다시 설정이 됩니다. 초기화는 주행 중에 자동적으로 끝이 나고 초기화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휠이 녹색으로 표시되며 타이어 펑크 디스플레이 활성화 또는 타이어 공기압 컨트롤 (RDC) 활성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재설정 중이거나 아직 재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휠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그외 썬루프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면 

1. 초기화가 끝날때까지 가운데 스위치를 위로 눌러줍니다. (초기화는 15초 이내에 시작됩니다. )

- 닫힌 글라스 루프가 열리고 바로 닫힙니다. 
- 닫힌 글라스 루프가 닫히고 바로 열린 뒤 다시 닫힙니다. 
2. 글라스 루프와 차광막이 열린 뒤 다시 닫히면 초기화가 종료된 것이에요. 

시트 초기화 방법도 알아봅니다. 
1. 길이 방향 조절 스위치를 앞쪽으로 눌러줍니다. 
2. 앞쪽으로 최대한 이동시 딸깍 소리가 납니다. 
3. 다시 스위치를 앞쪽으로 눌러줍니다. (약  1분간)

4. 딸깍 소리가 나면 초기화가 종료된 것입니다. 

 

 

최근 완전히 바뀐 주정차 과태료 벌금 이러면 안내요

최근 완전히 바뀐 주정차 과태료 벌금 이러면 안내요 요즘 자동차 단속 정말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최근 속도 뿐만 아니라 주정차 단속도 엄청나게 강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분

karkass.tistory.com

 

국산 SUV 차량 인기순위

국산 SUV 차량 인기순위 지난 한 두달동안 어떤 국산 SUV가 가장 많이 팔렸을까요? 결국은 판매량이 많다는것은 그만큼 제품의 매력도 좋고 장점도 많다는 뜻일텐데요. 디자인, 연비가 좋으니

karkass.tistory.com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전기차 요즘 타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에요. 소음도 적고 진동이 적은 장점이 있고 전기모터로만 구

karkass.tistory.com

 

제네시스 G80 가격표 디자인 특징

제네시스 G80 가격표 디자인 특징 제네시스 차량을 강남이나 잠실역 주변에서 정말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g80 suv 까지 정말많이 볼 수 있는데요. 물론 구형 제네시스 차량도 정말 많

karkass.tistory.com

 

제네시스 GV70 가격표 4880~7550만원

제네시스 GV70 가격표 4880~7550만원 2020년에 들어서 많은 신차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아니었으면 판매도 더 많이 되었을텐데요. 2020년 신차 라인업을 잘 보여주는 모델은 제네시스 GV70 입

karkass.tistory.com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가 공개되었네요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가 공개되었네요 11월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여행 떠나기 힘들겠지만 날씨가 다시 좋아지면 지프 타고 오프로드를 달리며 여행도 하고 차박도 하면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