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중계 방송보는 방법(+예선일정, 조편성)

올해 월드컵이 열립니다. 아시아 지역인 카타르에서 열립니다. 다음부터는 여러나라가 공동개최하는 형식이라서 단일국가에서 열리는 월드컵은 아마 카타르가 마지막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이 카타르에서 현지시간으로 4월 2일 새벽 1시에 한다고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4월 1일 오후 7시에 조추첨을 합니다. 아직까지 조추첨 중계방송사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은 이란전에서 승리하였고 남은 한경기인 UAE 원정경기에서도 이길 것으로 예상되어 3포트로 예상이 됩니다. 

월드컵 조추첨에서 대한민국이 3포트가 되어서 간다면 8강이나 16강에 오르기가 유리해집니다. 피파 랭킹에 따라서 포트가 정해지는데 1포트에 카타르, 벨기에, 브라질, 프랑스,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등이 있고 2포트에 덴마크, 네덜란드,  독일, 스위스 등이 있습니다. 3포트에는 이란, 세르비아, 대한민국 등이 있고 4포트는 아직 미정입니다.

 

추첨을 통해서 각 포트에서 한 팀씩 선정하여 조를 편성하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지난번 월드컵 때에는 피파랭킹이 40위나 50위 밖이어서 4포트를 많이 하게 되어 강팀과 경기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3포트가 되면 4포트에 있는 약팀과 경기를 하게 되므로 16강 진출에 매우 유리하게 되는 것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방식과 조추첨 시간

32개 팀이 4포트로 나뉘어 피파 랭킹 순서에 따라서 나눠지게 됩니다. 피파 랭킹은 2022년 3월을 기준으로 정해 집니다.

1포트, 2포트, 3포트, 4포트에 각각 8개의 나라가 배정이 됩니다. 조추첨도 피파 랭킹에 따라서 포트를 정하게 됩니다. 

본선 진출이 정해진 29개 팀 먼저 조추첨을 하게 되고 그다음 유럽 패쓰 A팀 1팀과 대륙간 플레이 오프를 통해서 2팀 조 추첨은 나중에 따로 편성하게 됩니다. 현재 유럽 패쓰 A팀 한팀을 겨뤄야 하는데 우크라이나와 스코틀랜드 준결승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6월로 연기되어 6월 이후에 추첨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추첨시간은 카타르 시간으로 4월 2일 오전 1시이고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4월 1일 오후 7시 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란전과의 9차전에서 승리하였고 남은 UAE 원정경기도 승리하여 안정적으로 3포트에 배정될 것 같습니다.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중계 방송 보는법은 아래에서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보기

 

카타르 월드컵은 아랍권에서 열리는 첫번째 월드컵이고 이슬람권에서 처음 열리게 되며 처음으로 겨울에 열립니다. 긜고 32개국 체제의 마지막 월드컵이라서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는 월드컵 대회가 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은 42개국이 참여하는 월드컵으로 진행될 뻔 하였으나 피파는 32개국 체제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예선 티켓의 수를 보면 유럽은 13장, 남미 4.5장, 북중미 3.5장, 아시아 4.5장, 아프리카 5장, 오세아니아 0.5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최국인 카타르는 자동으로 진출합니다. 이번에 보니 이탈리아가 월드컵에 못나오게 되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예선 중계 방송 무료 다시보기

카타르 월드컵 예선 중계는 JTBC, tvN, SPOTV, 티빙, 쿠팡 플레이와 공중파 채널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하일라이트는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 티비, 유튜브 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카타르 월드컵 예선 중계 방송 무료 다시보기로 찾아보셔도 좋고 아래 사이트에서 스포츠 경기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타르월드컵예선 중계방송보기

 

한국축구 대표팀 유니폼 정보보러가기

 

벤투호 월드컵 최악의 조와 최선의 조 미리보기 (가상 조추첨)

 

https://youtu.be/e11sQaea46c

 

 

 

카타르월드컵-조추첨-예선중계방송보기
카타르월드컵-조추첨-예선중계방송보기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티비착 끊김 막힘 대체 무료 다시보기
블랙티비 해외축구 중계 무료다시보기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세리에A 7라운드 나폴리 vs AC 밀란 축구중계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레알마드리드 마요르카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중계 무료다시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