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치아 미백 방법(+민간요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26. 01:47
반응형

치아 미백 방법(+민간요법)

오늘 포스팅에서 치아 미백 방법 에 대해서 민간요법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산화수소 활용하기

과산화수소를 사용을 하기 이전에 치아가 너무 민감하지는 않은지, 그리고 상처를 입은 곳은 없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거즈나 면봉을 과산화물에 담근 다음 부드럽게 치아에 문질러줍니다. 이 미백 방법은 자주 해버릴 경우 치아에 오히려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매일 해서는 안 되며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자주 해버리면 이가 시릴 수가 있습니다.

치아미백방법
치아미백방법

 분유 활용하기

분유는 치아를 마치 진주와 같이 하얗고 건강하게끔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치약에 분유를 살짝 묻힌 다음 이를 닦아줍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숯 활용하기

활성 숯은 자연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저렴한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숯은 악취를 제거해줄 뿐 아니라 미백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약간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숲의 해독 작용과 중금속을 비롯한 나쁜 성분을 흡착해주는 성질은 정말 탁월합니다.
우리 몸에 이로운 숯을 가루로 분쇄해준 다음에 깨끗하게 씻어서 젖은 칫솔 위에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 정상적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해줍니다. 

 

 바다소금 & 레몬즙 활용하기

바다소금과 갓 짜낸 레몬즙을 그릇에 놓은 다음 소량의 치약과 함께 섞어줍니다. 이 혼합물을 치아에 발라서 양치질을 해줍니다. 단, 바로 입을 헹구지 않도록 하고 1분 정도 뒤에 물로 가볍게 헹궈내 줍니다. 일주일에 1~2번 정도 해줍니다. 

 

 베이킹 파우더 & 레몬즙 활용하기

베이킹파우더와 갓 짜낸 레몬즙을 티스푼에 섞은 다음 칫솔에 발라서 양치를 해주도록 합니다. 이 혼합물의 성분은 즉각적으로 반응을 하여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혼합물이 입안에 2분 이상 머물지 않도록 합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시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미백방법
치아미백방법

 베이킹 소다 & 레몬즙 활용하기

베이킹소다와 레몬즙 몇 방울을 거즈에 묻혀 치아를 닦아줍니다. 칫솔에 바로 묻혀버리면 베이킹소다의 쓴맛 탓에 괴로울 수가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이 미백 방법은 일주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에나멜 석회화 환자의 경우 연마재 효과를 증진시키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물 & 레몬즙 활용하기

동등한 비율의 물과 레몬즙의 혼합물은 치아의 백색도를 회복시켜주며, 그뿐만 아니라 구강을 완전히 소독함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가 심한 사람들 또한 일주일에 1회 정도 시행해주어도 좋습니다.

 

 물 & 사과식초 활용하기

사과식초를 마셔주면 항곰팡이와 항바이러스 그리고 항박테리아 성분인 알파하이드록시산이 각종 염증을 방지함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균성이 탁월하여 입냄새도 제거해줍니다. 사과식초 1/2티스푼을 물 1컵에 희석하여 매일 아침에 입안을 헹구고 마셔주면 바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상추 활용하기

상추가 미백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워 꾸준하게 해주어야 차츰 하얗게 변하는 치아를 볼 수가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가 있는 상추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말린 다음 후라이팬에 상추를 굽거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4~5분 정도 돌려서 말려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상추를 가루로 만든 다음 치약과 상추 가루를 섞어서 양치질을 해주면 누런 치아가 하얗게 변하게 됩니다.

딸기
딸기

 딸기 활용하기

우선 잘 익은 딸기를 숟가락을 활용하여 으깨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마치 얼굴에 팩을 하듯 으깬 딸기를 치아 위에 올려놓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5분 후에 떼어내주면 깨끗한 치아를 볼 수가 있습니다. 딸기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치아의 변색을 일으키는 플라그를 깨끗이 제거해줄 수가 있습니다. 1달에 1회 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당근 먹기

당근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 엽산 그리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시에 카페에서 커피 대신에 맥주도 자주 마셨지만 당근 스무디도 마셨고 아보카도 스무디도 마셔보았습니다. 토마토 스무디나 수박 스무디도 많이 마셔보았습니다.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A 또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당근이기에 다른 채소보다 한층 더 몸에 좋습니다. 참고로, 당근이 오렌지 색깔과 같은 것은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 입니다.
양치하기 전에 당근을 먹어주거나, 당근을 자른 것으로 치아를 문질러 줍니다. 당근을 생것으로 먹어주면 입을 청소할 수 있으며, 박테리아와 플라크와 싸울 수가 있고, 치아가 반짝이게 됩니다.

 

 셀러리 먹기

셀러리는 건강한 식물임과 동시에 위대한 의약 그리고 영양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아삭한 식품이어서 치석을 없애주고 치아와 잇몸을 연마함에 있어서도 효과적입니다. 셀러리를 먹어주면 타액 생성이 증가하므로 구강을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잇몸을 관리해주며, 치은염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치아에 얼룩이 생기도록 만드는 음식 잔여물 역시 제거해줍니다. 

 

 

 포도 섭취하기

포도에는 말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자연적으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데 있어서 좋은 과일 입니다. 포도를 먹은 다음 시간이 조금 지나 확인해보면 치아에 있었던 얼룩과 누런 부분이 감소한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포도에는 살균제 역할을 수행하는 항산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것도 예방해줍니다.

치즈
치즈

 치즈 먹기

유제품을 먹어주면 전반적으로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뼈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그중에서도 치즈는 칼슘을 충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이 칼슘은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강의 pH 상태 역시 조절해줍니다. 1온스의 저지방 치즈를 매일 1장씩 챙겨 먹어주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체중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치아 미백 방법  대해서 민간요법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아보카도 먹는 방법(+요리,레시피)

 

아보카도 먹는 방법(+요리,레시피)

아보카도 먹는 방법(+요리,레시피) 오늘 포스팅에서 아보카도 먹는 방법 에 대해서 요리와 레시피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그 인 아보카도 반절 가른 아보카도의 씨를 빼낸 다음

karkass.tistory.com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키크는 음식, 키크는 방법, 키크는 운동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 크는 운동과 키 크는 방법, 그리고 키 크는 음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 비하여 요즘 청소년들의 평균 키는 상당

karkass.tistory.com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