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UFC페더급 타이틀전 정찬성 볼카노프스키 실시간 중계 무료보기

4월 10일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UFC 273 페더급 메인 이벤트에서 챔피언인 호주의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타이틀 매치를 갖습니다. 오랜만에 UFC 빅경기를 볼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정찬성 볼카노프스키 UFC페더급 타이틀전 실시간 중계 무료보기 알아봅니다. 

 

 UFC 4위에 랭크되어 있는 정찬성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UFC 페더급에서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를 빼고 1위에 맥스 할로웨이, 2위에 브라이언 오르테가, 3위 야이르 로드리게스 다음으로 4위를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유튜브를 보니 볼카노프스키가 1위 맥스 할로웨이아 심판 전원 판정승으로 이기고 2위 오르테가도 심판 전원 판정승으로 이기는 것을 하이라이트로 보았습니다. 

UFC 페더급 순위를 이어서 보면 5위에 calvin kattar, 6위에 arnold allen, 7위에 josh emment, 8위에 Giga chikadze, 9위에 bryce mitchell, 10위에 dan ige 선수가 있습니다. 

정찬성-볼카노프스키
정찬성-볼카노프스키

정찬성과 상대할 호주의 키작은 볼카노프스키는 현재 전적이 24전 23승 1패 입니다. 럭비 선수 출신으로 단신임에도 불구하고 레슬링 기술과 타격 기술이 좋습니다. 1패는 웰터급 시절에 전적으로 페더급으로 감량한 이후에는 패한 경기가 없습니다. 

 

 호주의 종합격투기 선수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2019년도에 맥스 할로웨이를 이기고 챔피언을 차지한 볼카노프스키는 2021년 9월 오르테가와 싸우면서 질 것 같은 경기에서 역전승 하며 엄청난 마운트 작렬로 오르테가의 안면을 퉁퉁 붓게 만들었습니다. 타이틀 방어전으로 다시 맥스 할로웨이를 상대하려고 하였으나 지난 1월 7일 할로웨이의 부상으로 경기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찬성 경기 실시간중계방송보기

할로웨이를 대신하여 로드리게스가 있지만 랭킹에 비해서 인정을 못받는 상황이었습니다. 로드리게스는 지난 할로웨이와의 경기에서 심판 전원 판정패를 기록했기 때문에 UFC는 볼카노프스키의 타이틀 방어전에 로드리게스가 나서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볼카노프스키가 랭킹 4위인 정찬성을 SNS를 통해서 언급합니다. 정찬성은 볼카노프스키와의 대결에 OK 사인을 보내었고 결국 4월 10일 일요일 오전 11시(한국 시각)에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잭슨빌 비스타 베터런스 메모리얽 아레나 경기장에서 치뤄집니다. 

 

 정찬성과 볼카노프스키의 경기 전적

볼카노프스키는 23승 1패이고 정찬성은 17승 6패로 볼카노프스키가 우세한 편입니다. 조상 중에 러시아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볼카노프스키는 호주 출신으로 168센치의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격투기를 잘합니다. 정찬성은 170센치 입니다. 몸무게는 65~66킬로로 비슷하고 리치가 작은키에 비해서 볼카노프스키는 181.61센치이고 정찬성은 182.88센치입니다.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다리길이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데 볼카노프스키는 91.44센치이고 정찬성은 97.9센치입니다. 

 

중요타격

  볼카노프스키 정찬성
분당 명중 타격 6.42 4.07
중요타격  56퍼센트 43퍼센트
분당 흡수 타격 3.34 3.87
방어 60퍼센트 55퍼센트

그래플링

  볼카노프스키 정찬성
평균 테이크다운 (15분당) 1.77 0.82
테이크다운 정확도 34% 47%
테이크다운 방어 70% 77%
평균 서브미션(15분당) 0.28 0.72

타격과 그래플링에서 볼카노프스키와 정찬선을 비교하면 타격에서 볼카노프스키가 앞서고 그래플링에서는 정찬선이 좀 앞서는 기록입니다. 그러나 현재 많은 사람들이 볼카노프스키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근거리 타격의 기본기가 아주 탄탄한 타격가인 볼카노프스키가 정찬성을 상대로 어떠한 경기를 펼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정찬성의 경우 타격 방어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짧은 시간 안에 넉아웃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전 경기인 오르테가와 할로웨이의 경기를 보면 두 선수 모두 볼카노프스키에게 많은 펀치를 허용하여 코 주변과 눈 주변이 엉망진창이 되었습니다. 

 

정찬성은 볼카노프스키보다 리치도 좀 길고 키도 좀 더 크고 다리길이도 더 길어서 카운터가 특기인 정찬성에게 반드시 경기중에 좋은 찬스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는 팬들도 많이 있습니다. 코리안 좀비인 정찬성의 끈기 있는 경기력과 맷집 강한 방어력은 근거리 복싱 타격에 강한 볼카노프스키라고 해도 풀라운드 끝까지 갈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 

 

 UFC 273 정찬성과 볼카노프스키 중계 무료다시보기

이번 UFC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스피티비 온에서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온-볼카노프스키-정찬성
스포티비온-볼카노프스키-정찬성

스포티비나우는 모바일이나 PC에서 보기 편하고 스포티비 온은 TV채널을 통해서 볼 수 있는 스포츠 전문 채널로 한국 시간으로 4월 10일 오전 11시부터 경기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UFC 273 정찬성과 볼카노프스키의 페더급 타이틀전 코리안 좀비, 한국인 최초 챔피언에 도전하는 이번 경기의 실시간 중계를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UFC 273 실시간 중계방송보기

 

[UFC] UFC 237 조제 알도 vs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하이라이트 (05.12)

https://youtu.be/biqawMeyinI

[UFC] UFC 251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맥스 할로웨이 하이라이트 (07.12)

https://youtu.be/PfFRreGvr_s

[UFC] UFC 266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브라이언 오르테가 하이라이트 (09.26)

https://youtu.be/1jk9KwZXBwU

 

 추천글

넷플릭스 전쟁영화 추천 블랙 크랩 무료다시보기

토트넘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축구중계 무료다시보기

릴 vs 보르도 프랑스 리그1 무료 다시보기

3월 29일 대한민국 UAE 축구 중계 무료 다시보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누누티비로 최근에 영화 강릉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불가살, 어느날, 설강화, 그해 우리는 등의 드라마도 보았습니다. 누누티비 외에 티비착이라고 실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