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알라딘 마켓 중고 거래 어플 사용법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2. 7. 00:01
반응형

알라딘 마켓 중고 거래 어플 사용법

헬로우마켓, 번개장터, 당근마켓, 네이버 중고나라에 이어 중고거래 어플이 또 있습니다. 알라딘 마켓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거래 해본적이 있기는 한데 주로 책이나 CD, DVD 였는데 알라딘 마켓을 이용하면 역시 중고품물 거래가 가능합니다. 번개장터에서 중고 스마트폰 구매하거나 구제 의류 구매도 해보았고 당근마켓에서 헬스바이크나 스텝퍼도 중고로 구매를 해보았는데 알라딘 마켓 어플도 생겼으니 물품 판매하는 분들은 여기에도 판매 물품을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라딘마켓
알라딘마켓

 알라딘 마켓 특징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동영상 상품 업로드가 있는 점입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는 모두 사진을 찍어서 상품을 업로드 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는 물론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상품 영상 올리고 유튜브 주소는 남길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알라딘은 동영상도 바로 가능합니다. 옷, 신발, 악세사리, 전자제품, 전기자전거 등 동영상으로 올라온 제품 상태를 직접 보고 구매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화물과 용달이 가능하여 크고 무거워도 배송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피아노, 김치냉장고, 책상 등 크고 무거운 물품도 배송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외 간편결제 (신용카드,  토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가 가능합니다. AI가 위험한 거래도 알려주는 점이 장점입니다. 

 

 알라딘 마켓에서 중고 물품 구매하기 

알라딘 마켓도 카테고리가 다양합니다. 아직은 많은 상품이 올라오진 못했습니다. 최근에 번개장터 어플을 이용해서 오즈모 DJI 포켓2 크리에이터 콤포 유튜브 카메라도 판매하였고 PC파워도 2개나 판매를 하였습니다. 의외로 구제 의류 판매자가 많다고 느껴지는데 츄리닝 바지가 필요해서 중고 츄리닝 바지도 2개나 구매하였고 여름이 오기전에 반바지도 구제 중고 의류로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엉덩이에 땀이 많아서 엉덩이 가운데가 금새 구멍이 나는 편입니다. ㅜㅜ

그리고 고프로 9나 고프로 10, 맥북에어 13인치 M1과 아이폰 12나 아이폰 13은 중고로 구매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동네에서 직거래도 할 수 있고 택배, 화물, 용달도 가능합니다. 상품을 인기순, 최신순, 저가격, 고가격순으로 정렬하여 보기도 편합니다. 

알라딘마켓-카테고리
알라딘마켓-카테고리

알라딘 통장에 상품권, 캐시, 마일리지 상품권이 있습니다. 구매시 사용 가능합니다. 판매자 정보는 거래 날씨로 보여줍니다. 매우 맑음, 맑음, 흐림, 호우주의보 4단계가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온도, 중고나라는 등급인데 알라딘 마켓은 날씨로 보여줍니다. 거래 날씨는 최근 6개월 동안 거래 상대로부터 받은 긍정, 부정평가, 칭찬, 신고, 거래 성사 횟수 등을 반영한 지수에 따라 부여되는 평판이 되겠습니다. 

알라딘통장
알라딘통장

 

알라딘 마켓 중고물품 등록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상품 상태는 크게 미개봉, 거의새것, 사용감 있음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아무래도 미개봉 제품이 잘 판매될 것 입니다. 아직은 알라딘 마켓이 많이 활성화되지는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용자도 많아질 것 으로 생각됩니다. 각 중고거래 어플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2차 구매자라고 밝히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고 당근마켓에서는 중고 거래 물품이 계속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처음 새상품 구매자만 판매시 시세에 맞춰서 판매하여서 손해가 많고 중고 거래 물품 구매자는 잘만 구매하면 이득이 되면서 다시 되팔면 손해가 적기 때문에 중고 거래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 입구나 지하철 개찰구 입구에 보면 중고거래 하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직거래도 많이 하여서 그렇습니다. 알라딘 마켓은 조금 더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번개장터도 번개페이를 이용하면 좋고 네이버 중고나라도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안전할 것 같고 당근마켓은 주로 직거래를 하면 좋을 것 입니다. 물품 가격이 몇 만원대 이하라면 반값택배를 이용하여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앞으로도 중고 거래 시장은 더욱 활성화될 것 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가입 신청 방법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2022 전기차 가격 순위 TOP10 전기차는 대부분의 나라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전기차를 구매하여 타시는 분들이 정말

karkass.tistory.com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결말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한국드라마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1월 28일 '지금 우리 학교는' 이라는 학교 좀비 드라마가 방영되었습니다. 총 12부작으로 동명의 웹툰을

karkass.tistory.com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택배 분실 보상, 택배 파손 보상 안내(+해결방법, 신고방법은?) 최근 택배가 배송이 안되어 택배기사에게 전화하니 자기는 잘 배송하였다고 합니다. 다세대 거주하는 빌라라서 입구쪽 CCTV를 확인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