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설강화 JTBC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정해인, 지수)

설강화_드라마
설강화 드라마

JTBC 에서는 주로 뉴스 아니면 예능만 봤었는데 이번에 설강화라는 드라마를 합니다. 시대극 멜로 드라마로 12월 18일 토요일 방송이 시작되었고 주말드라마이고 밤 10시 30분에 합니다.

 

블랙핑크의 지수, DP 드라마에서 인상적이었던 정해인, 유인나, 장승조, 윤세아, 김혜윤 등이 나오고 연출은 조현탁, 극본은 유현미, 그리고 총 16부작이고 OTT 서비스는 디즈니 플러스 채널에서 하는데 설강화 드라마 다시보기 하시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줄거리를 살펴보면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를 많이 흘리며 달려들어온 명문대학교 재학생 수호와 서슬이 아주 퍼런 감시와 위기가 있지만 그 남자를 감추어주고 치료를 정성껏 해준 여자 대학생 여영로의 시대를 거스르는 절절하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드라마 설강화 입니다. 

 

 설강화 뜻은 무엇인가?

영어로 SnowDrop 이라고 합니다. 스카이캐슬 제작진이 다시 뭉치었고 정해인과 블랙핑크의 지수가 주연으로 나오는 멜로 시대극으로 설강화는 눈 속을 뚫고 피어나는 플라워입니다.

 

드라마 기획 내용을 보면 아직 봄이 오기전에 눈 속을 뚫고 피어나는 곳이 있습니다. 얼어 붙은 단단한 땅속에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전령사 답게 꽃말도 Hope인 설강화 입니다. 그 꽃이 생각나는 사랑이야기 입니다.

 

분단의 냉정한 현실 속에서 원하지 않는 운명이 되었으나 마침내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두 청춘의 애절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드라마입니다. 

 설강화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강화_등장인물
설강화 등장인물

임수호 역에 정해인이 나옵니다. 베를린 대학의 대학원생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는 남파한 공작원입니다. 아니 남파공작원이 이러한 외모를..말이 좀 안되는데요. ㅋ 은영로 역에 블랙핑크에서 잘 몰랐던 가수인 지수 입니다.

 

영어영문학과 1학년이고 호수여대 기숙사 207호의 분위기 메이커 입니다. 여자 기숙사에는 남자가 들어가기는 정말 힘든 일인데 드라마에서는 가능했나 봅니다. 

설강화_등장인물
설강화 등장인물

강청야 역에 유인나가 나옵니다. 대학병원의 외과 의사이고 순결하고 헌신적인 수녀 같다가도 어쩔때에는 메두사 같은 표독스러움이 있습니다. 이강무 역에 처음 보는 남자배우 장승조가 나옵니다.

 

안기부의 대공수사1국 팀장으로 대동강 1호가 서울로 들어왔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서울 본부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피승희 역에 윤세아씨가 나옵니다. 호수 여대 기숙사 사감으로 단 한번의 예외도 허락하지 않는 원칙주의자 입니다. 

설강화_인물관계도
설강화 인물관계도
설강화_드라마_다시보기
설강화 드라마 다시보기

 설강화 줄거리, 드라마 다시보기

드라마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의 한 여자대학교 기숙사를 배경으로 해서 영로와 수호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그립니다. 

사랑이야기이지만 남파한 북한의 공작원과의 사랑이라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미스터리, 액션, 코미디, 스릴러까지 여러가지 장르를 드라마 여기저기서 느낄 수 있습니다. 남파 공작원 수호가 1987년 봄에 서울로 들어옵니다. 호수여대 영문과 1학년 영로는 기숙사 룸메이트와 함께 나간 방미팅에서 첫눈에 수호에게 반합니다. 그 후 먼저 데이트 신청을 하였지만 바람을 맞습니다.

 

어느날 수호가 피를 많이 흘리며 기숙사 207호로 들어옵니다. 영로는 깜짝 놀라지만 그를 내보내거나 신고하지 않고 그를 살리고 싶은 마음에 룸메이트들을 설득하여 그를 감춰주고 치료를 해줍니다. 하지만 수호의 정체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영로와 기숙사 전체가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설레임으로 시작한 애틋한 사랑의 감정이 크나큰 고통으로 이어질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한 영로. 정해인이란 배우를 잘 모르지만 DP에서 잠깐 보았는데 이번 드라마는 더 잘 보고 싶어집니다. 기적이라는 영화에서 박정민와 임윤아의 애틋한 첫사랑도 보기 좋았기 때문입니다.

 

정해인은 시대극이 처음입니다. 어떠한 느낌으로 시대극 멜로를 연기할지 기대가 됩니다.

 

시대극이라 패션, 소품, 음악 등이 다채롭습니다. 배우들도 많이 나옵니다.

 

토요일 밤마다 정해인과 지수의 애틋한 러브스토리에 빠져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드라마 무료다시보기 하시려면 아래 추천글 하단 내용을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OTT를 통해서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왓챠로 애니메이션이나 미드를 보았는

carsearch.tistory.com

 

 추천글

 

드라마 옷소매 붉은끝동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출연배우, 줄거리)

드라마 옷소매 붉은끝동 다시보기(+인물관계도, 출연배우, 줄거리) 2021년 11월 12일에 방송이 시작된 MBC드라마 <옷소매 붉은끝동>의 시청률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드라

karkass.tistory.com

 

쿠팡플레이 PC버전 바로가기(+TV연결하기, 쿠팡플레이 주소)

쿠팡플레이 PC버전 바로가기(+TV연결하기, 쿠팡플레이 주소) 옥션, 지마켓도 1년에 얼마 내고 할인쿠폰을 매월초에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도 자주 하는 편이라서 네이버 멤

karkass.tistory.com

 

JTBC드라마 공작도시 무료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김미숙, 수애)

JTBC드라마 공작도시 무료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김미숙, 수애) JTBC 드라마 공작도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다시보기 등을 알아봅니다.  공작도시 정보

karkass.tistory.com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새벽 0시에 첫 공개된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정말 평범한 대학생이 하룻밤 사이

karkass.tistory.com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OTT를 통해서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왓챠로 애니메이션이나 미드를 보았는

carsear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