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JTBC드라마 공작도시 무료 다시보기(+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김미숙, 수애)

JTBC 드라마 공작도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다시보기 등을 알아봅니다. 

 

 공작도시 정보와 줄거리

드라마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치계와 경제계를 쥐고 흔들어버리는 성진 그룹의 미술관 스페이스 진을 배경으로 정상의 자리에 오르려는 것을 갈망하는 인간들에 의해 사라져버린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JTBC에서 방송하고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합니다. 수애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김미숙 배우가 더 좋습니다. 방송은 12월 8일부터 시작하였고 총 20부작 입니다. 쿠팡 드라마 어느날이 리메이크작인데 8부까지만 있어서 아쉬운데 16부작이나 20부작은 드라마 작가가 꽤 힘들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배우들은 출연료 회당 많이 받아서 좋을 것 같습니다. 연출은 전창근, 극본은 손세동, 출연은 수애, 김강우, 김미숙, 이이담 등이 나옵니다. 드라마 장르는 미스테리한 스릴러 물이 되겠습니다. 

 

 공작도시 인물관계도

공작도시_인물관계도
공작도시 인물관계도

20부작 드라마에 미스테리 스릴러 드라마라서 그런지 등장인물도 많고 인물관계도도 복잡해보이네요. 외국에서 특히 한국드라마의 인기가 높은데 외국인들은 어떻게 이러한 한국드라마에 잘 빠져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제가 일본 소설이나 일본 드라마를 봐도 극중 이름이 너무 헷갈리던데요. 종이에 일본어 이름을 적어놓고 보기도 합니다. 이제는 한국드라마에 빠져버려서 일본드라마는 잘 안보는데 최근에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쿠팡플레이 어플로 보았습니다. 

 

 공작도시 등장인물

윤제희역 : 수애

아트페이스 진 실장역 입니다. 예전에 이병헌과 나온 영화를 보았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방부제 미모를 자랑합니다. 미술관 아트스페이스 진의 업무를 담당하는 성진 가문의 둘째 며느리입니다.

 

가난이 사람을 아주 그냥 좀 먹는다고 믿는다. 오래된 연인을 버리고 성진 가문의 혼외자와 정략적인 결혼을 하였습니다. 남편을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서 차기 검찰 총장과 손에 손을 잡고 성진가문의 측천무후 시어머니 서한숙과 대결을 펼칩니다. 

공작도시_수애
공작도시 수애

오래된 연인을 두고서도 성진가문의 혼외자 김강우와 정략적인 결혼을 한 수애. 수애는 남편 김강우를 대통령으로 만들어보려는 야심이 넘치는 인물로 나옵니다.

 

막강한 권련을 휘두르는 시어머니 김미숙이 있지만 시어머니와 자주 대립을 하게 됩니다. 호랑이와 사자가 한 집안에 있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 고부간의 대립은 정말 극적이죠.

 

당돌하게 나온는 둘째 며느리와 포스가 넘치는 김미숙의 모습은 드라마의 긴장감을 높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인물을 묘사해온 수애의 연기력이 이번 공작도시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정준혁 역 : 김강우

 

윤재희의 남편이고 방송국의 보도국 앵커이고 정필성의 친아들로 나옵니다. 팬클럽을 몰고 다니는 JBC 방송국의 대표 앵커로 혼외자라는 꼬리표가 평생의 열등감이지만 결코 내색은 하지 않습니다.

 

욕망하는 인간과 욕망 따위는 없는 척하는 인간들을 비웃으며, 더 이상 욕망이 필요하지는 않은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공중파 외에 종편과 케이블 방송국이 많아지면서 더욱 다양한 드라마를 즐길 수 있고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에서도 앞으로 막강한 한국 드라마를 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공작도시_김강우
공작도시 김강우

김강우가 맡은 정주혁이라는 캐릭터는 이이담과 수애 사이에서 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김강우는 방송국 앵커로 국민적인 신뢰를 얻고 있는 인물로 성진 그룹의 혼외자이지만 완벽함이 있는 인물입니다.

 

고혹적인 아내와 커리어를 잘 쌓아왔고 명예와 재력을 겸비한 김강우이며 모두가 부러워하는 부부이지만 강한 욕망일 상상하지 못할 만큼 남아있습니다. 

서한숙역 : 김미숙

아트페이스 진 이사작역입니다. 성진가의 실세입니다. 대한민국 유력자들은 그녀를 측천무후라고 부릅니다. 쓸모를 기준으로 사람을 구분합니다. 쓸모가 있다면 또는 쓸모있도록 군다면 어느 누구든 편안하게 생활을 보장해줍니다.

 

고장이 나버렸다면 물건이든 사람이든 바로 처버립니다. 여황제를 연상케하는 성진 가문의 실세인 서한숙역을 맡은 김미숙. 대한민국의 정치계와 경제계를 뒤흔들만큼 큰 파워를 가진 성진 그룹의 미술관인 아트스페이스 진의 오너입니다.

 

혼외자인 김강우가 대통령이 되도록 그냥 지켜보고 놔두진 않을 것 같습니다. 승자가 되려는 여성들의 치열한 싸움. 

공작도시_김미숙
공작도시 김미숙

그리고 김이설 역에 이이담이 나옵니다. 재개발 반대 시위 현장에서 하나뿐인 가족 할머니를 잃고 일찍 세상의 이치를 깨닫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화를 내도 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사실을 압니다.

 

아트스페이스 진의 도슨트 아르바이트에 합격하고 나서 재흐의 주변을 맴돕니다. 수애가 운영하는 성진 그룹 미술관 스페이스 진의 도슨트 김이설 역을 맡았습니다.

 

신분 상승을 꿈꾸며 수애와 김강우 사이에서 끼어드는 인물로 미스테리한 존재로 나옵니다. 베태랑 선배 배우들인 수애, 김강우와 처음 연기하는 이이담. 부담감은 들겠지만 모든지 하면 됩니다.

 

신예 배우 이이담이 보여줄 김이설 이라는 캐릭터가 어떠한 인물일지 드라마에서 확인해보시죠. 

공작도시_이이담
공작도시_이이담

그외 많은 배우들이 나오는데 오징어게임에서 나왔던 김주령씨도 나옵니다. 고선미 역을 맡았습니다. 

 

서한숙의 비서로 나옵니다. 극에서의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대를 이어 서한숙의 비서로 지내며 깨달은 인생 지침이 침묵일 정도로 필요한 말 이외에는 일절 말하지 않는 과묵한 캐릭터로 나옵니다.

 

대사가 많지 않겠네요. 오랜 세월 서한숙을 보필한 덕분에 존재 자체가 성진가문의 치부책이 되겠습니다. 

공작도시_김주령
공작도시_김주령

그리고 쿠팡 플레이 드라마 어느날에서 잠깐 변호사 대표로 나왔던 서재희님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미스테리한 스릴러 드라마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공작도시 줄거리와 정보

JTBC 소속의 전창근 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전 PD는 신비한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황정음이 억울한 사람들의 꿈속에 들어가서 맺힌 한을 풀어주는 드라마 쌍갑포차를 히트시키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극본 손세동 작가는 이전에 동네 변호사 조들호의 극본을 맡았던 작가 이기도 합니다. 배테랑 배우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외 개성파 연기자 들도 많이 나옵니다. 여성들의 욕망을 그려낸 작품으로 성진가의 둘째 며느리 수애와 시어머니 김미숙의 대립구도가 드라마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줄 것입니다.

 

첫째 며느리 이주연과 둘째 며느리 수애와의 관계 구도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남편인 김강우를 사이에 두고 미술관 실장인 수애와 도슨트 이이담의 관계도 심상치 않은 사건들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김강우와 수애의 상위 1퍼센트 부부의 모습도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JTBC 드라마 공작도시는 수애와 김강우 부부를 주변으로 둘러싼 인물들이 저마다 사연을 가지고 치밀하게 얽혀 있는데 영화처럼 연출하려고 했던 것인지 공중파 MBC 드라마는 배우들의 피부톤까지 다보이는데 JTBC 드라마는 영상에 너무 필터를 넣어서 굳이 TV로 안보고 태블릿 PC로 보거나 스마트폰으로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티빙을 이용하고 있어서 티빙으로 봐도 되는데 외국에 거주하시는 교민들이라면 집콕하시면서 아래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작도시_수애키스씬
공작도시_수애키스씬
공작도시_수애
공작도시_수애

 JTBC 드라마 공작도시 다시보기 

티빙을 이용하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JTBC 본방송으로 보거나 재방송을 봐도 좋지만 바쁜 일상생활로 본방사수를 못하신다면 출퇴근시간에 티빙으로 보거나 아니면 태블릿 PC 등으로 누누티비나 티비착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회원가입없이 최신 드라마 공작도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피클티비 peekle tv 드라마 영화 예능 티비 무료다시보기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OTT를 통해서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왓챠로 애니메이션이나 미드를 보았는

carsearch.tistory.com

 

 

https://youtu.be/LIwUyr8BBn8

 추천드리는글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쿠팡 어느날 드라마 다시보기(+등장인물, 줄거리, 쿠팡플레이) 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새벽 0시에 첫 공개된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정말 평범한 대학생이 하룻밤 사이

karkass.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출연진 정보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출연진 정보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출연진 정보 2023년 초에 볼만한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 있습니다. 지난 1월에 공개된 , 2월에는 엄청난 스릴러 영화 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

karkass.tistory.com

넷플릭스 화제의 1위 더 글로리 파트2 정보/회차별 줄거리/출연진정보

 

넷플릭스 화제의 1위 더 글로리 파트2 정보/회차별 줄거리/출연진정보

넷플릭스 화제의 1위 더 글로리 파트2 정보/회차별 줄거리/출연진정보 최근에 본 드라마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드라마, 더 글로리. 송혜교씨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번 드라마를 보고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