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별 경기 중계 무료 다시보기(+마스코트, 앰블럼, 개막식, 폐회식)

베이징-동계-올림픽
베이징-동계-올림픽

중국 베이징에서 드디어 24번째 동계 올림픽이 열립니다. 베이징 올림픽 경기대회일정과 개최장소, 종목, 경기 중계 무료 다시보기 등을 알아봅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대회기간, 참가국

베이징 2022 동계 올림픽의 일정은 2월 4일 금요일 시작하여 20일 까지 17일간 열립니다. 전세계의 약 90개국이 참가하고 참가 선수와 임원은 약 5천명 이라고 합니다. 처음으로 아이티와 사우디아라비아도 동계올림픽에 참가한다고 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았던 북한은 IOC의 징계로 개인자격으로만 출전이 가능하다고 하여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는 불참한다고 합니다. 이 대회가 끝타고 3월 4일부터 13일가지 10일간 같은 장소에서 제13회 동계패럴림픽 경기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베이징-동계올림픽-종목
베이징-동계올림픽-종목

 

 개막식 및 폐회식

베이징 올림픽의 개막식은 2월 4일 중국시간으로 20시에..한국 시간으로는 21시에 열립니다. 폐막식은 2월 20일 같은 시간에 열립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규모는 총 15종목에서 금메달 109개가 걸려 있습니다. 

개막식은 2022년 2월 4일 금요일 오후 9시 입니다.

개막식-무료실시간-시청

폐막식은 2022년 2월 20일 오후 9시 입니다. 

폐막식-무료-실시간-시청

 베이징 올림픽 장소

베이징 올림픽이 열리는 장소는 바로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 베이징입니다. 2015년 7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림 제 128차 국제올림픽위원회 총회에서 투표를 한 결과 최종 후보 베이징과 알마티를 두고 경쟁이 있었고 그 결과 베이징이 알마티를 4표 차로 중국 베이징이 제 24회 동계올림픽 경기대회 개최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베이징은 하계와 동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최초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올림픽 개최지인 중국 베이징의 지명을 따서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은 예전에 만들어진 경기장과 새로 만든 경기장에서 열리고 세부적으로는 베이징 국립 경기장, 우커송 스포츠센터, 국립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캐피털 실내경기장, 서우강빅에어, 국립알파인 스키센터, 국립 스키점프센터, 국립 바이애슬론 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베이징 올림픽 규모와 TV 중계

베이징 올림픽의 규모를 살펴보면 참가국은 약 90개국이나 됩니다. 선수와 임원은 약 5천명이 참가하고 15개 종목이 있습니다. 금메달 수는 109개 입니다. 한국의 참가 인원은 약 130명 (선수 약 60명)입니다. MBC, KBS, SBS에서 TV중계가 됩니다. 생중계를 못보셨다면 아래 베이징 올림픽 경기별 무료 시청방법을 통해서 편한 시간에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베이징-올림픽-경기별-무료-시청방법

 

 베이징 올림픽 종목

이번에 베이징 올림픽의 종목은 총 7개로 세부 종목은 15개입니다. 노르딕 복합, 루지, 봅슬레이,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스피드스케이팅, 스키점프, 스켈레톤,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알파인스키, 컬링, 크로스컨트리스키, 피겨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 입니다. 총 109개의 경기가 진행이 됩니다. 

베이징-올림픽-종목
베이징-올림픽-종목

 

 

 대한민국 참여종목

우리나라가 참가하는 종목으로는 6개 종목 입니다. 13개의 세부 종목이 있습니다. 노르딕복합, 루지, 봅슬레이,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스피드스케이팅, 스켈레톤,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알파인스키, 컬링, 크로스컨트리스키, 피겨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에서 약 60명의 선수가 출전을 합니다. 

우리나라-선수-경기-일정

 

 베이징 올림픽 슬로건, 앰블럼, 마스코트

대회 공식적인 슬로건은 함께하는 미래로라고 합니다. 베잊이 2022 슬로건은 2020년 5월 부터 9월까지의 기간 동안 중국 대학교에서 79개의 슬로건을 제안받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최종적으로 11개의 후보를 선발하여 정해졌습니다. 우리의 인류가 미래를 공유하고 하나의 공동체로서 전세계에 불어닥친 도전을 극복하는 올림픽의 힘을 상징합니다. 

엠블럼은 겨울을 뜻하는 한자 동에서 영감을 얻어 린쿤젠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중국 문화의 전통과 현대적인 요소들을 결합한 동시에 동계 스포츠의 열정과 활력을 구현하였습니다. 

엠블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베이징-올림픽-마스코트
베이징-올림픽-마스코트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얼음 옷을 입은 자이언트 판다인 빙둔둔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빙은 얼음을 의미하고 둔둔은 중국에서 사용되는 아이들의 애칭이라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지금 우리학교는 양궁선수 연기한 배우 하승리 프로필, 나이, 과거

 

지금 우리학교는 양궁선수 연기한 배우 하승리 프로필, 나이, 과거

지금 우리학교는 양궁선수 연기한 배우 하승리 프로필, 나이, 과거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누누티비를 통해서 휴일동안 12화까지 다 보았습니다. 등장인물 중에 고3 양궁선수 장

karkass.tistory.com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티비착 실시간TV 해외스포츠 무료시청하기 누누티비로 최근에 영화 강릉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불가살, 어느날, 설강화, 그해 우리는 등의 드라마도 보았습니다. 누누티비 외에 티비착이라고 실

karkass.tistory.com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집에서는 케이블 지역 방송으로 TV를 보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이 바쁘다보니 TV는 자주 안보지만 뉴스나 예능 정도만 보는 편이

karkass.tistory.com

 

반응형